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뉴트리 질건강 유산균 ‘지노마스터’ 100만 병 판매 돌파 外

기사입력:2022-03-14 17:01:14
[로이슈 편도욱 기자] ◆뉴트리 질건강 유산균 ‘지노마스터’ 100만 병 판매 돌파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뉴트리(270870)가 오는 20일(일)까지 7일간 공식 뉴트리몰에서 지노마스터 100만 병 판매 돌파를 기념한 ‘지노데이’ 고객 감사제를 실시한다.

뉴트리는 지노마스터에 대한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지노데이’ 감사제를 통해 캡슐형 지노마스터와 분말형 지노마스터 착을 최대 41% 할인된 특별가로 제공하고 15일 무료체험, 15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뉴트리몰 고객 한정 쿠폰과 결제금액의 5% 적립, 무료배송 등 공식몰 회원을 위한 단독 혜택도 마련했다.

뉴트리의 질 건강 전문 브랜드 ‘지노마스터’는 질 건강 유산균 중 최다 보장균 수 50억을 함유,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질 건강기능식품이다. 2020년 12월 첫 출시 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100만 병을 돌파, 단일 매출액 300억 원을 기록하는 등 괄목할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지노마스터의 주원료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는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섭취 15일 후 △질염 현상 개선 △질 내 유익균 증가 △질염에 따른 누젠트 스코어(생식기 감염 정도를 나타내는 점수) 감소를 확인했으며, 질염 재발률 감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질 건강관리 특화 원료이다. 또한, 유산균이 살아서 질까지 도달한 뒤 안정적으로 질 내 부착되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을 억제해 건강하게 질 내부 밸런스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지노마스터에는 초유에 많이 함유된 ‘락토페린’ 성분이 함께 배합됐다. 빛, 습기 등에 취약한 생균을 최적의 상태로 보존할 수 있는 유산균 전용 용기를 사용해 상온에서 유통기한 끝까지 50억 유산균을 보장하는 것도 특징이다.

㈜뉴트리 관계자는 “그동안 지노마스터에 대한 높은 관심과 성원으로 누적 판매 100만 병을 돌파하며 단기간 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다”며, “고객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노마스터를 통해 근본적인 질 관리로 건강한 일상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위대한상사, 국내 최초 스마트 클라우드 키친 ‘키폴로’ 서비스 출시

외식업 창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위대한상사(대표이사 김유구)는 스마트 클라우드 키친인 ‘키폴로’ 1호점을 서울 서초구 일대에 공식 오픈해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키폴로(Kipolo)’는 주방 (Kitchen)과 로마 신화의 태양의 신 아폴로 (Apollo)를 조합하여 만든 브랜드로, 국내 최초의 스마트 클라우드 키친(Smart Cloud Kitchen) 서비스를 표방한다. 키폴로는 20여 개 외식 브랜드의 최대 100개 메뉴를 하나의 센트럴 키친에서 일괄 전처리, 조리, 포장, 배송 준비를 진행할 수 있는 클라우드 키친의 형태를 갖추고 있다. 하나의 공간에서 여러 개의 브랜드 식품을 공동으로 조리할 수 있도록 HACCP 인증을 받아 위생과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직접 판매와 납품을 동시에 수행하기 위해 식품 제조 시설과 배달 판매를 위한 사업 시설을 통합한 형식으로 구축했다.

키폴로의 센트럴 클라우드 키친에서 제조한 식품은 다양한 B2B, B2C 채널로 배송과 배달이 가능하다. 유명 브랜드의 가정간편식(HMR)을 제조해 B2B 온라인 배송도 진행할 수 있고, 배달 앱을 통해 주문한 음식을 조리 후 소비자에게 실시간으로 배달도 할 수 있으며, 밀키트 제품을 권역 내 위성 매장에 보내 오프라인 판매 또한 진행 가능하다. 소비자들은 키폴로 중앙 주방에서 조리한 즉석 제조 식품, 밀키트를 하나의 위성 매장에서 모두 구매할 수 있어 기존의 무인 밀키트 매장이나 테이크아웃 즉석 조리 식품 매장과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 또한 눈에 띈다.

1호점인 서초점 오픈과 함께, 권역 내(센트럴 키친 반경 3~4km 이내) 오프라인 판매를 담당할 위성 매장인 '오이시포켓’ 강남역점 또한 오픈했다. 앞으로 1개의 키폴로 매장을 중심으로 최대 5개의 위성 매장을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며, 상권 분석으로 판매 메뉴를 다양하게 구성해 많은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여러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메디포스트, 주사형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 SMUP-IA-01 첫 환자 투여

메디포스트가 개발한 주사형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가 본격적으로 국내 2상 임상에 들어갔다.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 KOSDAQ 078160)는 지난해 10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 2상을 승인 받은 주사형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SMUP-IA-01)를 첫 환자에게 투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임상 2상 환자 투여는 서울대학병원에서 시작했으며, 신촌 세브란스병원, 분당 서울대학교병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및 서울 아산병원 총 5개 기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 임상 2상은 경증 및 중등증(K&L 2~3등급)의 무릎 골관절염 환자 총 90명을 SMUP-IA-01 저용량 및 중용량, 활성대조군 3그룹을 나누어 약물을 1회 주사 투약한 후, 1년간의 관찰기간을 통해 안전성과 탐색적 유효성을 평가하고 임상 3상을 위한 최적의 용량도 확인할 계획이다.

SMUP-IA-01의 국내 임상 1상은 서울대학교 병원에서 무릎 골관절염 환자 12명을 대상으로 무릎 관절강 내 약물을 1회 주사 투여한 뒤, 6개월간 평가해 안전성 및 관절 기능과 통증이 개선됨을 확인하였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임상 진행의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번 첫 환자 투약을 시작으로 최대한 차질없이 임상을 진행하여, 빠른 시일 내 골관절염 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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