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스틱’ 출시 外

기사입력:2022-04-01 15:43:11
[로이슈 편도욱 기자]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스틱’ 출시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최신상 마데카 크림의 핵심 성분을 그대로 압축해 간편하게 토탈 안티에이징 케어를 돕는 신제품 '마데카 크림 스틱'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마데카 크림 스틱은 2015년 첫 출시 이후 3100만 개의 누적 판매량(2022년 2월 기준)을 기록한 센텔리안24 베스트셀러 '마데카 크림'의 스틱 버전으로, 최신상 마데카 크림의 핵심 성분은 그대로 담고 휴대성과 사용 편의성을 한층 높인 제품이다. 주름 및 탄력, 리프팅, 피부톤 개선 등의 안티에이징 뿐만 아니라 진정, 보습, 피부결 등 전반적인 피부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이번 신제품에는 최신상 마데카 크림의 핵심성분인 병풀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와 병풀추출물, 병풀단백질, 병풀아미노산, 병풀세라마이드 등 병풀에서 유래한 스페셜한 성분부터 나노 히알루론산, 저분자 콜라겐, 저분자 엘라스틴 등이 함유돼 있다.

여기에 △보습 케어를 위한 OLIGO-HA와 아쿠아실 △진정 케어를 위한 Natural Protector(육계나무껍질, 흰버드나무껍질, 락토바실러스 등) △모공•피지 컨트롤을 위한 Anti Sebum Complex(달맞이꽃, 갈근, 대왕송잎 등) △브라이트닝을 위한 Belluminate(데이지꽃추출물) 등의 강력한 특허 성분까지 추가됐다.

마데카 크림 스틱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와 함께 진정, 보습, 기미•멜라닌 개선 등 멀티 케어 효과가 확인된 제품이다. 특히 단 1회 사용만으로 외부 자극에 의한 피부 진정 및 보습, 팔자주름, 광채 개선에 즉각적인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저자극 테스트와 민감성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병풀추출물을 25% 함유한 크리미한 제형으로 촉촉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밀리거나 끈적이지 않아 스킨케어 단계나 메이크업 전후에 언제든지 수시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마데카 크림 스틱은 온라인 유통 플랫폼 쿠팡에서 사전 예약 중이며 오는 2일 동국제약 공식 헬스케어몰(DK SHOP)과 쿠팡, 티몬, 롯데온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센텔리안24 관계자는 “센텔리안24의 베스트셀러 제품이자 국민 크림으로 알려진 ‘마데카 크림’의 인기에 힘입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손대지 않고 바를 수 있는 스틱 형태의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하나의 스틱으로 피부 안티에이징부터 진정과 보습까지 다방면의 피부 멀티 케어 효과를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샘, ‘리페어 알엑스 1:1’ 프로모션 진행

글로벌 에코 더샘(대표이사 임진서)이 환절기 건강한 얼리 안티에이징을 위한 ‘리페어 알엑스 1:1’ 프로모션을 4월 한 달간 진행한다.

더샘은 저자극 안심 더마 안티에이징 라인 ‘리페어 알엑스’ 구입 시, 피부에 촘촘한 수분 장벽과 자연스러운 광채를 선사하는 ‘리페어 알엑스 수분 광채 앰플’를 증정한다.

‘리페어 알렉스’는 피부 진정, 집중 안티에이징, 피부 보호 등 3단계 효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안티에이징 더마 라인이다. 주요 성분인 ‘리페어 코드 콤플렉스™’와 병풀 추출물 베이스가 각종 외부 환경으로 자극 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에 풍부한 영양과 윤기를 부여하는 에센스, 건강한 피부 바탕을 마련해주는 토너, 유수분 밸런스에 도움을 주는 에멀젼, 탄탄한 피부 장벽으로 가꾸어 주는 크림, 피부 보습과 윤기 개선에 효과적인 인텐스 크림, 예민한 눈가 피부를 위한 아이 크림 등 6종으로 구성됐다.

더샘 브랜드 담당자는 “마스크 착용, 건조한 날씨, 큰 일교차 등 피부를 힘들게 하는 각종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면서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저자극 항노화 제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라며 “더샘의 ‘리페어 알엑스’ 라인은 평소 피부가 예민해 안티에이징을 포기할 수밖에 없었던 고객들의 복합적인 고민을 케어해주는 더마 안티에이징 라인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더샘은 4월 한달 간 프랑스 이브에서 비건 인증을 획득한 ‘더마 스킨 마스크 시트’ 1+1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더마 스킨 마스크 시트’는 민감 피부 진정, 보습 장벽 강화, 화이트닝, 모공 케어 등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쇼피코리아, 이커머스 서밋에서 동남아·중남미 K-뷰티 시장 전망

동남아에서는 K-스킨케어 제품이, 중남미에서는 친환경, 비건 제품이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동남아와 대만 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코리아(지사장 권윤아, Shopee)는 어제(31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쇼피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서밋’에서 동남아, 중남미 지역의 K-뷰티 트렌드 및 판매 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이번 서밋은 한국 법인 설립 3주년을 맞아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만큼, 동남아 및 중남미 지역의 마켓별 소비 성향, 인기 제품 등이 자세하게 소개되었다.

K팝, K-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동남아 지역에서 지난 3년간 쇼피 내 K-뷰티 주문량은 평균 두 배씩 증가했으며 덥고 습한 기후 특성상 여드름과 모공관리, 피부 진정 등에 탁월한 스킨케어 제품이 많이 팔렸다.

쇼피코리아는 앞으로도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는 높을 것으로 예상했으며 시카(CICA), 티트리, 쑥 등 진정 성분이 더욱 다양화해질 것으로 예측했다. 특히 베트남에서는 피부 트러블을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더마 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천연 화장품 수요도 늘고 있다. 이에 쇼피코리아에서는 성분에 따른 효능, 효과에 대해 명확히 표기하고 사용 전후를 비교할 수 있는 사진이나 영상을 보여주는 것이 좋으며 지속적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샘플 제공도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최근 싱가포르에서는 뷰티 테크 기반의 맞춤형 화장품을 선보이기 시작했고 말레이시아에서도 홈케어를 위한 LED 뷰티 디바이스가 주목을 받는 등 향후에는 뷰티 테크 시장도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브라질에서는 기능성을 강조한 선케어 제품을 비롯해 웰빙,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성향으로 인해 친환경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멕시코는 가격 대비 효능 및 기업, 생산 과정의 윤리성을 고려해 제품을 구매하고 있으며 특히 1020 세대 중심으로 동물실험 반대 분위기가 강해 크루얼티 프리, 비건 화장품이 각광을 받고 있다. 쇼피코리아는 온라인으로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의 60% 이상이 SNS 상에서 소개된 제품을 구매하는 만큼 판매 전략 수립 시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 활용을 적극 추천하였다.

이어 쇼피코리아는 동남아, 중남미 지역의 K-메이크업 제품 판매 전략도 제시했다. 동남아는 현지인 피부톤에 적합한 파운데이션 컬러를 제공해야 하며 오랜 지속력과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기능성 강조를 언급했으며, 중남미 지역은 인증서 등 제품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자료 제시가 중요하며 기후와 인종이 다양하므로 다양한 색상을 갖춘 제품, 화려한 메이크업을 선호하다고 말했다. 두 지역 모두 한류 열풍으로 K-뷰티 제품이 인기를 얻은 만큼 K팝 아이돌, 배우 등과 연계한 마케팅 활동을 권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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