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식품·외식업계, MZ세대를 겨냥한 다채로운 굿즈 출시
식품·외식업계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기 위해 골프, 캐릭터 등 다양한 굿즈를 출시하고 있다.
도미노피자가 MZ세대를 겨냥해 국내 골프용품 브랜드 볼빅과 콜라보한 굿즈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오는 3월 3일(목)까지 온라인으로 피자를 2회 이상 주문한 만 19세 이상 회원 중 총 1천명을 추첨해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골프용품 브랜드 볼빅과 콜라보레이션한 골프공과 마커를 증정하는 굿즈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굿즈는 응모 시 선택한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으며 응모자 전원에게는 배달 25%, 포장 35%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카페 브랜드 할리스는 자신의 이름을 내건 립스틱을 출시한다. 브랜드 콘셉트에 맞춰 2030 MZ세대 취향을 겨냥한 이색 마케팅으로 풀이된다.
할리스 레드 벨벳 립은 할리스 공간의 따뜻한 분위기를 모티브로 개발된 제품이다. 할리스의 상징인 레드 색상과 따뜻하고 편안한 매장 인테리어에서 영감을 받은 ‘브릭레드’ 컬러 1종으로 출시됐다. 할리스는 피부색인 웜톤·쿨톤에 관계없이 잘 어울리는 맑은 레드컬러라고 부연했다.
할리스는 립스틱과 세트로 ‘H 벨벳 코듀로이 백’을 함께 구성했다. 겨울 코디에 활용하기 좋으며 핸드폰과 지갑, 파우더 등 간단한 소지품을 넣을 수 있는 콤팩트한 사이즈다.
농심이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굿즈를 출시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집안에서 스낵을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난 가운데 전 국민에게 사랑받는 농심의 대표 스낵인 새우깡, 꿀꽈배기와 카카오프렌즈가 함께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카카오프렌즈 '라이언'과 새우깡, '춘식이'와 꿀꽈배기가 만나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한다. 양사는 두 캐릭터를 활용해 스낵을 먹을 때 활용할 수 있는 스낵그릇과 집게세트, 밀봉집게를 비롯해 마스크걸이, 장바구니, 쿠션, 에어팟·버즈 케이스, 스티커팩 등 10종의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국의 카카오프렌즈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한정 사은품으로 미니사이즈 스낵팩도 함께 증정한다.
식품·외식업계 관계자는 “주어진 것에 만족하지 않고 취향을 찾아다니는 MZ세대의 다양한 관심사를 만족시키기 위해 식품·외식업계에서는 개성있는 굿즈를 출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MZ세대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식품·외식업계의 굿즈들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뱅크샐러드 ‘유전자 검사’ 선착순 신청, 평균 5회만에 성공한다
마이데이터 전문기업 뱅크샐러드가 건강 서비스 ‘유전자 검사’를 출시한 지난 해 10월부터 올 1월까지 4개월 간의 데이터를 분석해 공개했다.
뱅크샐러드 유전자 검사는 현재까지 총 5만 여명이 넘는 이용자가 무료로 제공 받았다. 오전 10시 오픈되는 선착순 신청은 연일 오픈과 동시에 마감되고 있으며, 지난달 13일부터는 하루 500명에서 700명으로 확대하여 더 많은 인원에게 제공하고 있다.
높은 인기만큼이나 선착순 경쟁이 치열하다. 평균 30대 1에 육박하는 높은 경쟁률로, 첫번째 시도에서 신청하지 못한 사람 중 60%는 5일 이내 다시 도전하며, 평균 5회 시도만에 성공한다. 49일 연속 도전을 통해 검사 신청에 성공한 이용자도 있었다.
연령별로 살펴보면, 2030세대가 약 87%에 이른다. 뱅크샐러드 앱에서 문턱이 높았던 유전자 검사를 무료로 접하게 되면서, 일상 속 데이터 활용이 익숙한 젊은이들의 생활 습관과 큰 시너지를 낸 것으로 보인다.
유전자 검사는 매일 한정판 무료 제공 뿐 아니라 뱅크샐러드의 독자적인 콘텐츠 ‘TOP3 결과 카드’가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어렵고 복잡한 의학 용어 대신 알기 쉬운 설명과 유쾌한 이미지로 제공, 분석 결과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유전자 검사 결과를 MBTI에 비유하며 ‘유전 MBTI’, ‘과학사주’로 네이밍, 본인의 검사 결과를 자발적으로 SNS에 공유하는 MZ세대 고객을 중심으로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결과 카드 중 조상님이 들어주는 봉(근력 운동 적합성), 울창한 숲(남성형 탈모 안심), 비가역적 다이어트(요요 가능성)가 각각 3.3%, 5.8%, 6.3%에 불과해 희귀한 결과 카드로 나타났다. 반면 모태 다이어터(운동에 의한 체중 감량 효과)가 26%, 타고난 술고래(알코올 대사)가 22%, 스프린터(단거리 질주 능력)가 18.3%로 가장 많이 받은 TOP3 카드로 집계됐다.
뱅크샐러드 김태훈 대표는 “유전자 검사 서비스는 데이터로 일상을 관리하는 것에 익숙한 젊은 세대가 자발적으로 SNS에 공유하면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며 "건강 서비스를 일상적으로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과학적인 방식으로 더욱 유용한 서비스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THE WE, 스윗 발렌타인 패키지 선보여
THE WE는 WE호텔과 WE병원을 융합한 헬스리조트다. 또한 한라산 청정 자연을 품은 숲에 자리하고 있어 맑은 공기와 별이 빛나는 하늘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힐링 및 로맨틱한 웰니스 여행의 최적지다.
WE 호텔은 사랑하는 사람과의 달콤한 순간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스윗 발렌타인 패키지>를 선보인다. 본 패키지는 스위트룸 1박, 조식 뷔페 2인, 발렌타인 와인 및 케이크 인룸 서비스를 제공하며, 천연 암반수 사우나 2인과 여유로운 오후 1시 체크아웃을 객실 상황에 따라 가능 시 제공해 준다.
또한 굳이 한라산을 등반하지 않아도 20만평방미터에 달하는 숲 속의 편백 군락지, 돌담 길과 연못 등을 산책하고 새들과 아름다운 꽃나무들을 바라보며 마음의 안정과 자연치유를 느낄 수 있는 ‘WE, with You 힐링 포레스트’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으며, 야외 수영장, 야외 자쿠지,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를 이용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식품·외식업계, MZ세대를 겨냥한 다채로운 굿즈 출시 外
기사입력:2022-02-09 12:32:48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9.79 | ▲3.18 |
코스닥 | 721.86 | ▲4.62 |
코스피200 | 338.79 | ▲0.5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619,000 | ▲279,000 |
비트코인캐시 | 529,500 | ▼3,000 |
이더리움 | 2,616,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570 | ▲160 |
리플 | 3,169 | ▲17 |
이오스 | 1,073 | ▲12 |
퀀텀 | 3,159 | ▲1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747,000 | ▲409,000 |
이더리움 | 2,618,000 | ▲1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560 | ▲130 |
메탈 | 1,196 | ▲1 |
리스크 | 774 | ▲4 |
리플 | 3,171 | ▲17 |
에이다 | 1,011 | ▲4 |
스팀 | 213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670,000 | ▲470,000 |
비트코인캐시 | 530,500 | ▼2,000 |
이더리움 | 2,617,000 | ▲1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590 | ▲260 |
리플 | 3,169 | ▲17 |
퀀텀 | 3,160 | ▲10 |
이오타 | 304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