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언리미트, 식물성 단백질로 만든 고기 없는 육포 출시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가 ‘언리미트 식물성 육포’ 2종(갈비맛, 양꼬치맛)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언리미트는 슬라이스, 제육볶음, 패티, 풀드 바비큐 등 다양한 제품으로 대체육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푸드테크 브랜드다.
이번에 선보인 식물성 육포는 대두 단백질, 밀, 비트 등 100% 식물성 원료를 배합해 만든 제품으로, 달콤하고 짭짤한 매력이 돋보이는 ‘갈비맛’, 큐민(쯔란), 오레가노 등 향신료와 시즈닝으로 풍미를 높인 ‘양꼬치맛’ 두 가지가 출시됐다.
식물성 육포는 실제 고기와 같은 감칠맛과 쫄깃하게 씹히는 식감을 그대로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언리미트 식물성 육포에는 1회 제공량(30g) 당 9g의 단백질이 들어있다.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이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고, 인공 색소나 발색제 또한 사용하지 않은 ‘클린 라벨’을 적용한 제품이다.
언리미트 육포는 지방 함량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나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고, 휴대하기 편한 크기로 진공 포장되어 아웃도어용 간식으로 간편하게 먹기에도 좋다. 풍미 좋은 갈비맛과 중독성 강한 양꼬치맛이라 술안주로 곁들이기에도 제격이다.
팬데믹 이후 채식 트렌드와 가벼운 홈술, 혼술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간편식, 채식 안주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언리미트는 관계자는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취식 트렌드를 반영해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영양만점 대체육 간식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맛있고 건강하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대체육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챌린저스, 지난해 누적 제휴 기업 수 104개.. 전년比 5.5배 ↑
건강 습관 플랫폼 ‘챌린저스’를 운영중인 화이트큐브(대표 최혁준)가 가입자수 100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누적 참가건수 414만건, 누적 거래액 2291억원을 기록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챌린저스가 일반 이용자(B2C)를 넘어 기업(B2B) 서비스 영역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성과를 보이고 있어 해당 실적을 22일 공개했다.
챌린저스는 2020년 기업제휴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해 삼성전자, 네이버, 동서식품, 정관장, 언더아머 등 유수의 기업들과 제휴를 맺으며 B2B 시장 영역을 확장했다. 2021년 한 해 동안만 88개의 신규 제휴 기업이 확보돼 누적 제휴 기업 수는 총 104건을 기록했다. 16건에 불과했던 전년도 제휴 기업 수와 비교하면 눈에 띄는 성장폭을 보였다. 기업 제휴 챌린지 누적 참여자 수는 11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배 이상 증가했으며, 챌린지 1건 당 평균 참여자 수 또한 638명을 기록해 전년 대비 약 2.5배 증가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챌린저스와 제휴를 맺고 있는 기업들은 자사 브랜드와 제품 홍보를 위해 제품 및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는 ‘체험형’ 챌린지와 브랜드 마케팅을 위한 ‘이벤트/캠페인형’ 챌린지 2가지 유형을 활용해 마케팅 수단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체험형 챌린지는 유저들에게 자사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도록 제공해 홍보 효과는 물론, 소비자들은 다양한 혜택을 무료로 체험하고 마음에 드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특별가에 구매할 수도 있다. 체험형 챌린지의 경우 반복적인 사용 경험을 유도하는 ‘브랜드경험 챌린지’와 사용 경험을 SNS에 공유하도록 유도하는 ‘SNS 홍보 챌린지’로 구분되며, 수 백명의 모집이 한 두시간내에 마감되는 등 유저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인 체험형 챌린지로는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자음생크림으로 피부 탄력 채우고 세우고 당기기’ 챌린지, 건강기능식품 업체 센트룸과 진행한 ‘장에서 시작되는 건강 밸런스, 센트룸 유산균 챌린지’, 민병철유폰과 함께한 ‘1:1 영어회화’ 챌린지 등으로 신제품 출시가 잦은 건강기능식품, 뷰티, 식음료 업계뿐만 아니라 유저들의 직접적인 체험이 필요한 앱 서비스까지 체험형 챌린지를 활용해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이벤트/캠페인형 챌린지를 개최하는 기업은 친환경, 운동, 수분 섭취 등 의미있는 행동 미션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건강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다. 기존에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던 기업 주최 이벤트를 온라인 환경으로 옮겨와 많은 인원도 비대면으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것이다. 100만명이 이용하는 챌린저스에서는 기업 주최의 환경, 건강 캠페인에 수 천명에서 수 만명까지 대규모 인원의 모집이 가능하다. 참가자는 100% 미션 성공 시 특별 상금 또는 추가 혜택을 가져갈 수 있기 때문에 높은 참여율 또한 기대할 수 있다.
