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싱글몰트 위스키 ‘더 글렌그란트’ 매출 2,328% 퀀텀점프
최근 싱글몰트 위스키가 큰 인기를 얻으며 품귀 현상이 곳곳에서 일어나는 가운데, 스코틀랜드 싱글몰트 위스키 ‘더 글렌그란트’의 실적이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프리미엄 수입 주류를 유통하는 트랜스베버리지(대표 류호준)는 더 글렌그란트의 올해 1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65% 증가했으며, 특히 매출액의 경우 2,328%라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뒀다고 24일 밝혔다.
더 글렌그란트의 경우, 2021년 매출액(1월~10월 기준)이 전년 대비 359% 성장한데 이어, 올해도 1월부터 기록적인 성과를 보이며 성장가도의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특히 최근 전 세계적인 물류 대란으로 위스키 공급이 원활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성과를 거뒀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트랜스베버리지는 무엇보다 초고숙성 한정판 위스키 ‘더 글렌그란트 60년’의 국내 출시가 큰 폭의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더 글렌그란트의 마스터 디스틸러 ‘데니스 말콤’의 위스키 경력 60주년을 기념한 한정판으로, 2만2,000일(61.1년) 간 숙성된 풍부하고 섬세한 풍미를 자랑한다. 전 세계 360병 중 29병만 국내에 들어왔으며, 3천만원 중반대에 달하는 가격에도 출시와 동시에 완판된 바 있다.
최근 위스키 소비를 이끄는 ‘MZ세대’의 부상도 더 글렌그란트의 지속적인 판매량 증가에 주효하게 작용했다. MZ세대의 경우 과거 목 넘김이 부드러운 블렌디드 위스키를 선호했다면, 최근에는 독특하며 개성 넘치는 싱글몰트 위스키를 찾는 비율이 늘고 있는 것.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혼자 여유 있게 술의 맛과 향을 즐기게 되면서, 이러한 싱글몰트 위스키 선호현상은 더욱 강화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힘입어 더 글렌그란트 전체 라인업 중에서도 입문용으로 좋은 ‘글렌글란트 아보랄리스’의 성장이 두드러진다. 올해 1월 더 글렌그란트 전체 라인업 합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65% 성장한 반면, 아보랄리스의 경우 판매 성장율이 2,237%에 달한다. 이는 MZ세대의 싱글몰트 위스키 입문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을 간접적으로 보여준다.
이렇듯 MZ세대에 싱글몰트 위스키 열풍이 불면서 품귀현상도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 더 글렌그란트 라인업 중 가장 인기 있는 ‘더 글렌그란트 15년’의 경우, 물량 부족으로 지난 1월 한 달 동안 전혀 판매하지 못했을 정도다. 물량이 있더라도 재고가 등록되는 즉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판매처가 공유되는 등 그야말로 ‘없어서 못 파는’ 지경에 이르렀다.
더 글렌그란트는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라빈리커스토어와 같은 주요 리커샵, 또는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오프라인에서 픽업하는 스마트 오더 서비스로도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제품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트랜스베버리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트랜스베버리지 관계자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홈술, 홈텐딩 트렌드와 맞물려 위스키는 물론이고 수입 주류 전반에서 소비가 크게 증가하며 품귀 현상까지 빚어지는 중”이라며, “트랜스베버리지는 이러한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물량 확보 및 유통망 확대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더 글렌그란트는 미식의 나라 이탈리아 판매 1위의 싱글몰트 위스키로, 그 풍미가 매우 섬세하고, 풍부하며 균형감이 뛰어나다. 복합적인 과일, 꽃, 견과, 향신료, 스윗츠, 오크를 다양하게 음미할 수 있어 입안에서 마치 미각의 가든을 산책하는 기분을 즐길 수 있다. 이는 특정한 맛과 향이 지배적인 대중적인 브랜드들과 확연히 구별되어, 위스키를 좀 더 깊이 있게 즐기고자 하는 중, 상급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특히 마스터 디스틸러 데니스 말콤의 60년 위스키 경력을 오롯이 담아낸 더 글렌그란트는 복합적인 풍미와 향으로 싱글몰트 위스키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 또한 가장 권위 있는 위스키 안내서 중 하나인 짐 머레이의 위스키 바이블에서 꾸준히 높은 점수와 상을 받으면서 그 품질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더 글렌그란트 10년은 ‘올해 최고의 10년 이하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 상을 2013년부터 2020년까지 연속으로 수상했고, 더 글렌그란트 18년은 ‘올해 최고의 스카치 위스키‘ 상을 2017년부터 2020년까지 4년 연속으로 수상했다. 올해에는 더 글렌그란트 15년이 ‘올해 최고의 스카치 위스키’ 상을 받으며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전자랜드, 환절기 가습기 선택 방법 추천
전자랜드(대표 옥치국)는 가습기 수요가 꾸준히 이어짐에 따라 환절기에 필요한 가습기를 선택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전자랜드가 2022년 1월 1일부터 2월 16일까지 가습기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10% 증가하며 상승세를 보였다. 가습기는 전통적으로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는 겨울에 많이 찾는 가전이지만, 습도가 높으면 코 점막을 보호해줘 미세먼지나 꽃가루 날림이 심해지는 환절기에도 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된다. 이에 전자랜드는 다가오는 3월에도 가습기 수요가 유지될 것으로 전망해, 각각의 소비자 특성에 따라 구매하기 적합한 가습기를 추천한다.
