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신일 ‘BLDC 무선 청소기’ 출시 外

기사입력:2022-02-10 14:25:02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신일 ‘BLDC 무선 청소기’ 출시

종합가전 기업 신일전자(이하, 신일)가 ‘BLDC 무선 청소기’를 출시하고, 쿠팡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 신제품은 250W의 고성능 BLDC 모터를 탑재해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또한 오토 기능으로 사용 시 바닥의 먼지를 감지하고, 흡입 세기를 자동으로 조절해 준다.

청소기 헤드에는 부드러운 소재의 대형 롤 브러시가 장착돼 큰 먼지를 흡입하고, 미세먼지를 깔끔하게 흡착시켜 준다. 5단계 필터 시스템을 갖춰 흡입된 미세먼지가 배출되는 것을 차단해 주며, 메인 필터 오염 시 알림 센서가 자동으로 작동해 청소나 교체가 쉽다.

이 밖에도 직관적인 LED 알림창을 통해 흡입력, 브러시 작동, 배터리 충전 및 사용 상태 등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아웃도어 업계, 압도적인 기술력으로 ‘아웃도어 찐팬’ 공략

최근 몇 년간 2030세대를 중심으로 등산 열풍이 불면서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강조한 입문용 등산화나 트레킹화가 인기를 끌었다. 의류는 기능성 위주의 등산복보다 레깅스, 캐주얼한 티셔츠 등이 아웃도어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2022년에도 답답한 도심을 떠나 야외활동을 즐기는 MZ세대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이들을 겨냥한 아웃도어 업계 움직임도 활발해지고 있다. 특히, 전문가 수준의 아웃도어 활동을 추구하는 MZ세대들의 니즈를 반영한 최신 기술력과 세련된 디자인의 등산화, 등산복 등 기능성 산행 용품이 각광받고 있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컬럼비아는 강력한 탄성의 머슬쿠셔닝을 강조한 ‘이스케이프 인듀어’를 선보였다. 컬럼비아의 최신 기술력을 집약한 제품으로, 발의 피로를 덜어주는 리커버리 쿠셔닝과 정통 등산화의 안정감을 접목해 최상의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특히, 가장 진보한 미드솔 기술인 ‘테크라이트 플러쉬(TECHLITE PLUSH)’를 적용해 쿠셔닝과 반발력을 향상시켜 적은 에너지로 더 멀리 더 오래 활동할 수 있다. 복원력이 우수해 장시간 쿠션 기능이 유지되면서 발 앞꿈치부터 뒤꿈치까지 부드러운 움직임을 선사한다.

또한, 발을 360도 입체적으로 고정시켜 흔들림을 최소화한 ‘나빅 핏(NAVIC FIT) 시스템’과 뛰어난 접지력의 ‘어댑트 트랙스(Adapt Trax™)’ 아웃솔 기술을 적용해 어떤 지형에서도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착화감을 선사한다. 특히, 겨우내 얼었던 땅이 녹기 시작하면서 지반이 미끄럽고 약해지는 봄철 산행에 최적화됐다. 여기에 우수한 방투습 기능의 ‘아웃드라이™(OutDry™)’ 기술력으로 궃은 날씨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네파는 산행을 비롯한 다양한 야외활동에서 활용도 높게 착용할 수 있는 ‘아크틱 3L 자켓’을 출시했다. 경량 메커니컬 3 레이어(3 LAYER) 소재를 적용해 방풍·투습 기능이 우수하고, 기능성 필름 및 원단으로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블랙야크는 산행,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에 필수적인 대용량 백팩 ‘가넷45’를 선보였다. 등판에 열기를 빠르게 배출시키는 에어 메시 소재를 적용했으며, 메시 원단부터 충전재까지 국내에서 수거한 페트병을 재활용해 친환경적 요소를 고려했다.

컬럼비아 관계자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등산 인구가 늘면서 이들을 위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등산화, 등산복 등 산행 장비에 대한 의식 수준이 높아지면서 감각적인 디자인은 물론 우수한 기술력으로 아웃도어 마니아층을 겨냥한 아이템이 인기”라고 전했다.

