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티아시아 ‘골든 버터 난’ ‘그릴드 갈릭 난’ 출시 外

기사입력:2022-03-02 16:47:11
[로이슈 편도욱 기자]

◆티아시아 ‘골든 버터 난’ ‘그릴드 갈릭 난’ 출시

티아시아(T·Asia)가 화덕에서 갓 구운 듯 고소하고 쫄깃하게 즐길 수 있는 ‘골든 버터 난’과 ‘그릴드 갈릭 난’을 출시했다. ‘치킨 마크니 커리’ ‘비프 마살라 커리’ ‘게살 푸팟퐁 커리’ 등 인도와 동남아시아의 인기 커리를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제품들로 사랑받는 티아시아가 커리를 더욱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난을 선보인 것이다.

난은 탄두르(화덕)로 유명한 인도 북부 펀자브 지역에서 기름기 없이 얇게 구워 먹던 납작한 빵이다. 티아시아는 지난해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플레인 난 믹스’를 출시한 데 이어 따뜻하게 데우기만 하면 되는 완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버터의 그윽한 향과 구운 마늘의 풍미를 담은 ‘골든 버터 난’과 ‘그릴드 갈릭 난’ 2종이다. 티아시아 난은 인도 왕실 요리 전문 셰프의 레시피를 담아, 특히 커리와 잘 어울린다. 숙성 발효한 반죽으로 만들어 더욱 쫄깃한 식감으로, 치킨랩이나 밀쌈처럼 야채와 고기, 소스 등을 위에 올려 돌돌 말거나 싸서 먹는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해도 된다.

프라이팬에 30초 정도 구우면 화덕에서 갓 구운 듯 노릇노릇해져, 더욱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로도 조리가 가능해서 간편하며, 상온 제품이라 보관도 편리하다. 한 봉에 8장 구성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좋다.

이번 신제품은 샘표 공식 홈페이지 ‘샘표마켓’과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까운 이마트, 롯데마트에서도 판매된다.

티아시아 마케팅 담당자는 “팬데믹 영향으로 집에서 이국적인 음식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나 커리를 좀 더 근사하게 경험할 수 있고, 다른 요리에도 활용하기 좋은 즉석 난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티아시아는 아시아 각국의 미식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맛볼 수 있도록 다채로운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티아시아는 ‘Taste of Asia’라는 의미로 아시아의 다양하고 색다른 맛을 전하는 브랜드다. 쌀국수, 팟타이 등 요리 소스에 이어 정통 커리, 요거트 라씨, 쌀 100% 라이스 누들 등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티아시아 커리는 출시 8개월 만에 1천만 봉 넘게 판매될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치킨 마크니 커리’ ‘게살 푸팟퐁 커리’ ‘비프 마살라 커리’ ‘스파이시 비프 마살라 커리’ 총 4종이며, 전자레인지에 1분만 데우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레토르트 제품에 이어 취향에 맞게 요리할 수 있는 분말 커리도 출시했다.

◆유일로보틱스, 공모가 10,000원 밴드 상단 초과 확정

생산자동화 로봇 토탈 솔루션 전문기업 유일로보틱스(대표이사 김동헌)가 지난 달 24일과 25일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실시해 공모가 10,000원으로 희망공모가 밴드 상단 이상을 확정했다고 2일 공시했다.

유일로보틱스의 상장 주관사인 한국증권에 따르면, 전체 공모 물량 2,150,000주 가운데, 우리사주조합 물량 129,000주를 제외한 1,483,500주(전체 물량의 69%)에 대해 수요예측을 실시한 결과 총 1,835개 기관이 참여해 1,756.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수요예측 참여 기관 중 99.9%(미제시 1.1% 포함)가 희망공모가 밴드(7,600원~9,200원) 상단 이상으로 공모가를 적어냈으며, 11,000원 이상을 제시한 기관도 94.06%에 달했다. 이에 회사는 공모가를 기존 상단을 초과한 10,000원으로 결정했다.

김동헌 유일로보틱스 대표는 “수요예측을 통해 많은 기관들이 당사의 비전에 공감해주셨다고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산업 로봇 및 자동화 설비 시장이 지속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AI나 IoT 등 첨단 기술력을 접목한 로봇 자동화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모가를 확정한 유일로보틱스는 오는 7~8일 전체 공모 물량의 25%인 537,500주에 대해 일반 투자자 대상 청약을 받은 뒤 3월 18일에 상장할 예정이다.

유일로보틱스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링크팩토리(Linkfactory) 4.0’ 과 직교, 협동, 다관절 등 산업용 로봇 Full 라인업을 보유한 로봇 자동화 설비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휴비츠, 작년 4Q 매출액 252억 전년 比 9.1%↑

안광학 의료기기 전문 기업 휴비츠(065510, 대표 김현수)가 2021년 4분기 연결 실적을 잠정 공시했다.

휴비츠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1% 증가한 252억원, 영업이익은 69.2% 감소한 13억원을 기록했다.

회사는 4분기 매출과 관련해서 ▶주력 제품인 자동검안기 판매 호조 ▶남미, 아시아 등 신흥국 시장 매출 확대 ▶HOCT 및 안과 제품군의 성장 등으로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남미 114.7%, 아시아 109.2% 등 신흥국 지역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인 가운데 품목별로도 HOCT, 토노메타 등 안과용 제품군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특히 2021년 HOCT 매출은 101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65.2% 이상 증가, 사상 최대 매출액을 기록했다. 그러나 사상 최대 매출에 따른 임직원 성과급 지급, 자회사의 금융자산 손실 등 일회성 비용증가로 영업이익률은 시장 기대치에 다소 미흡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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