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메디포스트, '모비타' 더 콜라겐-C 업그레이드, ‘더 콜라겐-S’ 출시
메디포스트가 ‘더 콜라겐-C’를 리뉴얼한 ‘더 콜라겐-S’를 선보였다.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 KOSDAQ 078160)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모비타는 콜라겐 함량을 식약처 인정 일일섭취량 최대함량인 3,270mg 담은 개별인정형 콜라겐 액상 제품 ‘더 콜라겐-S’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더 콜라겐-S’는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프리미엄 콜라겐으로, 분자량이 매우 적은 평균 512달톤의 저분자 콜라겐을 함유해 체내 흡수율이 뛰어나다. 또한, 피부 속 세포와 동일한 구조로 피부 보습과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줘 피부관련 2중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더 콜라겐-S’에 사용된 개별인정형 콜라겐 원료는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그 효과가 입증됐다. 건조한 피부를 가진 30~60세 한국인 여성 79명을 대상으로 12주간 시험군과 대조군이 동일한 음식 섭취 조건에서 제품의 효능을 확인한 결과, 눈가 주름과 피부 거칠기 및 피부 보습을 개선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기존 제품인 ‘더 콜라겐-C’는 1일 2회, 1회 2정 섭취에서, 이번에 출시한 ‘더 콜라겐-S’는 1일 1회, 1회 1병 섭취로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또한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군,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그리고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셀렌 등의 성분이 추가가 됐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신제품 ‘더 콜라겐-S’는 물 없이도 하루에 한 번만 섭취해도 되는 액상 제형으로 출시돼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맞춤 건강기능식품”이라며 “‘더 콜라겐-S’는 30~60대 한국 여성의 피부 타입 등을 고려해 개발된 제품으로 콜라겐의 효과와 흡수율까지 모두 갖춘 프리미엄 콜라겐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콜라겐 제품은 크게 일반식품과 건강기능식품으로 나뉘며, 식약처에서 피부건강관련 기능성을 인정해 주는 콜라겐은 건강기능식품이다. 따라서 소비자는 현명한 소비를 위해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있는지 꼭 확인이 필요하다.
◆온다, 자회사 온다매니지먼트(OMG) 설립
온다가 자회사 온다매니지먼트(OMG) 설립을 통해 호텔 위탁 운영 부문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테크 기업 온다(ONDA)는 호텔 개발사업과 운영사업 전문화를 위해 자회사 ‘온다매니지먼트’를 설립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첫 CEO로 앰배서더호텔그룹(프랑스 글로벌 호텔 체인 아코르사와 JV)에서 30여개 호텔을 성공적으로 개발한 윤명기 대표이사를 영입했다.
신규 법인 온다매니지먼트는 지난 5월 신규 브랜드로 쏘타컬랙션(SoTA : Collection)을 런칭 후 레지던스형 숙박시설의 전문 운영사로서의 첫발을 내딛고, 숙박시설의 운영부터 수익 창출까지 통합 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부산 광안리, 전남 여수 등에 첫 런칭한 이후 객실 판매율 80 ~ 90% 대의 높은 성과를 거뒀으며, 최근까지 위탁 운영 계약이 완료된 객실은 2000개가 넘는다.
2022년 상반기에는 서울 내 호텔자산 등을 인수해 운영 및 브랜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임대차운영·위탁판매 사업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온다매니지먼트는 코로나19로 힘들어진 호텔업이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파트너로 나아가기 위한 상생 방안을 구축하고 있다. 온다의 온라인 부킹 솔루션(OBS)과 34개 채널에 판매되는 숙박판매중개망을 통해 온라인에서 안정적인 판매 네트워크를 확보할 예정이다.
또 지난 6년 간 500만건이 넘게 축적된 온다의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레비뉴 매니지먼트(RM:Revenue Management) 시스템 고도화, 온라인 판매전략 수립, 운영환경 조사, 숙박시설 상태 분석, 비대면 시스템 도입 등을 전개함으로써 수익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 밖에 숙소 컨디션, 어메니티, 인테리어, 서비스 후기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호텔을 찾는 고객에게 최고의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온다매니지먼트는 호텔매니지먼트 부문 전문성 강화를 위한 우수 인재 확보에도 힘쓰고 있다. 글로벌 호텔 출신, 생활형 숙박시설 운영 경험자 등을 영입해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원활한 운영을 위해 현장 스태프 채용에도 힘쓰고 있다.
윤명기 온다매니지먼트 대표는 “호텔 산업의 디지털 전환은 이제 거스를 수 없는 대세로 전문가들의 휴먼터치와 IT 기술을 융합해 운영하는 방식을 적극 도입하고 있다”며 “IT기술로 호스피탈리티 산업을 혁신해온 온다와 함께 호텔과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다는 국내 최초로 온라인 부킹 솔루션(OBS), 숙박상품판매중개(GDS), 호텔매니지먼트(HM)를 동시에 전개중인 숙박 B2B 플랫폼 스타트업이다. 현재 야놀자, 여기어때, 네이버, 쿠팡, 11번가, 에어비앤비, 아고다, 호텔스닷컴, 익스피디아 등 34여개 기업이 온다를 통해 판매 경로를 확보하고 있다.
◆티르티르, 2022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수상
헬씨 라이프 뷰티(HEALTHY LIFEBEAUTY) 브랜드 티르티르(TIRTIR)가 지난 24일진행된 2022 KCAB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헬씨 라이프 뷰티 부문’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티르티르는 과학적 연구 및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기반으로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과빛을 선사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는 뷰티 브랜드이다. 또한 고객과의 꾸준한 소통을 통해니즈를 파악하고 제품 연구를 통한 최상의 제품을 선보임과 동시에 사회 취약 계층에 대한 나눔을 실천하는 경영 철학을 통해 고객들의 만족과 공감을얻어 해를 거듭할수록 큰 성장을 하고 있다.
티르티르의 대표 제품은 ‘콜라겐 코어 물광마스크’로 쫀쫀한 생크림 무스 버블이 피부 각질을 정돈하고 탄력과 물광 케어까지 한번에 할 수 있는올인원 홈케어 제품이다. 이 제품은 다양한 사이즈의 9가지콜라겐이 피부 코어의 힘을 탄탄하게 세워주며, 씻어낼 필요 없는 간편한 노워시 타입인 점과 탄성있는조밀한 거품이 피부 위에 쫀쫀한 물광 막을 형성해 무려 10시간 동안9중 리프팅 효과에 도움을 주는 점이 특징이다. 최근CJ온스타일 화장품 방송 사상 최단 시간 완판과 33분만에 30억이라는 최고 매출 기록을 연이어 세우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티르티르 이유빈 대표는 “티르티르는 2019년 법인 설립 이후 매해 큰 폭의 성장을 거듭하는 브랜드로 이러한 성장의 배경에는 티르티르를 믿고 사랑해주시는고객분들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라며, “항상 초심을 잃지않고 더 좋은 제품과 나눔으로 사랑에 보답하는 티르티르가 되겠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메디포스트, '모비타' 더 콜라겐-C 업그레이드, ‘더 콜라겐-S’ 출시 外
기사입력:2022-02-25 12:2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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