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유통업계, ‘헬시 플레저’ 트렌드 겨냥한 신제품 눈길
올해의 시작과 함께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헬시 플레저는 건강도 편리하고 즐겁게 관리하자는 의미로 2022년 유통업계를 관통할 트렌드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헬시 플레저’ 트렌드는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와 더불어 자기관리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MZ 세대 증가가 맞물리며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변화한 라이프스타일이 일상으로 자리 잡으며 건강 관리를 위한 무리한 목표 설정보다는 실생활에서 손쉽고 간편하며 꾸준히 관리하고자 하는 MZ 세대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업계에서도 연초부터 이러한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맞춘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유기농 원료로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주스 음료부터 커피, 식물성 재료로 부담을 덜어낸 가정간편식, 건강한 원재료를 사용한 디저트류 등이 눈길을 끌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세계 1등 주스 음료 브랜드 ‘미닛메이드’는 최근 좋은 원재료로 만든 제품을 찾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100% 유기농 과즙으로 만든 주스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미닛메이드 유기농’ 주스는 100% 유기농 과즙으로 과일의 맛을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주스 제품이다. ‘포도’와 ‘사과’ 2종으로 출시되어 취향에 맞게 골라 마실 수 있다. 특히 1L 페트와 더불어 아이 간식으로도 간편한 120ml 소용량 파우치 제품으로도 출시돼 남녀노소 모두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식품점 및 대형할인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커피빈은 유기농으로 재배된 제주 녹차를 엄선한 ‘제주 유기농 작설 티’를 출시했다. 제주도에서 재배된 유기농 녹차 중에서도 참새의 혀처럼 작고 가는 어린 찻잎만을 채취한 것으로 우려내 싱그럽고 은은한 향을 내는 차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덴마크 프리미엄 즉석 착즙주스 브랜드 ‘조앤더주스’를 통해 100% 유기농 원두를 사용한 커피 메뉴 2종을 출시했다. ‘컵오브조’는 두꺼운 크림 층을 커피 위에 올려 달콤하고 쌉쌀한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아보카조’는 에스프레소와 갈아 넣은 생아보카도를 담아 보다 이색적으로 즐길 수 있다.
풀무원은 식물성 대체육을 넣은 ‘비건 냉동밥’을 선보였다. ‘비건 냉동밥’은 식물성 원료로 만든 대체육 불고기와 채소 등을 사용해 집에서 간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냉동 가정간편식 제품이다. 대체육은 콩에서 추출한 ‘식물성조직단백(TVP:Textured Vegetable Protein)’을 소재로 풀무원기술원이 연구 개발해 육고기와 유사한 맛과 질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대파, 양파, 마늘, 당근, 새송이버섯, 양배추, 청피망 등 7가지 채소를 듬뿍 넣어 아삭하고 풍부한 식감을 살렸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12월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플랜테이블’을 론칭하고 비건 인증을 받은 100% 식물성 만두인 ‘비비고 플랜테이블 왕교자’ 2종(오리지널, 김치)을 출시했다.
이마트는 채식 간편식 브랜드 ‘오늘채식’을 론칭하고 샐러드 전문 기업 '스윗밸런스'와 함께 오늘채식 3종을 선보였다. 출시된 3종은 폴로베지테리언(가금류까지 섭취하는 채식), 플렉시테리언(간헐적 채식), 비건(엄격한 채식) 등에 맞춘 상품군으로 구성됐다. 비건 두부면 샐러드는 구운 콩불고기와 두부면을 베이스로 했고, 참깨 치킨 샐러드는 부드러운 닭가슴살과 참깨 드레싱에 렌틸콩, 귀리보리 등 다양한 곡물이 어우러져 고소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콩불고기 샐러드랩은 콩불고기와 구운 양파와 단호박, 매쉬 포테이토로 포만감을 높인다.
홈디저트 트렌드가 확대되는 추세에 맞춰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제품도 출시됐다.
CU는 최근 유기농 우유 브랜드 ‘우유창고’와 컬래버레이션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우유창고 파르페’를 출시했다. 유기농 우유를 넣어 만든 아이스크림으로 진한 우유맛으로 입소문을 타며 출시 이후 100여 종의 아이스크림 중 매출 5위에 등극했다. 이와 함께 오는 9일에는 유기농 말차 전문 브랜드 ‘힛더티(HIT THE TEA)’와 함께 시그니처 말차를 담은 ‘슈퍼말차 파인트’를 출시한다. 프리미엄 원재료인 유기농 보성 말차를 이용하고 설탕을 넣지 않아 깔끔한 녹차 맛을 살렸다.
세븐일레븐도 제주에서 생산된 원유로 우유 본연의 맛을 강조한 ‘제주우유 콘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청정 제주 초지에서 엄격한 동물복지 기준에 따라 방목한 젖소가 만들어 낸 건강한 원유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제품보다 원유 함량을 3배 이상 늘려 신선하고 풍부한 원유의 맛을 강조했다.
SPC그룹의 잠바주스도 신선한 제철 과일과 각종 견과류, 그라놀라, 치아씨드 등의 재료를 토핑한 스무디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넣은 에너지 보울을 선보였다. ‘선라이즈 에너지보울’은 오렌지 주스에 딸기, 파인애플, 바나나 등을 갈아 넣은 스무디 위에 생오렌지와 딸기, 코코넛칩을 토핑으로 얹었다. ‘그린데이 에너지보울’은 애플_주스와 케일, 망고, 바나나 등 과일과 채소를 혼합해 갈아낸 뒤 생키위와 라즈베리를 곁들였다. ‘홍시파워 에너지보울’은 홍시와 요거트가 섞인 스무디 위에 치아씨드, 피스타치오, 건크렌베리를 토핑으로 올렸다.
