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에몬스가구, 새해맞이 ‘신제품 및 신학기 얼리버드 특가전’ 개최 外

기사입력:2022-02-16 10:55:3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에몬스가구, 새해맞이 ‘신제품 및 신학기 얼리버드 특가전’ 개최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는 2022년 새해 및 신학기 시즌에 맞춰 옷장, 소파, 식탁, 거실장, 매트리스 등 신제품 및 자녀방 가구를 할인하는 ‘얼리버드 특가전’ 행사를 오는 2월 28일(월)까지 진행한다.

최근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홈인테리어에 관심이 높아진 고객들이 각자 취향에 맞는 옷장, 소파, 식탁 등 단품 위주의 구매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에몬스는 2022년도 봄 신제품을 최대 10% 할인하는 행사와 더불어 신제품을 패키지로 구매하시는 고객에게는 추가로 최대 30만원을 할인해 주는 행사를 동시에 진행해 봄맞이 집 꾸미기를 계획하시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기획했다.

에몬스 ‘얼리버드 특가전’ 행사는 신제품 ▴옷장 - 커스텀 화이트 ▴소파 - 위브릭 데이무빙, 위브릭 크라운 스윙, 위브릭 미니 ▴식탁 - 플라보, 우드브루 ▴거실장 - 커스텀 화이트 ▴자녀방가구 - 레이어드 시리즈 ▴매트리스 - 블랑7, 블랑8, 블랑9 에 한하여 최대 10% 할인 및 패키지로 구매시 최대 30만원을 추가 할인해 준다. 또한, 신학기 시즌을 마련하여 에버린 시리즈는 최대 30% 할인하는 행사를 동시에 진행한다.

신제품 중 ‘커스텀’ 옷장 시리즈는 최근 신축 아파트의 드레스룸, 팬트리룸 같은 다양한 인테리어 영역의 공간이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하여 이를 활용하기 위해 기존의 옷장(붙박이장)과 2단, 3단 서랍 옷장과 같은 다양한 수납 가구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설계 되었다. ‘커스텀’ 옷장은 긴옷장, 반장, 2단 서랍 옷장, 3단 서랍 옷장, 일체형 화장대장, 300㎜거울장, 가방 장식장, 200㎜ 인출 화장대장 등 8가지 모듈로 구성되어 있어, 기본 붙박이장부터 고객이 원하는 구성으로 자유롭게 맞춤 설계가 가능한 커스터 마이징 옷장시리즈이다.

더불어 ‘커스텀’ 옷장의 도어에는 UV–ABD(Anti-Bacteria Dust) 기능성 마감재를 사용했다. UV-ABD는 수분이 존재하지 못하는 기능성 마감재로 곰팡이, 세균이 번식할 수 없는 환경으로 항균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가구 표면에 먼지가 달라붙지 않는 정전기 방지로 깨끗하고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해 요즘처럼 위생에 민감한 때에 고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부드럽고 실키한 촉감의 텍스쳐와 매립형 스틸 손잡이, 뉴트럴의 아이보리 컬러와 화이트의 기본 베이스에 블루 컬러를 포인트로 디자인 된 ‘커스텀’은 유행에 민감하지 않고 다른 인테리어에도 잘 어우러지게 연출 할 수 있다.

에몬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패브릭 소파 ‘위브릭(Wibric)’ 시리즈는 '패브릭 올(all)입다' 를 컨셉으로 몸에 닿는 곳은 물론 보이지 않는 곳 까지 전체에 동일한 소재를 적용시켜 제품의 완성도와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패브릭 소파에 사용되는 패브릭은 공인 시험 기관을 통해 PFC free(PFC란? 발수, 코팅 기능을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유해물질) 인증을 받은 안전한 기능성 패브릭 원단의 소재를 사용하며 내구성과 항균성, 생활 발수 기능으로 관리가 용이하다.

신제품 ‘위브릭 데이무빙’ 패브릭 소파는 부드러운 촉감과 높은 발수, 발오 기능을 적용한 더블릭(Doublic) 패브릭 원단을 사용해 벨벳처럼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으며, 유연한 곡선미를 지닌 디자인으로 유니크함과 트렌디함을 더했다. 또한, 더블 플로킹(실이 교차되는 형식의 일반 직조 방식을 벗어나 섬유를 수직으로 세워 만드는 직조 방법을 두배로 적용) 공법을 사용해 생활 오염에 대한 저항력은 물론 내구성이 뛰어나다. 또한 좌우 확장형 스윙 팔걸이를 적용하여 약 24㎝가량 확장하여 넓게 사용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신학기 시즌을 맞이하여 자녀방 가구 ‘레이어드’ 시리즈 전 품목 10% 할인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자녀방부터 싱글룸, 홈오피스 공간까지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원하는대로 연출이 가능한 레이어드 시리즈는 모션 데스크, 책상, 침대, 책장, 옷장, 다용도 테이블, 서랍장까지 다양한 품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에몬스는 전제품 E0등급의 자재를 사용하고 있다.

에몬스가구 홍보실 노현관 부장은 ‘새봄을 맞아 결혼을 준비하는 신혼부부와 신학기를 준비하는 학부모 및 이사로 집 꾸미기를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기획하였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고 전하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더욱 실속있는 행사를 계속 선 보이겠다’고 밝혔다.

