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텐가, 그래피티 아티스트 키스 해링 컬래버레이션 컵 리뉴얼 출시 外

기사입력:2022-02-25 08:27:30
[로이슈 편도욱 기자]

◆텐가, 그래피티 아티스트 키스 해링 컬래버레이션 컵 리뉴얼 출시

텐가의 섹슈얼 웰니스 철학과 키스 해링의 정체성의 교집합을 보여주는 협업

리뉴얼 통해 제품 내부 구조 업그레이드, 외부에는 키스 해링 대표작 삽입

텐가코리아 공식 온라인몰과 공식 거래처에서 구매 가능

섹슈얼 헬스케어 브랜드 텐가(TENGA)가 미국 그래피티 아티스트 키스 해링(Keith Haring)과 컬래버레이션한 ‘키스 해링 오리지널 버큠 컵’을 리뉴얼 해 25일 출시했다.

텐가의 키스 해링 오리지널 버큠 컵은 남성용 일회용 셀프 플레저로 2012년 처음 출시돼, 현재까지 지속적인 사랑을 받아왔다. 외부에는 키스 해링의 대표작이 인쇄되어 있으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제품의 내부 구조가 밀착감을 강화한 디테일로 바뀌어 대담하면서도 섬세한 느낌을 전달한다.

뉴욕을 대표하는 팝 아티스트 키스 해링은 인종차별 반대, 에이즈 치료 지원과 같은 사회적 문제를 선명한 색, 만화 같은 형상들, 선 위주의 양식 등 새로운 스타일로 표현한 것으로 유명하다. 또 자신만의 독특한 양식을 통해 고급미술과 저급미술의 경계를 허물고자 노력했으며 에이즈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키스해링 재단을 설립하기도 했다.

키스해링 컵은 텐가코리아 공식 온라인몰과 공식 거래처에서 구매 가능하며, 이외에도 키스해링 시리즈인 ‘텐가 키스해링 소프트 케이스 컵’과 키스헤링의 대표 일러스트가 그려진 ‘텐가 키스해링 에그’ 제품도 구매할 수 있다. 텐가는 키스 해링 시리즈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에이즈 예방 재단에 기부하고 있다.

텐가코리아 관계자는 “편견을 깨고 건강한 성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텐가의 철학과 대중과 소통하며 사회문제를 유쾌하게 풀어낸 키스 해링의 정체성에 교집합이 있음을 보여주는 협업”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셀프플레저에 대한 사회의 인식을 변화시키고,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누구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성(性)’을 목표로 2005년 일본에서 탄생한 텐가는 현재 세계 72개국에서 누적 1억 개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세계 최대 섹슈얼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다. 국내에는 지난 2016년 한국지사를 설립해 활동하고 있다.

◆2022 핵사곤 대학(원)생 시뮬레이션 경진대회 우승팀 발표

헥사곤 매뉴팩처링 인텔리전스(이하 ‘헥사곤’)은 제10회 ‘시뮬레이팅 리얼리티 콘테스트(Simulating Reality Contest)’ 최종 우승팀을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구조해석 부문은 인천대·연세대·호서대 연합의 ‘Make J’ 팀이, 기구동역학 부문은 건국대 ‘올드보이’ 팀이 우승의 영예를 안게 됐다.

구조해석부문 은상은 홍익대 임플란틀팀, 동상은 건국대, 한밭대 연합의 용산하우스팀과 영남대 로켓배송팀이 각각 수상했다. 기구동역학부문 은상은 금오공과대 난입팀, 동상은 한국산업기술대 TUK팀과 동대학 머리팀이 각각 수상했다.

24일 헥사곤 디자인 & 엔지니어링 분당 사무실에서 진행된 시뮬레이팅 리얼리티 컨테스트 최종 결선 대회는 치열한 경쟁을 통해 각 부문 본선에 진출한 8개 팀이 현장에서 발표하고 시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심사위원은 현대자동차, 국방과학연구소, 한국항공우주산업, 한화디펜스 등 국내 굴지의 기업의 CAE 전문가들이 맡았다.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 부문별로 금상(1개팀, 상금 200만원), 은상(1개팀, 상금 150만원), 동상(2개팀, 상금 100만원)을 선정했다.

무엇보다 이번 우승팀은 제한된 소프트웨어 기능 및 시간이 주어졌음에도 불구하고 학생 수준에 맞는 창의적인 작품을 선보여 심사위원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구조해석 부문 우승팀인 인천대·연세대·호서대학교 연합의 Make J팀은 롤러스케이트의 경량화 설계 및 내구 수명 프로세스를 논리적으로 체계적으로 설명했다. 또 기구동역학 부문의 건국대학교 올드보이팀은 노인을 위한 단하지 보조기 설계라는 실용성 높은 아이디어 도출에서부터 완성도 높은 다중해석 수행까지 선보였다.

