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드롭탑, 헬시플레저 선언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커피 925'라는 슬로건 아래 드롭탑이 임인년, 검은 호랑이가 되고자 브랜드 고유의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스페셜티커피 전문점 드롭탑이 지난해 말, 강남역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고 건강하고 즐거운 헬시 프리미엄 카페로 리브랜딩을 선언한 회사의 변화와 혁신에 맞춰 봄을 맞이해 전국 가맹점을 대상으로 활기 넘치고 생기 있는 매장 VMD와 메뉴 인앤아웃을 실시한다.
이번 개편은 단순히 메뉴 보드를 교체하는 것 이상으로,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커피 925'라는 메시지에 담아 전국 가맹점주와 고객에게 새롭게 변화한 드롭탑을 알리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브랜드 CI의 메인 컬러인 화이트와 블루를 전국 가맹점 레이아웃에 덧 입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수도권을 중심으로 전국에 가맹점을 확대하기 위함이다.
드롭탑은 독자적인 925 블렌드 원두의 '뛰어난 맛'을 베이스로 하여 드롭탑만의 기술력과 감각을 녹인 차별화된 음료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R&D 센터에서 전략적으로 선보였던 시그니처 메뉴 오션 클라우디 콜드브루와 앙버터 라떼를 비롯해 말차베리 라떼, 선셋 에이드, 솔라 에이드 등 인기가 좋았던 베스트 메뉴와 함께 산뜻한 봄의 컬러와 기운을 담은 슈크림 블라썸 라떼, 코코넛 망고 블렌디드, 쑥 슈페너 등 봄 신메뉴도 전국 가맹점에서 2월 14일에 출시한다.
그동안 사랑받아 온 베스트 메뉴는 MZ세대의 필환경 니즈에 맞춰 딜리버리에 최적화된 리유저블 컵을 사용해 고객들이 배달앱을 통해 스마트하게 주문할 수 있도록 하고, 신선하고 건강에 좋은 식재료를 사용하여 맛의 퀄리티를 높이는 한편 MZ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세련되고 트렌디한 음료들을 계속하여 선보일 예정이다.
드롭탑은 이번 봄 개편을 통해 리브랜딩의 아이덴티티와 정체성을 반영한 매장을 확대하며 보다 다양한 유통채널 확장에 중점을 두고 빠른 시일 내에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춘 베이커리 및 디저트 등의 푸드류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드롭탑 관계자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리브랜딩 작업을 해왔고, 올 상반기부터 그 변화를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커피 브랜드의 핵심과 기본인 커피의 품질과 맛에 대해 타협하지 않고 정직하게 운영해 온 드롭탑의 재도약에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벤큐, 자사 모니터 구매자 대상 2월 포토후기 이벤트 진행
글로벌 디스플레이 브랜드 벤큐는 벤큐 모니터 공식 수입원 피치밸리와 함께 2월 자사의 모니터 구매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문화상품권과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벤큐 스크린바 e리딩 램프를 증정하는 포토후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모니터 제품군별로 포토후기 행사와 중복으로 참여 가능한 사은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토후기는 2월 한 달 간 벤큐 모니터를 구입하고 사진을 포함한 구매후기를 작성한 모든 분들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1만원권)을 증정하고, 1등 후기로 선정된 분에게는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30만원, 2등에게는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20만원, 3등은 눈이 편한 모니터조명 ‘벤큐 스크린바 아이케어 e리딩 램프’를 추가로 증정하는 행사이다.
포토후기 이벤트와 중복으로 참여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 별 사은품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벤큐 고해상도 엔터테인먼트 모니터(EL2870U, EW2780Q, EW2780U, EW3270U, EW3280U)를 구입한 고객에게는 데스크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루나랩 모니터암을 100% 증정하며, 벤큐 게이밍 모니터 모비우스 (EX2510S, EX2710S, EX2710Q, EX2710R, EX3210R, EX3210U, EX3415R)를 구입한 고객에게는 제품에 따라 모바일 문화상품권 최대 6만원을 증정한다.
또한 전문 디자이너를 위한 모니터 PD시리즈 (PD2700U, PD2705U, PD2725U, PD3200Q) 제품을 구입한 고객에게는 다양한 기기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디자이너에게 유용한 foxlab USB-C 멀티허브를 증정하고, 사진•영상 전문가용 모니터 (SW240, SW270C, SW271C, SW321C)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제품에 따라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6만원 증정한다.
