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설빙, 日 도쿄서 매장 오픈...연내 5개점 추가 계획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최근 일본 도쿄에 일본도쿄신오쿠보본점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일본 설빙 본점이 위치하는 도쿄 신오쿠보는 ‘한류의 중심지’라고 불리는 코리아타운이 위치한 곳이다. 설빙은 핵심 도시의 거점 매장을 통해 한국식 디저트의 위상을 드높이겠다는 포부다.
앞서 설빙은 지난해 11월 일본 외식 프랜차이즈·경영 컨설팅 전문기업 주식회사J&K와 신규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체결식을 갖고 본격 일본 재진출 소식을 알렸다.
설빙은 도쿄신오쿠보점을 시작으로 다음달 가고시마2호점을 오픈, 여름 전 3호점을 준비중으로 연내 5개점을 열며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향후 매년 10개의 신규 매장 오픈을 목표로 일본 현지에서 한국 디저트 문화를 설빙 브랜드로 정착시킨다는 계획이다.
설빙 브랜드 관계자는 "일본 전 지역에서 가맹모집 문의가 들어오는 등 많은 관심을 주고 계신다"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매년 일본인의 해외 여행 순위 1~2위를 유지해온 한국 여행이 어려운 상황인 만큼, 현지에서 한국 디저트의 맛과 분위기를 모두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유씨엘 제주연구소 문지영 책임연구원,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화장품 ODM OEM 전문기업 ‘유씨엘’ 제주연구소 문지영 책임연구원이 대한화장품협회 제73회 정기총회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받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은 화장품 업계의 경쟁력 향상과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주어지는 뜻깊은 상이다.
문지영 책임연구원은 R&D 중심으로 지속 성장해 온 유씨엘에서 10여 년 동안 근무하면서 화장품 소재개발과 산학협력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문지영 책임연구원은 2011년 제주연구소 및 2013년 제주공장 설립부터 소재개발 업무를 담당하면서 제주도 원물을 활용한 소재 기획, 제주 천연 에센셜 오일 소재 개발, 소재 및 제형 공법 개발을 통해 다양한 고객사와 브랜드의 신제품에 핵심 기술로 적용하였다.
문지영 책임연구원은 공동연구과제 및 제주도 내 유관기관 지원사업을 수행하면서 유씨엘과 지역 협력 기업의 역량 강화를 통한 화장품 산업 성장에 기여했다. 또한 산학연 협업, 네트워킹 교류를 통해 화장품 업계의 경쟁력 향상을 통해 대한민국 화장품 산업을 발전시키는 데 이바지했다.
문지영 책임연구원은 “화장품 업계 종사자로서 대한화장품협회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받게 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제주 천연 소재 개발, 독보적인 자체 기술력 확보 등을 통해 회사와 화장품 산업의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유씨엘은 제주도 내 민간기업 최초로 CGMP 적합업소 인증을 받았으며, 천연 원료를 사용해 안전하고 고효능인 자연주의 화장품을 제조하고 있다. 화산 암반수, 탄산 온천수 등 제주의 맑은 물과 각종 자생 원료를 활용한 축적된 기술 노하우로 내추럴, 비건 제품 및 천연·유기농 인증 제품의 개발과 생산을 통해 클린뷰티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까스텔바작, 안소현 프로 첫 S/S 시즌 화보 공개
까스텔바작(대표이사 최준호)은 올 초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한 안소현 프로의 첫 S/S 시즌 화보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깜짝 공개했다.
화보 속 안소현 프로는 화려한 미모와 스타일로 까스텔바작의 이번 시즌 메인 컬러인 라벤더와 민트 컬러의 제품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까스텔바작은 라벤더 컬러의 자가드 가디건과 플리츠 스커트를 통해 안소현 프로의 사랑스러움을 스포티한 스타일로 연출했다. 또한 편안한 무드를 자아내는 네이비와 민트 조합의 니트 가디건은 심플하면서도 세련돼, 젊은 골퍼들의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는다.
이번 작업을 기획한 까스텔바작 최광호 마케팅 팀장은 “안소현 프로와 이번 S/S 화보 작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함께 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안소현 프로도 “까스텔바작과 함께 필드에서 새로운 스타일을 보여드릴 수 있게 돼 설렌다”며 “좋은 기운을 받은 만큼, 좋은 성적도 낼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안소현 프로가 착용한 제품을 포함한 2022 S/S 컬렉션은 전국의 까스텔바작 대리점과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한편, 까스텔바작은 올해에만 안소현 프로 외에도 ‘필드여신’으로 불리는 정지유 프로 등 남녀 투어 프로 14명의 의류를 후원하면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설빙, 日 도쿄서 매장 오픈...연내 5개점 추가 계획 外
기사입력:2022-02-28 17:4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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