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2022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제24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8년 연속 저비용항공사(LCC)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이번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K-BPI 총점 1000점 만점에 726.2점을 기록해 2위 저비용항공사(464.1점) 보다 월등히 높은 점수를 차지하며 1위를 기록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이번 조사에서 당사는 고객인지도와 항공사 이미지, 선호도 등 로열티 항목에서 모두 업계 1위를 차지했다”며 “차별화된 서비스, 다양한 시간대, 이용자 편의를 고려한 홈페이지·모바일앱 구축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별도의 정보 없이 해당 산업을 제시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를 말하는 최초인지도에서 국내 LCC 브랜드 중 48.5%를 기록했다”며 “브랜드 예시를 제시한 후 브랜드에 대한 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보조인지도에서도 97.0%를 차지해 전 국민의 대부분이 제주항공을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덧붙였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제주항공, K-BPI 조사 LCC 부문 8년 연속 1위
기사입력:2022-03-25 13:57:25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77.27 | ▼2.21 |
코스닥 | 722.52 | ▼7.07 |
코스피200 | 341.49 | ▲0.2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428,000 | ▼97,000 |
비트코인캐시 | 570,000 | ▼1,500 |
이더리움 | 3,496,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7,660 | ▲10 |
리플 | 3,303 | ▲1 |
이오스 | 1,253 | ▼11 |
퀀텀 | 3,501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450,000 | ▼133,000 |
이더리움 | 3,498,000 | ▲1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7,640 | 0 |
메탈 | 1,269 | ▼7 |
리스크 | 800 | ▲3 |
리플 | 3,304 | ▲2 |
에이다 | 1,122 | ▼2 |
스팀 | 224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380,000 | ▼90,000 |
비트코인캐시 | 571,500 | ▼1,000 |
이더리움 | 3,497,000 | ▲1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7,650 | 0 |
리플 | 3,302 | 0 |
퀀텀 | 3,498 | 0 |
이오타 | 344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