◆써모스 ‘마이 디자인 보틀 원터치 타입’ 신제품 출시

써모스가 새 학기를 맞아 아이들이 내 마음대로 꾸밀 수 있는 '마이 디자인 보틀 원터치 타입 500ml' 신제품을 선보인다.

'마이 디자인 보틀 원터치 타입'은 원활한 수분 섭취가 필요한 성장기 아이들이 학교와 학원, 놀이터 등 집 밖에서 간편하고 안전하게 마실 수 있도록 써모스에서 개발한 초등학생 전용 커스터마이징 텀블러다. 소프트하고 밝은 컬러의 텀블러에 톡톡 튀는 디자인 스티커를 붙여 나만의 특별한 물병으로 소장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이 직접 꾸민 텀블러를 사용해 초등학생들이 더욱 즐거운 마음으로 자주 물을 마실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제품 기획 단계부터 아이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직접 선택한 크림화이트, 파스텔옐로우, 파스텔핑크, 파스텔그린, 파스텔퍼플의 산뜻하고 사랑스러운 5가지 보틀 컬러로 출시했다. 아울러 내 이름을 붙일 수 있는 네이밍 스티커 2장에 랜덤 디자인 스티커 1장을 동봉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텀블러를 꾸미는 재미를 선사한다. 디자인 스티커는 레트로 컨셉의 강아지, 고양이, 공룡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디자인으로 제공되어 나만의 맞춤 스타일로 꾸미기에 제격이다. 또한 방수 재질로 제작되어 물에 닿거나 세척해도 쉽게 떨어지거나 찢어질 염려가 없으며, 스티커 제거 시 접착제 잔여물이 남지 않아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물을 자주 마시는 아이와 수분 섭취량이 늘어난 고학년을 위해 500ml의 넉넉한 용량으로 선보이는 ‘마이 디자인 보틀 원터치 타입’은 무게가 210g밖에 되지 않고 손이 작은 어린이도 쉽게 잡을 수 있는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휴대 및 사용이 편리하다. 써모스만의 진공단열 이중 구조로 제작돼 6시간 기준 68도 이상, 10도 이하의 우수한 보온 및 보냉 효력을 자랑해 집 밖에서도 오랫동안 맛있는 온도로 음용할 수 있다.

마이 디자인 보틀 원터치 타입은 아이와 어울리는 맞춤형 디자인으로 제작되었다. 아이들의 취향에 맞게 동글동글하고 귀여운 디자인의 원터치 마개는 한 손으로도 손쉽게 열 수 있으며, 원터치 버튼을 크게 만들어 아이의 작은 손으로도 누르기 편하다. 텀블러 사용 후 물샘 방지를 위한 잠금 고리를 올리면 마개가 열리지 않아 가방 안에 넣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음용구 및 패킹이 분리되어 꼼꼼한 세척이 가능하며, 사용주기가 끝난 소모품만 교체하면 아이들이 매일 사용하는 제품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신제품 출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써모스는 온라인 공식몰에서 마이 디자인 보틀 원터치 타입을 구매하는 회원에게 아이가 직접 조립할 수 있는 '마이 디자인 피규어' 사은품을 10일부터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써모스 온라인 공식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972.19 ▲21.89
코스닥 779.73 ▲4.08
코스피200 398.86 ▲3.6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385,000 ▲484,000
비트코인캐시 643,500 ▲3,000
이더리움 3,498,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2,920 ▲60
리플 3,009 ▲2
퀀텀 2,743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427,000 ▲522,000
이더리움 3,500,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22,930 ▲50
메탈 941 ▼2
리스크 548 ▼0
리플 3,008 0
에이다 839 ▲1
스팀 174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320,000 ▲500,000
비트코인캐시 643,500 ▲2,000
이더리움 3,498,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22,910 ▼100
리플 3,007 ▲1
퀀텀 2,743 ▲4
이오타 227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