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SNS 입소문 맛집 콜라보 간편식 출시

기사입력:2022-03-30 06:54:54
[로이슈 편도욱 기자] CU가 이달 30일부터 SNS 맛집인 ‘꿉당’, ‘쿠시마사’와 손잡고 시그니처 메뉴를 활용한 간편식 및 HMR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꿉당은 신사동과 성수동에 위치한 바베큐 전문점으로 2022 미쉐린가이드 빕구르망에 새롭게 선정됐으며 쿠시마사는 논현동과 한남동에 있는 튀김 오마카세 전문점으로 주방특선 요리가 호평을 받고 있는 인기 맛집이다.

꿉당과 쿠시마사 모두 SNS 등에서 수많은 시식 후기가 올라오는 등 서울뿐만 아니라 전국적인 유명세를 타고 있다. 온라인 입소문이 확산되며 예약 자체도 어려울 정도다.

CU는 꿉당과 쿠시마사를 직접 찾지 않아도 전국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두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를 맛볼 수 있도록 레시피 제휴를 맺고 도시락, 김밥, 햄버거, 파스타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총 7종의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상품을 개발했다.

꿉당 코쿠미 목살덮밥, 꿉당 코쿠미 목살 김밥과 삼각김밥, 꿉당 풀드포크 버거는 꿉당에서 가장 유명한 목살과 코쿠미밥을 활용해 만든 간편식품이다.

쿠시마사 돈까스 마요 삼각김밥(1,200원)은 튀김 오마카세 전문점이란 콘셉트에 맞게 두툼한 돈까스 토핑에 쿠시마사 특제 마요소스가 듬뿍 들어간 주먹밥이다.

다음 달에는 꿉당 사이드 메뉴를 편의점 상품으로 재해석한 즉석식도 출시할 계획이다. 꿉당 고추장 수란 파스타는 고추장 크림 소스에 수란과 비법 트러플 오일을 곁들인 이색 메뉴이며 꿉당 외할머니 된장찌개는 구수한 된장 국물과 함께 돼지고기의 풍미를 살린 제품이다.

CU는 지금까지 ‘팔도한끼 시리즈’ 등 전국의 다양한 지자체들과 업무 제휴를 맺고 각 지역의 특산물로 만든 간편식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해왔지만 이렇게 개별 식당들과 손잡고 콜라보 상품을 개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U는 앞으로도 지역의 숨은 맛집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새로운 편의점 먹거리를 찾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BGF리테일 조성욱 간편식품팀장은 “전국에서 가장 많은 점포 인프라를 가지고 있는 CU를 통해 고객들이 지역의 유명 맛집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최신 맛집 트렌드에 맞춰 차별화된 메뉴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 만족과 지역 상생에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972.19 ▲21.89
코스닥 779.73 ▲4.08
코스피200 398.86 ▲3.6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070,000 ▲289,000
비트코인캐시 640,000 ▲2,000
이더리움 3,490,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22,850 ▲210
리플 2,992 ▲5
퀀텀 2,709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182,000 ▲232,000
이더리움 3,487,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2,800 ▲110
메탈 933 ▲4
리스크 543 ▲4
리플 2,993 ▲3
에이다 831 ▲6
스팀 172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120,000 ▲350,000
비트코인캐시 641,000 ▲3,500
이더리움 3,490,000 ▲18,000
이더리움클래식 22,810 ▲60
리플 2,990 ▲3
퀀텀 2,688 0
이오타 22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