올해로 10회를 맞은 이번 경진대회는 CAE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또한 학생들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주제에 제한을 두지 않았다. 특히 참여하는 학생들이 사회적 이슈나 최신의 트렌드를 반영하는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주제를 정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수상작들의 창의성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헥사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CAE가 활용되는 분야가 더 넓어졌고 이에 따라 더 다양한 해석방법에 대한 요구가 있는만큼 엔지니어의 창의력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이에 따라 헥사곤도 각 산업에서 요구하는 기술과 역량을 선보일 수 있는 CAE 인재를 발굴하고 계속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헥사곤은 미래 CAE 엔지니어 양성을 위해 매년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를 통해 대학생들은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발휘할 기회를 가지면서도, 현업 전문가들의 평가를 받아 실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 ‘시끌벅적 밤토크’로 자체 플랫폼에서 라방 시작

신세계면세점이 자체 플랫폼에서 처음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신세계면세점이 오는 2월 25일, 공식 온라인몰에서 저녁 8시부터 1시간 동안 라이브 방송 ‘시끌벅적 밤 토크’를 진행한다.

그 동안 그립, 틱톡, 쇼피 등 국내외 외부 플랫폼에서 라이브 방송을 해왔으나 공식 온라인몰에서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첫 방송인만큼 진행과 상품 등 차별화를 위해 노력했다.

내국인 고객의 60% 이상이 20~30대라는 점에 맞춰 리얼 라이브 토크쇼 형식으로, 최근 MZ세대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니치(Niche) 향수를 소개한다.

니치향수는 천연연료, 희귀성분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향기에서도 자신만의 개성을 찾는 트렌드에 맞추어 향수 시장 주류로 떠오르고 있다. 니치 향수는 지난해 내국인이 신세계면세점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아이템이기도 하다.

진행자로는 유명 스타일리스트 서수경이 나서고 개그우먼 이세영이 게스트로 함께 한다.

향수는 개인의 성향과 맞아야 하는데 온라인 구매 특성상 고객이 직접 시향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진행자가 연애부터 인생 고민까지 다양한 소비자 사연을 듣고 상담해주며 적합한 제품을 추천할 예정이다.

소녀시대, 싸이, 마마무, 헨리 등 한류 스타들의 스타일링을 만들어간 감각과 더불어 다수의 라이브쇼핑 진행, 교수 등으로 활동한 경력이 서수경은 라이브 토크쇼 진행자로 발탁한 배경이다.

소비 트렌드에 따라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신세계면세점 입점 향수 브랜드인 '세르주 루텐(SERGE LUTENS)', '킬리안(KILIAN)', '아쿠아 디 파르마(ACQUA DI PARMA)', '조 말론 런던(JO MALONE LONDON)'의 제품들을 소개한다.

방송 중에는 해당 제품을 구매 시 할인 받을 수 있는 적립금을 최대 8만원까지 증정한다. 또한 방송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신세계상품권 총 30만원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방송에 소개되는 제품으로는 ▲몽환적이고 섬세한 향기가 특징인 '세르주 루텐'의 '뉘 드 셀로판(Nuit de Cellophane)', ▲ 라임이 뿌려진 진 온더락 칵테일에서 영감 받은 신선한 우드 스파이시의 독특한 향을 가진 '킬리안'의 '로즈 온 아이스(Rose On Ice)'와 ▲유니크한 장미향이 특징인 '아쿠아 디 파르마'의 '로사 노빌레 오드퍼퓸 내츄럴 스프레이(ROSA NOBILE EDP NATURAL SPRAY)'가 있다. 마지막으로 ▲해변의 신선한 공기, 포근하고 활기 넘치는 향을 표현한 '조 말론 런던'의 '우드 세이지 앤 씨 솔트(WOOD SAGE & SEA SALT Cologne)'도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스몰 럭셔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소비자의 취향 및 개성에 부합하는 최적의 니치 향수를 추천하고자 방송을 마련했다.”라며 “그동안 다양한 채널을 통한 성공적인 라이브 방송 경험을 기반으로 자사 공식 온라인몰에서 첫 방송을 진행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0.36 ▼15.06
코스닥 716.98 ▼9.48
코스피200 337.60 ▼1.4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573,000 ▲251,000
비트코인캐시 523,000 ▲3,500
이더리움 2,604,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4,150 ▲10
리플 3,229 ▼1
이오스 989 0
퀀텀 3,128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615,000 ▲254,000
이더리움 2,605,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4,130 ▼30
메탈 1,211 0
리스크 769 ▼0
리플 3,227 0
에이다 1,007 ▼1
스팀 214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580,000 ▲230,000
비트코인캐시 522,000 ▲1,500
이더리움 2,603,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4,180 ▼10
리플 3,228 ▼1
퀀텀 3,124 ▼16
이오타 30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