이 행사는 업종 전환이나 창업을 희망하는 전국의 자영업자와 예비창업자 대상으로 10여 년 간의 본도시락 창업 정보를 제공하고자 기획한 프랜차이즈업계 최초의 라이브 창업설명회로, 기존 온 · 오프라인 설명회에서 더 나아가 물리적 제약없이 전국 어디서나 실시간 소통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창업설명회는 오는 5일 오후 1시부터 본아이에프 공식 유튜브 채널 ‘한식의 새로운 경험 본아이에프’에서 1시간 내외로 진행된다. 본도시락은 유튜브 라이브 창업설명회를 매월 1회 정례화할 계획이다.
코로나 여파로 지난해 외식업 폐점률(12.2%)이 가맹업종서 가장 높은 상황에도 본부의 전폭적 지지와 밀착 관리로 ‘폐점률 2%대’ 운영 안정성을 입증한 본도시락만의 차별화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다.
이날 설명회는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부터 요리반찬, 샐러드까지의 브랜드 확장성과 추천상권, 창업 혜택 등 창업을 고민하는 이들을 위한 정보로 구성됐으며, 궁금한 점을 실시간 댓글로 문의하면 답하는 ‘양방향 소통’으로 궁금증도 해소할 수 있다. 예비 창업자들이 브랜드와 창업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문 사회자를 섭외한 점도 특징이다.
◆제뉴원사이언스, 이삼수 신임 대표 선임...연구·생산 역량 강화
합성의약품 CDMO(위탁개발생산) 기업 제뉴원사이언스(이하 제뉴원)가 이삼수 신임 대표(대표집행임원)를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제뉴원은 지난 30일 이사회를 열고 이삼수 신임 대표 선임을 의결했다. 글로벌 리딩 CDMO 기업으로서의 본격적인 도약을 앞두고, 보다 심도 깊은 연구개발과 생산 품질 극대화, 영업 확대를 통해 제약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결정이다.
제뉴원은 국내 사모펀드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가 제약 CMO(위탁생산) 사업부문인 한국콜마 제약사업부와 콜마파마를 인수해 탄생한 법인이다. 인수 과정부터 지난 3월까지 대표집행임원직을 수행한 김미연 전 대표는 경영 전문가로서 물리적·정신적 합병을 관장하는 PMI(Post-Merger Integration) 작업에 소임을 다했다. 경영 효율성 제고와 조직 문화 조성 등 기틀을 다진 김미연 전 대표는 제뉴원이 다음 단계로 도약할 수 있도록 이삼수 신임 대표에게 리더십을 이양한다.
출범 이후 내실 다지기에 집중한 제뉴원은 이번 이삼수 신임 대표의 영입으로 보다 적극적인 연구개발과 생산 효율 증대를 꾀하며 글로벌 리딩 CDMO로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제뉴원 이삼수 대표는 “최근 몇 년 간 많은 변화를 겪어온 제약·의료업계에서 제뉴원이 국내 1위 CMO 기업이라는 헤리티지를 유지하고 연구개발 및 생산 품질을 강화해 CDMO 기업으로서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바닐라코, ‘클린 잇 제로X리틀어피치’ 콜라보 기획 세트 출시
메이크업 브랜드 바닐라코(BANILA CO)가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리틀어피치와 협업한 ‘클린 잇 제로 리틀어피치 콜라보 기획 세트’를 선보인다.
리틀카카오프렌즈에서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 중 하나인 리틀어피치와 함께 한 이번 콜라보는 바닐라코의 감성과 리틀어피치의 사랑스럽고 트렌디한 이미지가 부합하여 진행하게 되었다. 리틀어피치 일러스트가 더해진 바닐라코의 대표 제품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오리지널’과 귀여운 세안 밴드로 구성되어 기분 좋은 클렌징 타임을 선물할 예정이다.
올리브영 1등 클렌징 밤으로 유명한 바닐라코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오리지널’은 흐르지 않는 샤베트 제형으로 사용이 간편하고 짙은 메이크업도 한 번에 깔끔히 세정해 준다. 또한, 제로 밸런스 테크놀로지가 적용되어 블랙헤드부터 초미세먼지까지 노폐물을 말끔하게 클렌징할 수 있으며 유효 성분이 자극받은 피부를 케어해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이달 1일부터 올리브영에서 판매되는 ‘클린 잇 제로 리틀어피치 콜라보 기획 세트’는 단독 출시를 기념해 기존 소비자가 대비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특히 이번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오리지널 리틀어피치 에디션’은 기존 제품 대비 25% 증량한 125ml의 넉넉한 용량으로 구성되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세트 구성으로 앙증맞은 리틀어피치 세안 밴드를 포함해 소장 욕구를 한층 높였다.
바닐라코 관계자는 “이번 바닐라코와 리틀어피치와의 콜라보 기획 세트는 핑크빛 사랑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봄맞이 선물로 적극 추천하는 아이템”이라며 “앞으로도 바닐라코의 감성과 어울리는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 및 캐릭터와의 협업을 통해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바닐라코의 ‘클린 잇 제로 리틀어피치 콜라보 기획 세트’는 4월 1일부터 전국 올리브영 매장과 올리브영 공식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