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식품, '초록매실' 3년 연속 두 자릿수 매출 성장세

기사입력:2022-03-10 08:45:0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웅진식품은 자사 베스트셀러 매실 음료 ‘초록매실’이 최근 3년간 매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웅진식품에 따르면, 초록매실의 2021년 매출은 2020년 대비 15.6% 가량 증가했다. 이는 3년 전 2018년과 비교했을 때 88%, 2019년 대비 49% 성장한 규모다. 웅진식품의 초록매실은 출시 이후 꾸준히 매실 음료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웅진식품은 초록매실의 인기 비결을 최근 먹방 유튜버들이 즐겨 마시는 음료로 소개된 것과 더불어, 아이스크림, 젤리 등 새로운 카테고리로 변신을 시도하며 2030 젊은 세대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간 점을 꼽았다.

웅진식품 초록매실 담당 이종원 브랜드 매니저는 “초록매실이 20년 넘은 장수 브랜드이지만 최근 젊은 소비자층에게 새롭고 신선한 브랜드로 인식되며 재조명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모든 세대가 사랑하는 대표 음료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웅진식품의 초록매실은 1999년 출시되어 현재까지 국내 매실 음료의 대표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출시 당시 조성모가 출연한 광고로 소비자들에게 확실하게 각인되며 큰 인기를 얻었으며, 최근 아이스크림, 젤리 등으로 출시하는 등 브랜드 파워를 강화해나가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976.87 ▲4.68
코스닥 782.11 ▲2.38
코스피200 399.44 ▲0.5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397,000 ▼353,000
비트코인캐시 643,000 ▲2,500
이더리움 3,497,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2,940 ▼80
리플 3,005 ▼5
퀀텀 2,752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471,000 ▼289,000
이더리움 3,497,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2,940 ▼110
메탈 924 ▼4
리스크 546 ▲1
리플 3,005 ▼5
에이다 834 ▼6
스팀 173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280,000 ▼450,000
비트코인캐시 643,500 ▲3,500
이더리움 3,496,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2,990 ▼50
리플 3,005 ▼5
퀀텀 2,755 0
이오타 23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