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굽네, 구울레옹으로 나선 차승원의 불금치킨 유튜브 영상 조회수 500만 돌파 外

기사입력:2022-02-22 16:47:51
[로이슈 편도욱 기자] ◆굽네, 구울레옹으로 나선 차승원의 불금치킨 유튜브 영상 조회수 500만 돌파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는 굽네 불금치킨의 유튜브 영상 조회수가 약 한 달 만에 500만회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12월에 공개된 영상은 굽네 전속 모델이 된 배우 차승원이 브랜드 캐릭터 ‘구울레옹’으로 분해, 기름에 튀긴 치킨을 상징하는 ‘튀길레옹’과 펼치는 전투 서사를 담아냈다. 차승원의 코믹하면서도 탄탄한 연기가 영상의 주목도를 더욱 높였다는 분석이다. 해당 영상에 대해 소비자들은 “캐스팅 진짜 잘했다, 목소리가 재밌다”, “구울레옹 콘셉트도 재밌고 차승원이랑 캐릭터도 찰떡이다”, “아이디어가 정말 재밌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 밖에도 굽네는 불금치킨과 구울레옹 캐릭터를 토대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z세대가 선호하는 B급 감성을 담아 코믹하게 제작된 ‘불티’ 뮤직비디오 패러디 영상은 댓글 반응이 600개를 돌파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다. 또한 해당 음원을 활용해 카메라앱 ‘스노우’와 진행하는 ‘불금 노래방 챌린지’ 이벤트를 이 달 말까지 진행한다. 1등 당첨자는 1년 동안 매주 금요일마다 굽네 불금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불금치킨 50마리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굽네 불금치킨은 불맛 양념을 버무린 치킨 위에 달콤한 버터갈릭 소스를 골고루 뿌려 중독적인 맵느한(맵고 느끼한 맛) 맛이 특징이다. 버터갈릭 소스가 매운맛을 중화시켜 매운 맛이 부담스러운 소비자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지난해 출시한 불금치킨과 캐릭터 ‘구울레옹’에 대한 소비자들의 깊은 관심에 감사하다”라며 “굽네는 앞으로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벤트들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UUU 유근피 샴푸바, 인체 적용 시험 통해 두피 개선 효과 입증

‘UUU몰’은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자체개발 상품 ‘UUU 유근피 샴푸바(이하 유유유 샴푸바)’의 두피 개선 효과가 입증됐다고 22일 밝혔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P&K)가 실시한 임상시험을 통해 엄격한 기준과 까다로운 실험 절차를 거쳐 유유유 샴푸바의 두피 각질 개선 및 진정 효과를 확인했다.

유유유 샴푸바 2주 사용 전후 두피 상태를 확인한 결과, △두피 속 하얀 각질 △피지(유분) △보습 △진정(수딩) 부문에서 각각 △28.4% △36.4% △42.6% △18.1% 개선되는 효과를 보였다. 제품 사용 설문 조사에서도 임상 참가자 모두 해당 항목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유유유 샴푸바는 출시 이후 네이버 비누 및 천연비누 카테고리 판매 1위와 구매 후기 1만개 이상을 기록한 ‘UUU 유근피 비누(유유유 비누)’에 이어 지난해 11월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다. 유근피 성분에 대한 인기와 소비자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출시된 이 제품은 유유유 비누의 사용감을 유지하는 동시에 두피 및 모발에 적합하도록 개발됐다.

유근피 한방 성분과 함께 피부 자극을 완화하는 자연유래 성분 및 최고급 오일 등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하여 수제 방식으로 만들었다. 또한 실리콘을 첨가하지 않아 샴푸 후 두피에 화학 잔여물이 남지 않으며, 피부와 유사한 pH 4.5~6.5 사이의 약산성 샴푸로 민감한 두피에 자극 없이 순하게 작용한다. 특히 샴푸바 1개 기준 액상 샴푸 2개 분량의 사용량을 제공해 더 오래 사용 가능하며,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을 최소화하여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다.

UUU몰 운영사 ㈜텐핑은 한방 약초로 알려진 유근피 성분의 인기에 힘입어 유근피 비누를 시작으로 샴푸바, 린스바, 진정팩 및 필링젤 등 유근피 라인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UUU몰의 유근피 라인은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 누적 판매량 20만 개를 돌파했다.

텐핑 윤대건 커머스 파트장은 “UUU 유근피 샴푸바는 개발 단계에서 유근피의 효능을 살리고 두피에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인 제품”이라며, “유유유 비누의 여드름 피부 사용 적합 인증에 이어 이번 유유유 샴푸 임상 결과를 통해 UUU몰의 유근피 제품 효과를 또 한 번 입증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UUU몰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패스트뷰, 투자용 기술신용평가 '우수(TI-4)' 등급 획득

콘텐츠 커머스 스타트업 패스트뷰(대표 오하영)는 NICE평가정보의 투자용 기술신용평가(TCB)에서 ‘우수(TI-4)’ 등급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TCB는 기술 사업화를 통해 발생할 수 있는 기술의 경제적 가치를 가액·등급 또는 점수 등으로 환산해 평가하는 제도로, 기업이 보유한 기술성, 시장성, 사업성, 경영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TI-1부터 TI-10까지 총 10개의 등급을 부여한다.

패스트뷰는 이번 평가에서 자체 이커머스 플랫폼의 우수한 기술력과 미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종합 평점 TI-4 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전문가 평점의 경우 경영역량, 사업성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 등급에 해당하는 TI-2 등급을 기록했다.

패스트뷰가 자체 개발한 이커머스 솔루션 ‘셀러밀(Sellermill)’은 이커머스 진출을 원하는 콘텐츠 및 플랫폼 사업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쇼핑몰 제작부터 상품 공급, 주문 및 배송, 정산, CS 등 운영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별도 비용 없이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올인원 이커머스 플랫폼 서비스다.

지난해 1월 공식 론칭한 셀러밀은 현재 800여 개 이상의 상품 공급사와 1만여 개에 달하는 대규모 상품 DB를 확보하고 있으며, PB 제품 개발, 마케팅 솔루션 지원, 회원/포인트 연동 등 차별화된 서비스와 기술 고도화로 시장 경쟁력을 빠르게 키워가고 있다.

패스트뷰 오하영 대표는 “이번 기술신용평가를 통해 셀러밀의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성을 대외적으로 입증할 수 있게 됐다”며 “셀러밀은 다양한 기업,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동반 성장하는 커머스 솔루션으로서 앞으로도 끊임없는 기술 향상과 서비스 고도화를 이루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292,000 ▼43,000
비트코인캐시 528,000 ▲500
이더리움 2,590,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4,000 ▼50
리플 3,176 ▲3
이오스 985 ▼5
퀀텀 3,097 ▼1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339,000 ▼16,000
이더리움 2,590,000 0
이더리움클래식 23,980 ▼70
메탈 1,210 ▼1
리스크 779 ▲1
리플 3,176 ▲4
에이다 987 ▼3
스팀 218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210,000 ▼160,000
비트코인캐시 529,500 ▼1,000
이더리움 2,590,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4,000 ▼130
리플 3,177 ▲4
퀀텀 3,065 0
이오타 303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