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솥도시락, 신메뉴 어워즈 수상 메뉴 ‘파스타’ 3종 재출시
한솥도시락이 진하고 부드러운 풍미로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파스타3종을 재출시한다.
다시 한번 선보이는 파스타 3종은 ‘토마토 미트 파스타’, ‘트리플 치즈 파스타’, ‘토네이도 소세지 파스타’다. 품질 좋은 국내산 돼지고기와 호주산 소고기가 토마토와 야채를 넣고 장시간 끓인 토마토 미트소스와 어우러져 깊은 감칠맛으로 풍미를 극대화한 메뉴다.
지난해 6월 수량한정으로 출시해 조기품절 기록을 다시 쓰며 큰 인기를 끌었던 제품으로, 단종 후 지금까지도 고객들의 재출시 요청이 꾸준히 이어져왔다. 특히 한솥도시락이 지난해 말 자사 공식SNS채널을 통해 진행한 ‘2021년 신메뉴 어워즈’에서 파스타 3종 메뉴를 다시 한번 맛보고 싶다는 재출시 요청이 쇄도하며 이에 응답해 올해 다시 선보이게 됐다.
‘토마토 미트 파스타’는 푸짐하게 들어간 국내산 돼지고기와 호주산 소고기로 씹는 맛이 일품이며 장시간 끓여 달큰한 풍미를 더한 토마토 미트소스에 품질이 우수하기로 검증된 터키산 스파게티 면의 고소한 식감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파스타다.
‘토네이도 소시지 파스타’는 토마토 미트 파스타 위에 토네이도 모양의 칼집을 넣은 소시지를 올려 입안에서 탱글탱글 육즙이 터지는 식감을 살렸다. 품질 좋은 국산 돼지고기로 만든 쫄깃한 소시지와 입안 가득 퍼지는 토마토 소스가 함께 어우러져 더욱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트리플 치즈 파스타’는 토마토 미트 파스타를 기본으로 모짜렐라, 고다, 체다 등 3가지 종류의 치즈가 올라가 쫀득하고 고소한 맛을 더한 파스타다. 새콤달콤한 토마토 미트소스와 쫄깃하고 꾸덕한 치즈의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국산 김치와 엄선된 식재료를 사용한 한식 중심의 도시락에서 젊은 층을 공략할 수 있는 트렌디하고 글로벌한 메뉴를 통해 새로운 시도를 한 것이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고 본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는 것은 물론 오랜 시간 사랑받는 메뉴와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솥도시락은 지난 1993년 창업 이래 지금까지 ESG 경영을 통해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이념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이 같은 공적을 UN에서 인정받아 최근 국내 식품기업으로는 유일하게 UN 식량시스템 정상회의(UN Food Systems Summit) ‘중소기업 행동공약 서약서’에 등재되며 국민도시락을 넘어 글로벌 식품업계 모범기업으로 그 위상을 점점 높여가고 있다. 이외에도 지난 2019년부터 3년 연속 UN SDGs(UN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 협회가 발표한 ‘2021 글로벌 지속가능한 브랜드 40’에, 지난 6월에는 국내 최초로 유일하게 UN 식량시스템 정상회의 ‘세계 최우수 식품중소기업 150’에 선정된 바 있다.
◆LF 닥스,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라인 론칭
생활문화기업 LF의 브리티시 클래식 브랜드 ‘닥스(DAKS)’가 환경 보존과 윤리적 소비에 대한 소비자들이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친환경 제품 라인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자 지속가능한 패션 플랫폼 ‘어플릭시(APPLIXY)’와 함께 ‘업사이클링(upcycling) 프로젝트 라인’을 선보였다.
지속가능한 패션을 실현하고자 2020년 론칭한 어플릭시는 업사이클 방식으로 재탄생시키는 국내 최대의 세컨드핸드 패션 플랫폼이다. 스타일리스트, 전문 감정사, 에디터, 포토그래퍼, 디자이너 등 전문가들이 직접 기획, 제작하며 관심에서 멀어진 아이템에 새로운 가치를 불어넣고 있으며, 어플릭시만의 브랜드 가치관으로 탄생한 개성 있는 컬렉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명품 브랜드와 협업하고 백화점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활발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닥스가 어플릭시와 함께 선보인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라인은 셔츠, 파자마, 가방 등 닥스의 재고 제품들을 직접 자르고 붙인 후 ‘지속가능한(sustainable) 패션’을 상징하는 현대적 그래픽과 일러스트 디자인을 더해 완성됐다. 통상 패션업계에서는 출시 후 3년이 지난 재고는 보관 및 사후 서비스 관리의 어려움으로 소각한다. 이에 연간 폐기되는 의류가 수십 톤에 이르며 친환경적 해결 방안 중 하나로 ‘업사이클링’이 주목받아 왔다. 총 10여 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된 닥스X어플릭시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라인은 불필요한 소재 낭비를 최소화하려는 어플릭시의 철학에 따라 한정 수량으로만 판매된다.