벤큐 마케팅팀 이상현 팀장은 “최근 코로나 확진자가 매일 3만명 이상 유지되고 있어, 재택근무 및 온라인 학습은 또 다시 필수가 되었다. 가족 구성원 별로 본인의 사용용도에 맞는 모니터를 구입하는 추세에 맞춰 용도별 모니터를 더욱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제품별 다양한 경품을 준비했다.”고 전하며, “모니터암, 멀티허브 등 제품별 경품 외에도 포토후기를 작성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문화상품권(1만원권)을 드리며, 우수후기자로 선정되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30만원의 주인공이 될 수 있으니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후지필름 코리아, 잠실 2호 직영점에 나승준 작가 디지털 콜라주 작품 전시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사장 임훈, 이하 후지필름 코리아)가 오늘(10일)부터 4월 22일까지 후지필름 에비뉴엘점에 일러스트레이터 나승준 작가의 디지털 콜라주 작품을 전시한다고 10일 전했다.
디지털 콜라주(Digital Collage)는 서로 다른 이미지로 화면을 구성하는 콜라주에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등의 컴퓨터 기술을 접목하여 서로 다른 시각적 우연성을 유도해 결과물을 완성하는 기법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나승준 작가의 독특한 시선과 상상력이 엿보이는 디지털 콜라주 작품 24점과 전시포스터
2점 등 총 26점이 공개된다. 나 작가는 주로 디지털 이미지들을 조합하여 실제와 허구의 경계를 넘나드는 장면을 연출하는데, 그가 재창조한 이미지들은 흥미를 유발하고 재미있는 요소들에 관람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지점들이 어우러져 자연스럽게 상상력을 자극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작품 중 하나인 ‘ 칵테일 스위밍’은 거리를 두고 보면 달콤한 디저트가 담긴 유리잔의 모습이지만, 가까이 다가가서 보면 사람들이 잔 속 음료를 수영장 삼아 즐겁게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피치'에서는 잘려진 복숭아 단면에서 단단한 복숭아 씨앗을 캐내려는 듯 하는 광부의 모습도 보인다.
후지필름 코리아는 최근 국내 예술 작가들과 적극 협업하며, 매장을 쇼핑과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복합예술공간으로 조성하고 있다. 지난해 말에는 청담동에 위치한 파티클에서 후지필름 코리아 설립 10주년 기념 '#Photography' 전시회를 진행하기도 했다. 총 4팀의 아티스트가 참가해 다양한 형태의 아트웍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후지필름 에비뉴엘점도 나승준 작가의 이번 디지털 콜라주 작품 전시 후 다양한 현대미술을 만나볼 수 있는 채널로 운영될 예정이다.
후지필름 코리아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쇼핑과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쇼퍼테인먼트 매장을 선보이는 기업들이 점차 늘고 있다"며, "매장의 인테리어를 위한 단순 디스플레이가 아닌 신진 작가들이 자신의 작품 세계를 알릴 수 있는 전시 공간으로 사용 범위를 넓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후지필름 코리아는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브랜드 캐릭터 조이를 새롭게 제작하고 활발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타깃 유저층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드롭탑, 헬시플레저 선언 外
기사입력:2022-02-10 14:54:23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9.79 | ▲3.18 |
코스닥 | 721.86 | ▲4.62 |
코스피200 | 338.79 | ▲0.5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276,000 | ▼24,000 |
비트코인캐시 | 529,000 | ▲2,000 |
이더리움 | 2,615,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20 | 0 |
리플 | 3,154 | ▼12 |
이오스 | 1,052 | ▲6 |
퀀텀 | 3,111 | ▼18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347,000 | ▲116,000 |
이더리움 | 2,615,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30 | ▲30 |
메탈 | 1,188 | ▼2 |
리스크 | 771 | ▲2 |
리플 | 3,158 | ▼7 |
에이다 | 1,009 | 0 |
스팀 | 212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320,000 | ▲30,000 |
비트코인캐시 | 527,000 | ▲500 |
이더리움 | 2,614,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80 | ▼40 |
리플 | 3,156 | ▼10 |
퀀텀 | 3,109 | ▼28 |
이오타 | 303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