◆와콤, 애니메이션 감독 한지원의 인터뷰 영상 공개
세계적인 타블렛 전문 기업 와콤(Wacom)의 한국법인 한국와콤은 국내 최고의 애니메이터로 주목 받는 한지원 애니메이션 감독의 인터뷰 영상을 와콤 공식 유튜브 채널 와콤 x 크리에이터 프로젝트에서 공개했다.
한지원 애니메이션 감독은 지난 2010년 단편 애니메이션 <코피루왁>으로 독립애니메이션영화제 인디페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하면서 국내 최연소 애니메이션 감독으로 이름을 알렸다. 이후 옴니버스 장편 애니메이션 <생각보다 맑은>과 <딸에게 주는 레시피>, <뭐든 될 수 있을 거야> 등의 작품을 발표하면서 특유의 독보적인 감성과 세계관을 선보였다. 원화부터 편집까지 애니메이션 작업 전반을 총괄하는 한 감독은 한국의 ‘신카이 마코토’라는 평가를 얻으면서, 애니메이션 분야의 유망주로 주목 받고 있다.
이번 와콤 x 크리에이터 영상은 한지원 애니메이션 감독의 작업실을 방문해 현직 애니메이터의 작업 환경과 작업 과정을 소개하고, 오랫동안 와콤 타블렛을 사용해온 와콤 유저로서 새로운 와콤 신티크프로16의 솔직한 체험 소감을 전달한다. 인터뷰 영상에서는 한지원 감독의 ▲작업 환경과 애니메이션 작업 과정, ▲작품에서 추구하는 세계관, ▲와콤 타블렛을 사용하는 이유, ▲와콤 신티크프로16 체험 소감, ▲애니메이터라는 직업, ▲애니메이터 지망생을 위한 조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액정타블렛 와콤 신티크프로16으로 애니메이션 작업을 시연하면서, 작업 시 유용한 기능 등에 대해 소개했다.
와콤 x 크리에이터 프로젝트는 와콤 타블렛을 사용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들의 작업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 유튜브 콘텐츠다. 작가들의 일상과 작업 노하우, 작업 환경과 와콤 타블렛의 활용법 등 평소 공개하지 않았던 장면들과 작품활동에 대한 진지한 생각, 후배 또는 각 분야의 크리에이터 입문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조언들을 인터뷰를 통해 담고 있다.
◆마리엔메이, 신제품 ‘데일리 세이프 블랙헤드 클리어 코팩’ 출시
클린뷰티 스킨케어 브랜드 ‘마리엔메이(MARY&MAY)’가 피지와 블랙헤드를 자극 없이 제거하고 넓어진 모공 관리까지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신제품 ‘데일리 세이프 블랙헤드 클리어 코팩’을 출시했다.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는 순 식물성 성분만을 사용해 비건 인증까지 완료한 ‘데일리 세이프 블랙헤드 클리어 코팩’은 피부 표면에 붙이고 일정 시간 후 떼어내 피지를 뽑아내는 방식의 일반적인 코팩과 달리 피지와 블랙헤드를 부드럽게 녹여서 제거하는 제품이다. 모공 클리어 시트와 수딩 시트 2종이 한 세트로 첫 번째 Step 1 시트에는 버지니아 풍년화(위치하젤) 추출물이 30,000ppm 함유돼 블랙헤드와 피지를 녹여 모공 밖으로 배출시킨다. 블랙헤드와 피지가 쌓인 코 부위에 Step 1 시트를 5-10분 동안 올려 두고 제거한 뒤에 동봉된 블랙 면봉으로 배출된 피지를 닦아내고 Step 2 시트를 일정시간 붙여주면 병풀, 어성초, 티트리잎 추출물과 펩타이드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모공 수렴 효과를 발휘해 깨끗하고 매끈한 피부를 완성한다. 떼어낼 때마다 통증이 발생하고 붉어지는 등 피부에 물리적인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은 물론 안전한 성분만을 사용해 모공을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전 성분 EWG 그린 등급 성분을 사용하고 파라벤, 미네랄오일 등 피부에 자극을 주거나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유해 성분들을 철저히 배제,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한 제품으로 민감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유해성분 배제를 기본으로 마리엔메이가 브랜드의 핵심가치로 추구하는 클린뷰티 브랜드 철학에 따라 친환경 소재의 단상자, 소이잉크 인쇄는 물론 동물 실험 및 동물성 원료를 배제해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까지 완료했다.
마리엔메이 마케팅 담당자는 “피지는 매일 쌓이고 경화되어 블랙헤드가 되지만 굳혀서 떼어내는 코팩을 자주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고, 그렇다고 방치하면 모공이 점점 커질 수 있어 보다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데일리 세이프 블랙헤드 클리어 코팩은 제품명 그대로 매일 사용해도 자극을 거의 주지 않는 안전한 코팩으로 블랙헤드와 피지를 부드럽게 제거할 뿐만 아니라 제거 후 모공 수렴과 진정, 타이트닝의 애프터케어 효과까지 겸비해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블랙헤드의 근본적인 감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마리엔메이의 신제품 ‘데일리 세이프 블랙헤드 클리어 코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유통업계, ‘헬시 플레저’ 트렌드 겨냥한 신제품 눈길 外
기사입력:2022-02-16 13: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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