최근 ESG 경영이 대두되면서 비대면 마케팅 수단으로 캠페인형 챌린지가 특히 주목받았다. 기업들은 ESG 경영 실천의 한 방법으로 대형 캠페인 운영을 위해 챌린저스를 적극적으로 도입했다. 2021년 한 해 동안 캠페인형 챌린지를 도입한 기업 수가 전년 동기 대비 1400% 증가했으며, 약 8만명의 유저들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대표적인 참여 기업으로 한화생명, 언더아머, 신한금융투자 등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조력할 수 있는 챌린지들이 진행된 바 있다. 한화생명과 진행한 건강 관리 서바이벌 챌린지 ‘라이프게임’의 경우 ‘주 3일 오전 9시 전에 기상하기’, ‘매일 오전에 물 1컵 마시기’, ‘주 3일 5천보 걷기’, ‘매일 감사일기 쓰기’ 등 심신건강을 돌보는 챌린지로, 2만 6천명 이상의 유저들이 참여하며 역대 최고 참여율을 기록했다.
챌린저스를 이용하는 100만명의 유저들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2030세대들의 비중이 가장 높다. 최근에는 40대, 50대 연령층까지 이용자층이 확대되면서 50대의 경우 무려 140%의 증가세를 보이기도 했다. 앱 이용자 특성상 스포츠, 뷰티, 식음료, 건강기능식품 등의 주요 타겟층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어 서비스와 제품을 소개하기에 적합하다. 또한 관여도 높은 고객들로부터 구매 전환을 이끌어낼 수 있기 때문에 향후 플랫폼 활용도가 더욱 주목된다.
챌린저스를 운영하는 화이트큐브 최혁준 대표는 “챌린저스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앱 이용자들과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훌륭한 제품의 가치를 알리려는 제휴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건강한 선순환 구조를 실현하고자 한다”며, “챌린저스는 고객과 브랜드를 건강한 연결고리로 이어주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원하는 챌린지에 꾸준히 도전해 습관 형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설계된 챌린저스는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에 이용자 스스로 돈을 건 후, 달성률에 따라 환급받고 100% 성공하면 추가 상금까지 획득할 수 있는 방식으로 목표 달성을 독려하는 플랫폼이다. 챌린저스 앱에서 진행되는 수많은 챌린지의 평균 성공률은 약 90%에 달한다. 일정 기간 동안 반복되는 도전 과제를 일상 속에서 꾸준히 수행하면서 단순히 일회성 미션 완료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장기적인 습관을 기를 수 있다는 점에서 100만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매드포갈릭, '슈퍼 프리미엄 패키지 시즌3' 판매
매드포갈릭(Garlic & Wine Specialty Dining Place)이 블랙 에디션, 골드 에디션, 레드 에디션 등 갓성비 혜택으로 돌아온 ‘2022 슈퍼 프리미엄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한정 수량을 선착순으로 판매하는 매드포갈릭 ‘슈퍼 프리미엄 패키지’는 2월 23일 오전 10시부터 구매 가능하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메시지, 매드포갈릭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매드포갈릭 ‘슈퍼 프리미엄 패키지’는 매장 식사권 및 할인권, 매드와인, 콜키지 무료 쿠폰 등 매드포갈릭에서만 즐길 수 있는 스페셜한 혜택을 저렴하게 구성한 패키지이다. 2021년도 판매 당시 준비된 수량이 빠른 시간 내에 소진되어 조기 품절되는 등 이미 인기가 검증된 바 있다.
올해도 ‘슈퍼 프리미엄 패키지’ 판매 관련 고객 문의가 쇄도해 매드포갈릭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풍성한 혜택으로 구성된 블랙 에디션, 골드 에디션, 레드 에디션 3종을 최대 86%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레드 에디션은 4인 식사권 1매, 2인 식사권 1매, 50% 할인권 1매, 40% 할인권 2매로 구성된 에디션으로 약 50여 만 원 상당의 혜택을 78% 할인된 가격인 11만 원에 즐길 수 있다.
▲골드 에디션은 4인 식사권 2매, 2인 식사권 3매, 50% 할인권 3매, 40% 할인권 3매, 매드와인 1병으로 구성됐으며, 약 120만 원 상당의 혜택을 81% 할인된 22만 원에 판매한다. ▲블랙 에디션은 4인 식사권 3매, 2인 식사권 5매, 50% 할인권 5매, 40% 할인권 5매, 매드와인 2병, 와인 콜키지 월 2회 무료 쿠폰으로 구성됐으며, 약 230여만 원 상당의 혜택을 86% 할인된 가격인 단 33만 원으로 선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언리미트, 식물성 단백질로 만든 고기 없는 육포 출시 外
기사입력:2022-02-22 15:0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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