먼저 신생아를 키우거나 재택근무를 하는 등 집이 소음에 민감한 환경이라면 '초음파식' 가습기를 추천한다. 초음파식 가습기는 기기 내부에 있는 초음파 진동자가 진동판을 진동시키고 이 진동을 통해 물통에 있는 물이 표현에 도달하면서 물 입자가 표면에서 떨어져 나가는 원리를 이용한 방식이다. 입자가 부드럽고 조용하기 때문에 가정용 가습기로 인기가 있으며 최근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건조함에 취약해 상황에 따라 빠른 가습이 필요한 소비자라면 '가열식' 가습기를 추천한다. 가열식 가습기는 물을 히터 전극봉과 같은 열 발생 장치를 통해 가열을 시키고 가열된 물이 증기가 되어 수증기로 방출되는 원리를 이용한다. 물을 가열하기 때문에 살균 측면에서 비교적 유용하며 즉각적인 가습 효과를 볼 수 있다.
위 두 방식의 장점을 적절히 조합한 '복합식' 가습기도 있다. 가열식으로 물을 가열한 이후 초음파 진동으로 물을 뿜어내는 방식을 사용한다. 가열식 가습기의 살균 능력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어 가열식 가습기보다 조용한 가습기가 필요한 소비자들이 사용하기 좋다.
마지막으로 물이 증발하는 원리를 활용한 ‘기화식’ 가습기가 있다. 물이 자연적으로 증발하면서 수증기를 방출시키는 원리로 소음이 거의 없고, 자연 원리를 이용하기 때문에 매우 자연친화적이다. 환경 변화에 예민한 소비자일 경우 기화식 가습기 사용을 추천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따라 가습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가전제품들이 세분화돼 출시되고 있다”면서, “전자랜드는 앞으로도 체험형 매장 파워센터 운영 등으로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페리페라 ‘잉크 무드 글로이 틴트’ 출시
㈜클리오(대표 한현옥)의 뷰티 얼리어들을 위한 감성 치트키 브랜드 페리페라가 ‘잉크 무드 글로이 틴트’를 새롭게 출시한다 밝혔다.
페리페라의 2022 SS 봄신상 제품으로 출시되는 페리페라 ‘잉크 무드 글로이 틴트’는 명실상부 립 맛집으로 알려진 페리페라가 새롭게 선보이는 제형의 틴트로, 푸른 잎에서 반짝이는 느낌을 담은 싱그러운 청초 광택 틴트이다.
페리페라 ‘잉크 무드 글로이 틴트’는 여러 번 레이어링 해서 발라도 끈적임 걱정 없이 산뜻하며, 도톰하고 탱글한 립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입술에 겉돌지 않는 레깅스핏의 밀착력으로 묻어남과 입술의 요플레 현상 걱정을 덜어주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페리페라 ‘잉크 무드 글로이 틴트’는 총 6가지 컬러로 선뵈며, 차분한 코랄부터 감성적인 핑크 컬러까지 웨어러블하면서 맑은 느낌의 컬러들로 이루어져 있다. 웜톤 베이스 컬러로 사용하기 좋은 살구 베이지빛의 ▲1호 틴메추해, 웜톤 BM이 추천하는 봄웜 생기 코랄 컬러 ▲2호 손웜수템, 가을 뮤트 톤에게 추천하는 무화과 장밋빛의 ▲3호 맘찍로즈, 쿨톤 BM이 추천하는 라이트 핑크 컬러 ▲4호 갓기천사, 쿨톤 포인트 컬러인 체리 레드빛의 ▲5호 어쩔체리, 겨울 쿨톤에게 추천하는 쿨한 플럼 핑크 ▲6호 플필업뎃까지 모든 퍼스널 컬러를 만족시킬 만한 컬러로 구성되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싱글몰트 위스키 ‘더 글렌그란트’ 매출 2,328% 퀀텀점프 外
기사입력:2022-02-24 14:4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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