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본설렁탕, 배달 전문 ‘곱창 귀걸이를 한 소녀’ 론칭
본아이에프의 설렁탕 브랜드 본설렁탕이 14일 곱창전골 배달 전문 숍인숍 브랜드 ‘곱창 귀걸이를 한 소녀(곱귀소)’를 론칭했다.
‘곱창 귀걸이를 한 소녀’는 메인 브랜드의 한우사골육수 베이스에 ‘곱창’을 더한 ‘곱창전골’ 메뉴로 1인식·내식·혼술족·배달 수요를 채우고자 기획됐으며, 당신만 바라보겠다는 ‘진주 귀걸이 선물’ 의미에서 영감을 얻어 ‘곱창만 바라볼게요’라는 진정성 느껴지는 슬로건, 명화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모티브의 로고로 완성됐다.
전국 본설렁탕 매장에 '숍인숍(shop in shop)' 형태로 입점해, 주문앱 ‘본오더’와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모든 배달엡에서 1인용·다인용 곱창전골을 만나볼 수 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주요 메뉴는 통통한 소곱창과 우삼겹, 왕만두, 채소를 푸짐하게 담은 ▲소곱창전골 ▲낙곱새 ▲곱창부대전골 ▲왕만두전골 ▲햄듬뿍부대전골 5종이며, 일반적인 전골 요리와 달리 1인용과 다인용(2~3인분) 중 선택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통통 튀는 브랜드 감성과 재미 요소있는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제품 소진 시까지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실제 곱창 모형 귀걸이’를 증정하며, 이 곱창 모형 귀걸이 사진과 해시태그를 SNS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1명에게 명품 진주 귀걸이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
12시간 고온고압 방식으로 추출한 한우사골육수와 각종 양념이 어우러져 내는 얼큰하면서도 깊은 맛이 소비자 수요에 부합하면서, 앞서 지난해 ‘양곱창뚝배기’ 출시 5개월 만에 본설렁탕 가맹점 일 매출 22%가 오르기도 했다.
본설렁탕본부 관계자는 “특정 성별이나 연령대 구분 없이 맛과 양은 물론 편의성까지 고려해메뉴를 선택하는 소비자의 수요를 고려해, 정성껏 만든 곱창전골을 배달로 선보일 ‘곱창 귀걸이를 한 소녀’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매장 공간만 공유하는 ‘숍인숍’ 이 아닌 브랜드 간 장점으로 시너지를 내고, 차별화된 메뉴와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키위스마트락,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키 플랫폼 ‘키링(KeyRing)’ 베타 론칭
사물인터넷(IoT) 기술 기반 공간관리솔루션 기업 ㈜키위스마트락(대표 김도현)은 공동 현관 출입문을 제어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키 플랫폼인 ‘키링(KeyRing)’의 베타버전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키링은 세계 최초로 블록체인 및 NFT(대체불가능토큰) 기술이 접목된 디지털 키 발급 플랫폼으로 세상의 모든 열쇠를 한곳에 모으겠다는 취지에서 개발됐다. 이번 베타버전에는 첫 번째 기능으로 '공동 현관 출입문 관리 솔루션'을 담았다.
키링의 공동 현관 출입문 관리 솔루션은 입주자가 스마트폰에 키링 앱을 설치한 후 스마트폰을 소지한 채 공동 현관문 앞에 서면 출입문을 자동으로 열 수 있는 서비스다. 공동 현관 출입통제 시스템 장치와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연동해 사용자가 출입문에 접근 시 자동으로 출입문을 열리게 하는 원리다.