◆모두가 주목하는 MZ 세대! 그들의 뷰티 취향은?

이 시대의 인사이더 ‘MZ 세대’ 모두가 주목한다. 모두가 궁금해한다. 1980년대 초부터 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들과(M세대) 1990년대 초부터 2000년대 중반에 출생한 Z세대를 합쳐 이르는 말, MZ 세대. 이들은 자신을 만족시키고 위로하는 데 정성을 쏟고, 자기 자신을 드러내는데 주저하지 않는다. 그렇기에 그들에게 ‘뷰티’, ‘메이크업’은 중요한 카테고리다.

뷰티 &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얼루어 코리아> 는 이러한 MZ들의 뷰티 트렌트를 조사했다. 두산 매거진의 통합 데이터 타기팅 시스템을 갖춘 플랫폼 르뷰와 <얼루어> SNS 채널을 통한 온라인 설문을 통해 MZ세대들의 핫한 뷰티 키워드, 메이크업 효자템, 제품 구매처, 꿀팁 얻는 곳, 컨셔스 소비 등 알아두면 쓸모있는 MZ 세대의 뷰티 취향을 물었다.

이 중에서 Q1) 주로 어디에서 메이크업 꿀팀과 아이디어를 얻는 질문에, 유튜브 채널이 76%로 압도적으로 높았고 그 다음 뷰티앱, 전문가, 잡지 순으로 나왔다. Q2) 필마스크 시대의 메이크업 효자 아이템 질문에는 피니시 파우더 % 매트 쿠션이 35%로 1위였고, 그 다음으로 매트 립 & 착붙 틴튼 24%, 톤업 크림 & 광채 선크림 21%. 글리터 섀도 & 컬러풀 라이너 11% 순으로 나왔다.

이 외에도 더 많은 MZ들의 뷰티 이야기는 <얼루어 코리아>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서베이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된 MZ 취향 저격 뷰티템들은 2월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 간, SSG닷컴 뷰티전문관 먼데이문에서 진행되는 ‘얼루어 MZ TASTE 뷰티기획전’을 통해 다양하고 푸짐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화해, 와디즈와 함께 뷰티 브랜드 지원 나서… ‘론칭부터 성장까지’

뷰티 앱 화해(대표 이웅)가 신진 브랜드 발굴 및 성장 지원을 위해 라이프디자인 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손잡았다.

이번 협업으로 화해는 와디즈와 신진 뷰티 브랜드의 제품 론칭부터 성장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펀딩 기획전을 열고 오는 23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를 통해 포화된 뷰티 시장에서 루키 제품으로 주목받을 수 있는 마케팅 노하우를 전수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 지원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화해 X 와디즈’ 펀딩 기획전은 뷰티 카테고리 분야에서 제품 론칭을 준비하는 신생 브랜드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브랜드 철학과 제품력 등 심사 기준에 따라 총 50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화해는 선정팀의 성공적인 펀딩을 돕기 위해 국내 2039 여성 80%를 회원으로 보유한 뷰티 전문 플랫폼 인프라를 활용한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화해 유저를 대상으로 한 제품 테스트, 설문조사 등 체험단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의 직접적인 피드백을 듣고 브랜딩을 강화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소통 창구와 방법을 지원한다.

실제 화해에서는 체험단 프로그램에 참여한 신생 브랜드의 경우 한 달 만에 제품 판매량이 150% 이상 증가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해당 제품의 3개월 내 재구매율도 평균 54%를 기록하며 화해 유저들의 솔직한 피드백을 통해 신생 브랜드들이 의미있는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와디즈의 경우에도 최근 뷰티 펀딩 모집액이 180억원으로 집계되며 전년대비 170% 증가하는 성장세를 보였고, 뷰티 펀딩에 참여한 서포터 수는 29만 명으로 152%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화해 관계자는 “브랜드 네임보다 제품의 기능과 가치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펀딩 플랫폼의 특성이 화해가 추구하는 철학과 일치하여 와디즈와 공동 펀딩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경쟁이 치열해진 뷰티 시장에서 우수한 신진 브랜드들이 소비자에게 제대로 선택받고 성장해 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밖에 화해와 와디즈는 뷰티 전문가들과 함께 각 플랫폼에서 성장한 브랜드의 성공 사례 분석 및 뷰티 업계 인사이트를 담은 웨비나를 오는 25일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웨비나 참여자에게는 추후 화해와 와디즈 뷰티 전문가의 1:1 컨설팅도 제공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68.36 ▲8.57
코스닥 721.21 ▼0.65
코스피200 340.54 ▲1.7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919,000 ▲15,000
비트코인캐시 535,500 0
이더리움 2,593,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3,080 ▲70
리플 3,047 ▲4
이오스 981 ▼2
퀀텀 2,904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920,000 ▼19,000
이더리움 2,594,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3,130 ▲140
메탈 1,105 ▲2
리스크 678 ▲4
리플 3,048 ▲5
에이다 965 ▲6
스팀 196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950,000 ▲50,000
비트코인캐시 534,000 ▼1,000
이더리움 2,594,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3,070 ▲80
리플 3,046 ▲4
퀀텀 2,906 ▲11
이오타 279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