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오렌지디, 드라마 ‘시맨틱 에러’ 포토에세이 출간 外

기사입력:2022-03-22 08:54:2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렌지디, 드라마 ‘시맨틱 에러’ 포토에세이 출간… 흥행 잇는다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의 자회사 오렌지디는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 ‘시맨틱 에러’의 포토에세이를 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저수리 작가의 인기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시맨틱 에러’는 지난달 왓챠 공개 직후 왓챠 TOP10 1위에 오른 데 이어, 종영 이후에도 왓챠 시청 순위 최상위를 유지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작품의 인기는 원작 웹소설과 웹툰 정주행 열풍을 거쳐 드라마 포토에세이의 판매 흥행으로 이어지고 있다.

지난 7일 인터넷 서점을 통해 예약판매를 시작한 드라마 ‘시맨틱 에러’ 포토에세이는 하루 만에 YES24와 알라딘 일별 베스트셀러 1위, 교보문고 일별 베스트셀러 10위에 오르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18일 정식 판매를 시작한 이후에도 팬들의 구매가 이어지며 2주 만에 3만부 이상 판매됐다.

드라마 ‘시맨틱 에러’ 포토에세이는 작품의 감동을 되살려줄 명장면, 명대사를 비롯해 촬영장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담은 비하인드 컷 등을 담았다. 특히, 드라마에서는 미처 못 보고 지나쳤을 작은 재미까지 곱씹을 수 있도록 영상과는 다른 각도의 스틸컷 위주로 구성해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초판 한정 부록으로 포토카드 5장, 엽서 2종 등 굿즈도 제공한다.

오렌지디 관계자는 “드라마 ‘시맨틱 에러’의 인기에 힘입어 포토에세이 예약판매 첫날부터 주문이 폭주해 추가 물량을 준비하는 중”이라면서, “작품을 아껴준 팬들에게 설렘을 간직할 수 있는 좋은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드라마 ‘시맨틱 에러’ 포토에세이는 교보문고, YES24, 알라딘 등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디딤, 2022년 IFS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 참가

프랜차이즈 브랜드 연안식당, 마포갈매기, 고래감자탕, 고래식당을 운영하는 코스닥 상장사 글로벌 외식 기업 ㈜디딤이 2022 IFS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24일(목)부터 26일(토)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한국프랜차이즈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외식업, 서비스, 도소매, 유통설비, 컨설팅ㆍ미디어 등 다양한 기업들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프랜차이즈 박람회다. 이번 박람회는 협회가 엄선한 총 120개 업체 300부스 규모의 대규모 브랜드가 참가한다.

디딤은 자사의 대표 인기 브랜드인 신마포갈매기와 연안식당과 함께 최근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는 고래감자탕과 고래식당 브랜드를 알리고 맞춤형 상담과 창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참가를 결정했다.

행사기간동안 디딤은 각 브랜드의 장점 안내와 더불어 예비창업자에게 신규 창업 안내와 기존 창업자의 업종 변경 가맹 상담과 함께 창업 특전 및 다양한 이벤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마포갈매기는 1960~70년대 서민들의 정겨운 추억과 소박한 멋을 담은 콘셉트를 바탕으로 한 고기 프랜차이즈로 푸짐한 양과 고품질의 맛, 합리적인 가격으로 갈매기부위의 대중화를 이끌어낸 대표 갈매기전문점 브랜드이다.

연안식당은 2017년 론칭과 동시에 전국의 꼬막비빔밥 열풍을 일으킨 해산물 전문요리 프랜차이즈로 해산물을 활용한 비빔밥 외 뚝배기, 탕, 회무침, 전 등 다양한 해산물 요리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12월 제22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유공’에서 협회장 표창 우수 가맹점 부문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고래감자탕과 고래식당은 캐주얼하고 모던한 인테리어를 통해 젊은 감성을 겸비한 한식 프랜차이즈이다. 고래감자탕은 대표 메뉴인 우거지 뼈해장국의 푸짐함과 자연 식재료를 사용한 매콤하고 칼칼한 맛을 강점으로 매장 방문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으며, 고래식당은 집밥이 생각나는 시래기 생선조림과 탕, 찌개, 구이 등 다양한 생선요리로 한끼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주식회사 디딤 관계자는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를 통해 디딤의 대표 브랜드 마포갈매기와 연안식당과 함께 꾸준히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는 고래감자탕과 고래식당을 알리고자 한다.”며 “박람회에 참가하는 예비창업자들은 디딤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대한 상세한 창업 정보와 함께 창업 혜택을 얻어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본사 관리를 통해 본사와 가맹점주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투썸플레이스, 베이커리 신제품 5종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베이커리 신제품 5종을 출시하고 베이커리 판매 매장을 더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베이커리 신제품 5종은 '누구나 좋아할 맛'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제품들로, 쟌슨빌 소시지, 이즈니 버터, 프랑스산 발효빵 등 고품질 원재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토핑과 잼, 소시지 등을 활용한 다채로운 맛의 크루아상을 선보인다. △블루베리 아몬드 크루아상은 고소한 아몬드 토핑을 얹은 크루아상 속을 상큼한 블루베리 필링으로 채운 제품이다. △코코넛 카야 크루아상은 달콤한 카야 잼에 코코넛 칩을 듬뿍 올려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쟌슨빌 소시지 페이스트리는 육즙 가득한 쟌슨빌 소시지가 들어가 간단한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다.

컨벡션 오븐으로 조리해 더 바삭하고 고소하게 즐길 수 있는 건강빵도 선보인다. △무화과 브레드&이즈니 버터는 무화과를 넣은 발효빵에 이즈니 버터가 함께 제공돼 풍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올리브 치즈 브레드는 올리브와 치즈가 콕콕 박힌 담백한 식사대용 빵이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높아진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고품질 원재료를 활용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맛있는 베이커리 제품을 준비했다”며 “가까운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수준급 프리미엄 베이커리 메뉴를 만나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1인 가구 증가와 식생활 변화로 빵 소비량이 증가하는 가운데, 베이커리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눈높이도 높아지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지난해부터 프리미엄 베이커리 라인업을 강화하고 판매 매장을 전국적으로 지속 확대해가고 있다. 판매 제품은 매장별 상황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276,000 ▲26,000
비트코인캐시 533,500 0
이더리움 2,653,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24,300 0
리플 3,219 ▲10
이오스 982 ▼1
퀀텀 3,172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379,000 ▲43,000
이더리움 2,655,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4,320 ▲10
메탈 1,218 0
리스크 789 ▼0
리플 3,221 ▲12
에이다 1,015 ▼1
스팀 21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350,000 ▲10,000
비트코인캐시 535,000 ▲1,000
이더리움 2,654,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4,290 ▼30
리플 3,222 ▲12
퀀텀 3,102 0
이오타 303 ▲6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