솔루션의 가장 큰 장점은 비접촉식이라는 점이다. 공동 현관 출입 시 아이를 안고 있거나 양손 가득 짐을 들고 있을 때 힘들게 출입카드를 찍거나 비밀번호를 누르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버튼 접촉을 최소화해 코로나19를 포함한 감염병에 대한 걱정도 덜었다. 또한 블록체인 및 NFT 기술이 적용된 높은 수준의 보안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 정보 해킹이나 유출이 불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키위스마트락은 이번 키링의 공동 현관 출입문 관리 솔루션 베타버전 출시에 맞춰 서울, 인천, 경기 및 영남지역 내 1군 건설사의 아파트에 키링과 연동할 수 있는 공동 현관 출입통제 시스템을 설치하고 시범 운영에 나선다.
◆잭니클라우스, 리브랜딩으로 새로워진 22S/S 캠페인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잭니클라우스’가 2022년 S/S 시즌 메인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시즌은 명확한 리브랜딩을 통해 시즌 내내 통일감 및 힘있는 콘텐츠를 구축하며 새로운 두잉골프 이미지 확립에 나선다.
잭니클라우스는 2021년 F/W 시즌부터 기존 고객에게는 새로움을 부여함과 동시에, 신규 고객 유입을 강화하기 위해 리브랜딩을 감행했다. 그동안 골프 산업은 골프를 향유하고 경제력이 있는 4554대 골퍼를 중심으로 성장해왔다. 잭니클라우스는 획일화된 퍼포먼스 골프웨어를 넘어, 그들의 눈높이에 맞는 아메리칸 트래디셔널의 클래식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 모던하면서도 기능성을 강조한 스타일을 제안하고자 한다. 특히 지난 시즌,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진행했던 ‘골프존’ 유튜브 채널을 통한 콘텐츠 기획은 조회 수 3만 4천건, 댓글 이벤트 1.4천개가 달리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잭니클라우스는 이번 시즌 ‘니클라우스(NICKLAUS)’라인을 중심으로 본격 볼륨화에 나선다. 아메리칸 트래디셔널 무드를 담아 ‘BE A GENTLEMAN’을 메인 캠페인으로 삼았다. 특히 매너 스포츠인 골프의 본질을 진솔하게 담은 유니크하면서도 즐거운 무드의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 메시지는 총 13가지다. 상대방의 플레이를 응원하는 ‘CHEER UP YOUR BUDDY’, 골프장에서 친 볼이 나아가는 방향에 있는 사람들에게 하는 경고인 ‘FORE’ 등 위트있는 메시지로 표현했다. 해당 캠페인들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잭니클라우스’ 라인은 ‘BRIGHTEN UP’시즌 캠페인을 통해 라운딩을 떠나는 여정 속 ‘즐기는 골프’에 대한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했다. ‘MY DAY’, ‘MY MOMENT’ 등 5가지로 플레이에 임하기 전의 순간들을 포착한 광고캠페인을 통해 즐거움 가득한 스토리라인을 구성했다. ‘잭니클라우스’ 라인은 ‘니클라우스’보다 캐주얼 디자인의 상품들로 구성된다.
아메리칸 트래디셔널 무드에 맞춘 ‘용품’ 라인 강화도 주목된다. 용품 라인은 노란 곰의 심볼이 적용된 볼캡, 골프백, 캐디백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지난 시즌에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메이져스(THE MAJORS)’ 볼캡은 이번 시즌 클래식 라인, 피그먼트 라인, 두상이 큰 사이즈로도 출시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외에도 잭니클라우스는 리브랜딩의 맥락으로 매장 리뉴얼 또한 진행 중이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실제제품을 입어보고 쇼핑하는 것을 선호하는 4554세대 쇼핑 행태에 맞춘 전략이다. 라운딩 후 아늑한 클럽하우스에서 느낄 수 있는 안정감을 비롯해 헤리티지를 고급스럽게 매장 곳곳에 적용했으며, 점차 매장 리뉴얼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잭니클라우스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골프를 즐기는 순간’을 보다 직접적인 ‘경험’에 맞춰 브랜드 매력을 어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본설렁탕, 배달 전문 ‘곱창 귀걸이를 한 소녀’ 론칭 外
기사입력:2022-02-14 15:3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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