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파리바게뜨, 푸드 크리에이터 협업 ‘직화 부타동’ 간편식 출시 外

기사입력:2022-03-10 12:20:01
[로이슈 편도욱 기자] ◆파리바게뜨, 푸드 크리에이터 협업 ‘직화 부타동’ 간편식 출시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요리 전문 인기 크리에이터 ‘요리용디’와 협업해 퍼스트클래스키친의 신제품으로 ‘직화 부타동’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요리용디는 유튜브 64만, 틱톡 88만, 인스타그램 11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푸드 크리에이터로, 주로 숏폼(짧은 동영상) 형식의 푸드 콘텐츠를 제작해 재치 있는 입담과 빠르고 감각적인 영상 편집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직화 부타동’은 고슬고슬하게 지어진 밥 위에 달짝지근한 간장 양념에 졸인 돼지고기와 부드러운 스크램블 에그가 조화를 이룬 메뉴로, 남녀노소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제품은 단순한 협업의 의미를 넘어 소비자들에게 직접 출시 메뉴를 선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MZ세대 팬슈머(Fansumer)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파리바게뜨는 제품 출시에 앞서 요리용디와 협업해 준비한 ‘직화 부타동’, ‘유산슬 덮밥’ 2가지 메뉴를 콘텐츠화해 요리용디의 유튜브 계정을 통해 소비자 투표를 진행했다. 투표에는 약 11만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파리바게뜨는 약83%의 압도적인 득표를 얻은 ‘직화 부타동’을 출시하게 됐다.

파리바게뜨는 ‘직화 부타동’과 함께 아시아퀴진 신제품 2종도 함께 출시한다. △아삭한 피망과 돼지고기를 매콤하게 볶아내 불향과 감칠맛을 살린 ‘매콤 고추잡채밥’ △각종 해산물과 쫄깃한 면발에 칼칼한 짬뽕 소스가 배어들어 더욱 진하고 얼큰한 ‘정통 볶음짬뽕’ 등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번 푸드 크리에이터 협업 신제품은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MZ세대가 즐거움을 얻고 공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이색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셰프가 만든 간편한 한 끼 식사’라는 슬로건으로 ‘퍼스트클래스키친’ 브랜드를 론칭하고, 서양식을 다루는 ‘웨스턴밀(Western Meal, 서양식)’ 라인과 아시안 스타일의 푸드를 아우르는 ‘아시안 퀴진’ 라인으로 나누고 전문성을 강화해 운영하고 있다.


◆아크리스, 파리 패션 위크서 22FW 컬렉션 패션 필름 공개

스위스 럭셔리 패션 하우스 아크리스(AKRIS)가 지난 3월 7일 파리 패션 위크에서 22FW 컬렉션 패션 필름을 공개했다.

아크리스 22FW 컬렉션은 독일 예술가 라인하르트 포이크트 (Reinhard Voigt)의 기하학적 패턴과 색채를 입은 정사각형의 예술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되었다.

열린 격자무늬가 일깨우는 모험과 창의성에서 진화되는 컨셉을 바탕으로 디자인된 이번 시즌 아크리스 컬렉션은 2016년부터 아크리스 크레이티브 디렉터 알버트 크리믈러 (Albert Kriemeler)와 함께 협력해 온 일본 건축가 소우 후지모토 (Sou Fujimoto)가 디자인한 정교하고 세련된 건물 SQUARE, University of St. Gallen에서 보다 활기차고 생동감 넘치는 컬렉션으로 촬영되었다.

한편, 아크리스 22FW 패션 필름은 아크리스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쿠쿠, 재생 원재료 적용한 제품 확대…친환경 경영 속도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재생 소재를 사용한 리사이클 제품을 점진적으로 확대하며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친환경 경영에 나섰다.

쿠쿠는 가전제품에 필수로 들어가는 플라스틱을 재생 가능한 재료 및 재활용 소재로 대체하고, 쿠쿠전자와 쿠쿠홈시스 모두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탄소 배출량 저감과 점차 심각해지는 환경문제와 기후 위기 극복에 적극적으로 동참한다는 방침이다.

쿠쿠홈시스는 2018년부터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등 청정 위생가전에 친환경 재생 플라스틱을 적용해 오고 있다. 건강과 직결되는 필수 요소인 ‘마실 물’과 ‘깨끗한 공기’를 제공하는 청정가전 전문 기업으로서 지속가능한 친환경 경영에 힘써 사회와 환경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최근에는 인기 제품인 100°C 끓인물 정수기를 비롯한 인앤아웃 10’s 정수기 전체 모델에 재생 플라스틱 사용을 40%로 활용하고, 인스퓨어 슬림 정수기의 경우 친환경 플라스틱을 60% 적용해 생산하고 있다. 공기청정기 대표 모델인 울트라 12000, W8200에도 재생 플라스틱의 비중을 30%로 높였다.

쿠쿠전자의 주방가전에 비해 쿠쿠홈시스의 청정 생활가전의 부피가 큰 점을 고려해 내장재와 포장재 또한 재생 플라스틱과 업사이클링 소재를 적용, 플라스틱 사용 절감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쿠쿠전자 역시 재생 플라스틱을 사용한 친환경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2016년부터 일부 밥솥 모델에 친환경 플라스틱을 적용해 오고 있는 쿠쿠전자는 앞으로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밥솥 모델 라인업을 점진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쿠쿠전자의 라이프스타일 펫 브랜드 넬로의 대표제품 펫 에어샤워 & 드라이룸도 재생 플라스틱을 40% 적용해 생산하고 있으며, 앞으로 넬로 제품군에 재생 플라스틱 사용을 높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쿠쿠 관계자는 “쿠쿠홈시스와 쿠쿠전자 모두 재생 플라스틱의 사용을 점진적으로 높여 자원사용을 최소화하고 환경문제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친환경 생산 체계를 확대하고 있다”며, “제품과 내장재의 재생 플라스틱 사용을 시작으로 지속가능한 친환경 경영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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