이와 함께 닥스는 128년간 이어온 브랜드 스토리를 어플릭시의 시선에서 재해석해 담아낸 콜라보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서울 신사동에 위치한 ‘라움이스트(RAUM EAST)’에서 2월 25일부터 3월 15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친환경 가치를 전달하는 어플릭시 뿐만 아니라 그래픽 디자이너 ‘혼노(HONNO)’, 프로듀서 ‘아프로(APRO)’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현대적 감각으로 재단장한 전시 공간이다.
닥스X어플릭시 팝업스토어는 ‘헤리티지 킹덤(Heritage Kingdom)’이라는 주제 아래 네 가지 테마로 기획됐다. 먼저 ‘닥스 헤리티지’ 존에는 1894년부터 현재까지 이어지는 닥스만의 브랜드 스토리를 담았으며, ‘닥스X어플릭시’ 존에서는 이번 업사이클링 프로젝트와 특별 콜라보 라인을 선보인다. ‘엑시비션&DJ’ 존은 이번 협업의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설치 작업물과 DJ들의 공연으로 구성되었으며, ‘어플릭시’ 존에서는 어플릭시가 제안하는 중고 명품 셀렉션과 PB 제품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LF 패션사업총괄 김상균 대표이사 사장은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아내면서도 환경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자 세컨드핸드 패션 문화를 선도하는 어플릭시와의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고 설명하며, “친환경 제품 라인을 점차 확대하는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오랜 시간 받아온 사랑에 보답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브자리, 신학기 틴 침구 3종 출시
토탈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새 학기를 맞아 10대 아이들을 위한 침구 3종을 출시했다.
이브자리 틴(TEEN) 신제품은 수분 흡수와 발산 기능이 우수한 순수 식물성 면 100% 소재로 땀과 피지 분비량이 많은 성장기 청소년에게도 쾌적한 수면환경을 만들어준다. 또 톡톡한 내구성까지 갖춘 면 소재 특성으로 잦은 세탁에도 원단의 해짐이나 틀어짐이 없어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천연 발효 성분의 가공 처리를 더해 진드기 차단 등 항균 효과를 높였다.
디자인은 캐릭터 보다는 간결한 무늬가 특징인 모던 스타일을 적용, 심리적인 안정감과 차분함을 주는 침실로 꾸미도록 했다.
‘테이크’는 톤 다운된 핑크색 스트라이프 패턴과 진한 그레이 색을 입힌 하단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제품으로 러블리하면서도 세련된 공간을 연출해준다.
‘포스터’는 그레이, 블루, 그린, 화이트 등 다채로운 배색으로 경쾌한 10대의 감성을 겨냥했다. 청소년부터 캐주얼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싱글 층까지 사용 가능하다.
‘비투비’는 모노톤 색상의 침구로 블루와 그레이를 양면에 사용했으며, 작은 크기의 도트 무늬로 포인트를 주었다. 실용적이면서 어느 공간에나 어울리는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기숙사 생활을 하는 학생에게 적극 추천할 수 있다.
이 밖에 이브자리는 영유아부터 대학생까지 연령대 별 제품을 다양화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을 비롯해 무민 캐릭터와 모바일 메신저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침구 등이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한솥도시락, 신메뉴 어워즈 수상 메뉴 ‘파스타’ 3종 재출시 外
기사입력:2022-02-24 15:36:1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56.00 | ▼16.19 |
코스닥 | 778.66 | ▼1.07 |
코스피200 | 396.75 | ▼2.11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450,000 | ▲231,000 |
비트코인캐시 | 633,500 | ▲4,000 |
이더리움 | 3,496,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870 | ▲40 |
리플 | 3,011 | ▲10 |
퀀텀 | 2,720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576,000 | ▲318,000 |
이더리움 | 3,497,000 | ▲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870 | ▲30 |
메탈 | 935 | ▼2 |
리스크 | 548 | ▼1 |
리플 | 3,013 | ▲13 |
에이다 | 838 | ▲2 |
스팀 | 174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360,000 | ▲180,000 |
비트코인캐시 | 634,500 | ▲6,000 |
이더리움 | 3,496,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870 | ▲70 |
리플 | 3,013 | ▲14 |
퀀텀 | 2,723 | 0 |
이오타 | 230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