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코오롱스포츠, 여성 고객 공략 웨더코트 화보 공개 外

기사입력:2022-03-04 14:18:0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오롱스포츠, 여성 고객 공략 웨더코트 화보 공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올 봄의 시작을 알리는 ‘웨더코트’를 출시하면서 여성 고객을 공략하기 위해 새로운 화보를 공개한다.

웨더코트는 2018년 코오롱스포츠가 첫 선을 보인 이후, 타 아웃도어 브랜드의 상품과는 차별화되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기능으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봄/여름 시즌에는 화사한 파스텔 컬러와 케이프 스타일로 여성 고객들을 공략한다.

이를 위해 코오롱스포츠는 7명의 여성 아티스트와 함께 한 웨더코트 화보를 공개한 것. 배우 이세영, 모델 장윤주, 배우 김민주, 트와이스 다현, 오마이걸 유아, 에이핑크 보미와 은지가 바로 그들이다.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7명의 아티스트가 웨더코트의 다양한 스타일링을 보여주면서 코오롱스포츠의 새로운 분위기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코오롱스포츠 관계자는 “웨더코트는 타 아웃도어 브랜드와는 차별화되는 코오롱스포츠만의 아이코닉 상품이다. 특히 여성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 만큼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한 것”이라며, “코오롱스포츠가 다양한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음을 이번 기회에 느끼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원소주 팝업스토어’ 일주일간 3만명 이상이 찾아

아티스트 박재범 소주로 기대를 모았던 ‘원소주’가 출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원스피리츠 주식회사(대표 박재범)는 지난달 25일 ‘원소주’ 출시를 기념해 이날부터 이달 3일까지 일주일간 서울 여의도 더 현대 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원소주’를 한정 판매했다고 4일 밝혔다.

‘원소주’는 출시부터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오픈 첫날인 25일 오픈런이 시작되며 예약 방문 신청 서비스에 약 3000명이 방문 예약을 하며 예약 폭주로 인해 한때 서버가 마비되기도 했다. 또한 사재기를 막기 위해 1인당 12병으로 구매 수량에 제한을 뒀지만 첫날에만 약 1만병이 판매됐다.

‘원소주 팝업스토어’는 입소문이 확산되며 운영 기간 방문자들로 가득했다. 일주일간 약 3만명이 현장을 찾았으며 준비한 제품 2만병이 완판되는 결과를 얻었다. 굿즈로 준비한 원소주 글래스 또한 판매 1일차에 완판되며 성공리에 종료됐다.

원스피리츠는 ‘원소주 팝업스토어’의 성공 비결로 아티스트 박재범 소주로 기대를 모은 ‘원소주’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는 점을 꼽았다. ‘원소주 팝업스토어’는 증류식 소주 브랜드로써의 프리미엄 함과 힙합 아티스트 박재범 대표의 힙한 감성을 선사했다. ‘원소주’ 브랜드의 슬로건인 ‘미래를 WON하여! For the past & To the future’를 주제로 ‘원소주’ 라벨 컬러인 블랙 컬러와 ‘원소주’ 로고를 모티브로 꾸며졌다.

여기에 MZ세대들을 위해 재미요소도 고객을 잡는 데 힘을 보탰다. 메인 제품 디스플레인 존은 대형 원소주 로고로 제작된 대형 설치물 위로 원소주를 전시해 이목을 집중시켰고 또한 팝업스토어 내내 대기줄이 이어졌던 포토매틱은 원소주와 함께 하는 인증샷으로 재미를 더했다. 메인 포토월 존은 ‘원소주’의 상징인 대형 로고를 형상화해 방문객들의 인증샷 스팟으로 대기줄이 이어졌다.

‘원소주 칵테일 존’도 인기였다. 박재범 대표가 가장 좋아하는 칵테일로 유명한 ‘원소주’ 칵테일인 ‘원밀리언’과 ‘원토디’를 판매하는 칵테일 존으로 프리미엄 증류 소주인 ‘원소주’의 또 다른 매력을 안겨줬다. 특히 ‘원소주’를 구매하지 못한 방문객들은 이 곳에서 원소주를 테이스팅하며 아쉬움을 달래기도 했다.

두 번째 성공 요소는 이번 팝업스토어가 3월말 온라인 판매에 앞서 ‘원소주’를 구매할 수 있는 유일한 곳이었다는 점이다. ‘원소주’에 대한 호기심과 한정 판매라는 희소성이 만나 오픈 첫날인 25일에는 더 현대 서울 개점 전부터 백화점 앞은 많은 인파로 장사진을 이뤘다. 첫날에만 1만병이 판매되며 굿즈로 선보였던 글래스까지 완판됐다.

원스피리츠 측은 첫날 인당 12병 구매로 제한을 두었지만, 지난 1일부터는 1인 구매 가능 수량을 최대 4병으로 조절하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원소주’를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매일 1000명 이상이 구매를 위해 기다렸으며, 더 현대 서울 건물 밖까지 길게 줄을 선 사람들로 긴 대기 행렬이 7일간 이어졌다.

원스피리츠 박재범 대표는 “’원소주’에 많은 관심을 사랑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앞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증류식 소주로 국내 시장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 소주를 알리는 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스케쳐스, 22SS TVC 캠페인 런칭

컴포트 테크놀로지 브랜드 스케쳐스코리아가 22SS TV CF를 공개했다. 스케쳐스는 2022년 ‘컴포트 테크놀로지 컴퍼니’로 브랜드 방향성을 확립하고, 편안한 기술력이 기반된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지고자 한다.

총 5편의 소재로 동시에 라이브되는 TV CF에서는 다양한 상황과 목적성에 맞게 편안함의 기술력이 뒷받침된 제품들을 선보이며, 고객들이 스케쳐스의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영상 캠페인은 초경량 인젝션 쿠셔닝 울트라 고(ULTRA GO) 기능으로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하는 맥스쿠셔닝 러닝화, 아치 서포트 기능으로 안정감 있는 보행을 도와주는 아치핏 운동화, 고탄성 하이퍼버스트 등 다양한 컴포트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고워크 워킹화 컬렉션으로 나뉘어져 있다.

이 뿐만 아니라 동물 디자인이 가미되어 귀엽고 캐주얼한 스타일의 밥스(BOBS), 라이트 슈즈부터 운동화까지 다양한 라인업에서 편안한 키즈 등 폭 넓은 카테고리의 제품들로 전개한다.

워킹부터 퍼포먼스, 라이프스타일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필요한 편한 신발을 찾는 소비자라면 스케쳐스에 주목해 볼 만하다. 스케쳐스 제품을 이미 경험해 본 유저라면 좀 더 폭넓게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하여 편안함을 경험해 볼 것을 추천한다.

TV CF 캠페인과 함께 스케쳐스의 다양한 제품과 기술력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대규모 체험단 이벤트도 진행한다. 3월 7일(월)부터 4월 13일(수)까지 약 한 달간 키즈, 스포츠, USA 캐주얼까지 순차적으로 오픈하는 체험단 이벤트를 통해 워킹, 트레일, 러닝, 캐주얼, 키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편안함을 위한 기술이 적용된 스케쳐스의 다양한 제품과 체험단 이벤트에 관련된 내용은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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