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K-BPI 조사 LCC 부문 8년 연속 1위

기사입력:2022-03-25 13:57:25
[로이슈 최영록 기자]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2022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제24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8년 연속 저비용항공사(LCC)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이번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K-BPI 총점 1000점 만점에 726.2점을 기록해 2위 저비용항공사(464.1점) 보다 월등히 높은 점수를 차지하며 1위를 기록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이번 조사에서 당사는 고객인지도와 항공사 이미지, 선호도 등 로열티 항목에서 모두 업계 1위를 차지했다”며 “차별화된 서비스, 다양한 시간대, 이용자 편의를 고려한 홈페이지·모바일앱 구축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별도의 정보 없이 해당 산업을 제시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를 말하는 최초인지도에서 국내 LCC 브랜드 중 48.5%를 기록했다”며 “브랜드 예시를 제시한 후 브랜드에 대한 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보조인지도에서도 97.0%를 차지해 전 국민의 대부분이 제주항공을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덧붙였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395.54 ▲51.34
코스닥 847.08 ▲12.32
코스피200 462.74 ▲8.7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866,000 ▲275,000
비트코인캐시 823,500 ▲2,000
이더리움 6,472,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30,080 ▲20
리플 4,281 ▲3
퀀텀 3,602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900,000 ▲252,000
이더리움 6,470,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30,090 ▲60
메탈 1,045 ▲4
리스크 539 ▼1
리플 4,286 ▲5
에이다 1,273 ▲3
스팀 190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0,890,000 ▲250,000
비트코인캐시 823,500 ▲2,500
이더리움 6,470,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30,040 ▲10
리플 4,281 ▲1
퀀텀 3,585 ▼7
이오타 277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