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 ‘헬시 플레저’ 열풍…맛의 즐거움 포기 않는 저칼로리, 저지방 ‘로 푸드’ 제품 각광
설 연휴가 끝나자마자 2022 베이징 겨울올림픽 ‘집관(집에서 관람)’이 이어지며 체중 관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이들이 많아졌다. 설 명절 음식은 대부분 부침, 전과 같이 기름으로 조리해 열량이 높고, 탄수화물 비중 또한 높다. 스포츠 경기 시청에 빠질 수 없는 배달 음식도 고지방, 고열량 메뉴가 많다. 높은 열량의 음식들을 섭취하기 쉬운 환경에서 참을 수 없는 식욕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적지 않다.
과거에는 힘들고 고통스럽게 먹고 싶은 음식을 참고 독하게 운동을 하는 것이 건강관리라고 여겨졌다. 그러나 최근에는 즐겁게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를 추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가 새로운 건강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헬시 플레저는 건강을 의미하는 헬시(Healthy)와 즐거움을 의미하는 플레저(Pleasure)가 합쳐진 말로, 즐겁게 건강 관리를 한다는 뜻이다. 2022년 10대 트렌드 중 하나인 헬시 플레저 열풍에 ‘어다행다’라는 신조어도 유행이다. ‘어차피 다이어트 할거면 행복하게 다이어트 하자’의 줄임말로, 재미를 찾으며 즐겁게 건강 관리를 하는 헬시 플레저와 상통하는 의미다.
식음료 업계에 따르면 헬스 플레저 열풍으로 ‘맛’과 ‘건강’ 모두 잡은 ‘로 푸드(Low Food)’ 제품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지방, 나트륨, 당 등 특정 성분을 줄이거나 뺀 로 푸드 제품들 통해 맛의 즐거움은 느끼며 건강도 챙길 수 있기 때문이다. 설 명절 ‘급찐살’에 이어 올림픽 ‘집관’으로 체중 관리에 걱정인 이들에게 기존 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로 푸드 제품이 주목 받고 있다.
배달음식에 빠질 수 없는 탄산음료는 칼로리뿐만 아니라 당, 색소 등이 없는 제품으로 대체할 수 있다. 나랑드사이다는 칼로리뿐만 아니라 색소, 설탕, 보존료 등을 첨가하지 않은 ‘4 Zero’ 제품으로, 탄산음료를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레몬 농축 과즙을 더해 레몬의 상큼함은 물론 음식으로 느끼해진 입안에 짜릿한 상쾌함을 선사한다. 기존 탄산음료 대신 나랑드사이다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나랑드사이다는 2019년부터 매년 2배 이상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감자칩 대신 프로틴 칩을 찾는 소비자들도 많아지고 있다. 올리브영에 따르면 지난해 단백질칩 매출은 2020년 대비 20%나 신장했다. 프로틴칩은 시중의 감자칩 등 스낵류 칼로리의 절반에 가깝고 식이섬유, 단백질 함량이 높은 편이다. 시중 프로틴칩 40g의 칼로리는 일반 과자의 절반 수준이다. 또한 지방 함량은 3g으로 5분의 1 수준이고, 단백질은 계란 약 두 개 정도 분량인 10g을 함유하고 있다.
기존 맥주의 시원함을 대신할 수 있는 저칼로리 맥주도 인기다. 독일 밀맥주 브랜드 에딩거가 선보인 ‘에딩거 알코올 프라이’는 비타민과 폴리페놀도 풍부하고 지방과 콜레스테롤(0%)이 들어가지 않은 저열량(25kcal/100ml)이라 칼로리 부담 없이 맥주를 즐길 수 있다. 알코올 함유량은 0.5%미만이다.
◆씰리침대 ‘One of a Kind’ TVC 캠페인과 함께 프리미엄 마케팅 강화 본격화
글로벌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씰리침대(대표 윤종효)가 141년의 역사와 씰리침대 고유의 ‘포스처피딕’ 기술력을 강조하는 ‘One of a Kind’ TVC 캠페인을 펼치며 올 한해 프리미엄 마케팅을 강화한다.
씰리침대는 최근 최상급 라인 중 하나인 ‘엑스퀴짓(Exquisite)’의 디자인과 기능성을 강화한 ‘엑스퀴짓 II(Exquisite II)’를 선보였으며, 올 한해 오직 씰리침대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숙면의 가치를 집약한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국내 프리미엄 매트리스 시장 판도를 바꾼다는 출사표다. 지난해에는 사이즈와 컬러를 원하는 대로 맞춤 제작할 수 있는 비스포크 침대 프레임 ‘씰리바이조희선'과 비스포크 매트리스 맞춤 제작 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오직 씰리침대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적인 프리미엄 가치를 보다 많은 이들에게 알리기 위해 이달 초부터 신규 TVC 광고도 진행 중이다. ‘시간을 넘어 셀 수 없는 가치들이 한곳에 모일 때, 세상의 단 하나가 된다’라는 카피로 시작되는 씰리침대 TVC 광고는 씰리침대만의 ‘포스처피딕’ 기술이 적용된 스프링과 최고급 원단, 재료 등이 집약돼 최고급 매트리스가 완성되는 모습을 품격 있게 그려냈다.
1881년 미국 텍사스 씰리 마을에서 ‘다니엘 헤인즈(Daniel Haynes)’에 의해 시작된 씰리침대는 1950년 세계 최초로 정형외과 의사와 협업해 척추를 올바르게 지지해 최적의 수면 자세를 형성해 주는 ‘포스처피딕(Posturepedic)’ 스프링 기술을 개발했다. 이후 쉼없는 혁신을 거듭하며 온전한 휴식을 위한 수면 시스템 발전에 집중해 왔으며 매트리스 본고장인 미국에서 수십 년간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해오고 있다.
한편, 씰리침대는 ‘One of a Kind’ 캠페인의 일환으로 신혼 침실을 꾸며 SNS에 공유하면 총 141명을 추첨해 매트리스와 프레임 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이다. 3월 27일까지 전국 씰리침대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금액대 별로 다양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파스토셀프, 2월 GS25편의점택배 제휴 프로모션 실시
무료 주문 재고 관리 솔루션 파스토셀프(FASSTOSELF)가 GS포스트박스와 제휴 기념으로 커피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선착순 1,000명 한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스마트스토어 판매자가 파스토셀프를 통해 GS25편의점택배 신규 예약 후 GS25편의점에서 발송하면 자동으로 응모되고, 단 1건만 발송해도 커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2월 10일부터 2월 28일까지 19일간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파스토셀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스토셀프는 그동안 재고관리를 하지 않았던 판매자를 포함해 정확한 재고 파악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엑셀 등으로 수기 관리를 하는 데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 판매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달 베타 버전을 론칭했다. 무료 솔루션으로 SME(중소상공인)가 비용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주문 수집부터 재고관리, 택배 예약, 송장번호 자동 등록까지 한 플로우 내에서 처리가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헬시 플레저’ 열풍…맛의 즐거움 포기 않는 저칼로리, 저지방 ‘로 푸드’ 제품 각광 外
기사입력:2022-02-10 08:4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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