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굽네, 신제품 ‘굽네 오븐 바사삭∙굽네 찍먹 커리’ 판매 2분만에 매진 外

기사입력:2022-04-01 09:44:08
[로이슈 편도욱 기자] ◆굽네, 신제품 ‘굽네 오븐 바사삭∙굽네 찍먹 커리’ 판매 2분만에 매진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는 출시 예정인 ‘굽네 오븐 바사삭·굽네 찍먹 커리’ 세트 판매 오픈 2분만에 전량 매진됐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굽네는 신제품 ‘굽네 오븐 바사삭·굽네 찍먹 커리 세트’ 출시 전 미리 제품을 맛볼 수 있도록 사전 구매 이벤트를 진행했다. 행사는 오는 5일까지 평일 동안 매일 100개 한정 수량으로 제공하며, 정상가의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판매를 개시한 2일 모두 단 2분만에 준비된 수량 100개가 모두 매진돼 굽네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감과 인기를 증명했다.

참여 방법은 굽네 홈페이지에 가입한 뒤 쿠폰을 발급받으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굽네 오븐 바사삭’은 쌀가루와 현미가루를 사용해 오븐에 구워 차별화된 바삭함이 특징이다. ‘굽네 찍먹 커리’는 사이드 메뉴로 인도의 오리지널 커리 소스 2종(마살라, 마크니)을 즐길 수 있다. 굽네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치킨을 커리에 찍어 먹는 새로운 식문화를 제안하고, 굽네 고추바사삭에 필적하는 메가 히트 제품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본 제품들은 굽네가 제작 지원을 진행한 SBS 드라마 ‘사내맞선’ 10화에 깜짝 등장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방영분은 ‘사내맞선’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한편 굽네는 ‘사내맞선’ 방영을 기념해 지난달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나의 사내연애 레벨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테스트는 신입사원에게 벌어지는 12가지의 질문 문항으로 이뤄졌으며, 이용자는 원하는 답변을 선택하면 된다. 굽네는 해당 테스트 이용자가 1만 명이 넘어갈 정도로 지속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굽네가 선보일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큰 관심과 인기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굽네는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더욱 활발하게 진행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펫코노미 6조원 시대...반려인들 지갑 활짝

반려동물 인구 1,500만명 시대를 맞아 펫시장도 갈수록 그 규모가 커지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2015년 1조 9,000억원에서 지난해 3조 4,000억원까지 성장, 오는 2027년에는 6조원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국내 펫팸족(Pet+Family)의 소비 규모도 급속도로 증가하면서 반려동물 영양제를 판매하는 해외직구 플랫폼 기업은 물론 제약, 호텔, 금융업계에서도 시장 선점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속속 내놓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 반려동물 영양제 해외직구 인기

국내 반려인구가 증가하면서 펫팸족들에게 반려동물을 위한 영양제는 더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

영양제 해외직구 쇼핑몰로 유명한 아이허브에 따르면 2019년 이후 2년간 반려동물 영양제 매출액이 67% 이상 급등했다. 반려동물 영양제로는 오메가3를 비롯해 관절 및 뼈 건강, 구강, 장, 눈, 피부 건강 등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군이 인기를 끌고 있다.

3년 전부터 아이허브에서 반려동물 영양제를 해외직구하고 있는 김민재(34, 회사원)씨는 “반려견 그루밍 제품부터 한국에서 구입하기 힘든 다양한 건강 고민별 영양제를 구입할 수 있어 정기적으로 해외직구를 하고 있다”며 “특히 비건과 유기농 반려동물 제품을 구입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아이허브에 따르면 전년도 한국시장 인기 반려동물 영양제는 ▲CGN 락토비프 반려동물 프로바이오틱스 ▲노르딕 네츄럴 프로페셔날 오메가3 펫 ▲펫엔씨 내츄럴케어 엉덩이 및 관절 소프트츄 순이다.

■ 대형 제약사 반려동물 시장 적극 진출

반려동물 영양제의 인기로 국내 제약업체도 펫사업에 발빠르게 뛰어들었다. 특히 의약품 개발 및 생산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제약사는 최근 정부가 반려동물 맞춤형 의약품 개발을 적극 지원하기로 발표하면서 더욱 반색하는 분위기다.

일동제약은 펫사업 진출을 본격화하며 반려동물 장 건강용 프로바이오틱스 ‘일동펫 비오비타 시리즈’ 2종을 출시했다. 반려동물 서비스 '대웅펫'을 자회사로 편입시킨 대웅제약은 반려동물 헬스케어 사업 확장에 나설 뿐 아니라 반려동물 경구용 제2형 당뇨병 치료제 신약 발매를 앞두고 있다. 동국제약은 치주질환 의약품 분야의 전문성을 살려 지난해 국내 최초 반려견 전용 치주질환제 '캐니돌정'을 출시해 대형 제약사들의 반려동물 시장 진출도 점점 범위가 넓어지는 추세다.

■ 호텔, 금융상품도 인기

반려동물 시장에 대한 관심은 호텔과 금융업계까지 번지고 있다.

호텔업계는 코로나19 불황 타개책으로 펫 프렌들리 패키지와 서비스를 내세우며 발빠른 마케팅에 돌입했다. 실제 대명소노그룹은 전년도 '소노펫' 및 연관 시설에 투숙률이 50%(평일 포함)에 이를 정도로 수익률이 상승했다. 이러한 실적 호조에 힘입어 객실이 181개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 '소노펫클럽앤리조트'의 해외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조선팰리스 서울 강남은 ‘나이트 아웃 위드 마이 펫(Night out with my pet) 시즌3’ 패키지를 출시해 연말까지 웰컴 어메니티부터 전용 장난감, 전용 식기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또한 2017년 반려동물 신탁 상품을 최초 공개한 KB국민은행은 반려동물의 양육을 위한 자산관리부터 상속까지 가능한 ‘KB반려행복신탁’을 출시했다. 이 밖에도 하나은행은 '펫사랑 카드', '펫사랑 보험', '펫사랑 신탁' 등 반려동물 양육인에게 혜택을 주는 특화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주현 아이허브 코리아 홍보팀장은 "그동안 한국 시장에서 아이허브 반려동물 영양제 및 관련 제품 매출이 꾸준히 증가했는데 최근 해당 카테고리 성장세가 더 뚜렷해졌다"며 "반려동물을 인생의 동반자로 인식하는 펫팸족의 증가로 향후 국내 펫시장은 더욱 다양한 분야로 확대, 다각화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키즈스콜레, 크리플과 놀이형 에듀테크 사업 위한 MOU 체결

대교의 자회사인 프리미엄 키즈 교육콘텐츠 기업 ‘키즈스콜레’는 창의사고력 놀이학습 에듀테크 기업인 ‘크리플’과 놀이형 에듀테크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30일 서울 서초구 소재 키즈스콜레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서명지 키즈스콜레 대표이사와 임은채 크리플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전문 인력을 TFT로 구성하고, 미래사회의 핵심역량인 창의융합형 사고력을 키우는 자기주도적 신(新)놀이학습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공동 마케팅, 글로벌 사업 활동을 함께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상위 1% 두뇌발달을 위한 프리미엄 프로그램 공동기획 및 개발 ▲놀이형 디지로그 에듀테크 뇌성장 프로그램 개발 ▲시니어 인지향상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개발 추진 등이다.

키즈스콜레 관계자는 “창의사고력 놀이학습을 선도하는 크리플과 프리미엄 키즈 교육 콘텐츠 사업을 리딩하는 키즈스콜레가 만들어 낼 다양한 콘텐츠를 기대해 달라”며 “놀이형 에듀테크 콘텐츠 개발을 위해 크리플과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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