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휴젤 웰라쥬, ‘리얼 히알루로닉 수분패드·클렌징 폼’ 출시 外

기사입력:2022-02-07 11:36:31
[로이슈 편도욱 기자]
◆휴젤 웰라쥬, ‘리얼 히알루로닉 수분패드·클렌징 폼’ 출시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의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Wellage)가 고순도 히알루론산을 담은 ‘리얼 히알루로닉 블루 토너패드’와 ‘리얼 히알루로닉 아미노 클렌징 폼’을 출시했다.

‘리얼 히알루로닉 블루 토너패드’는 정제수가 아닌 ‘히알수’를 100% 사용한 신개념 수분패드다. ‘히알수’는 순도 100%의 히알루론산(HA)이 쪼개어진 미세한 크기의 초저분자 히알루론산을 의미하며, 휴젤이 개발한 ‘하이드로 나노 테크(Hydro Nano Tech)’ 공법을 통해 탄생했다. 또, 휴젤의 특허 성분인 HA-아미노좀™(HA-AMINOSOME™)이 함유되어 보습 및 피부 장벽 강화에 효과적이다.

특히 웰라쥬는 토너패드에 생분해가 가능한 자연유래의 셀룰로오스 원단을 사용하여 휴젤의 친환경 경영의 가치를 담아냈다. 이는 히알수 에센스의 흡습성을 높이고 보풀 발생을 줄여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리얼 히알루로닉 블루 토너패드’와 함께 출시한 약산성 클렌징 폼 ‘리얼 히알루로닉 아미노 클렌징 폼’은 피부 속 핵심 구성 요소인 아미노산에서 유래한 계면활성제와 휴젤의 순도 100% 히알루론산 및 단독 특허 성분을 함께 담아냈다.
웰라쥬는 신제품 2종 출시를 기념, 오늘부터 2주간 네이버 쇼핑 웰라쥬 공식 스토어 및 웰라쥬 공식몰에서 1주일씩 기간을 나눠 론칭 기획전을 연다. 해당 기간 동안 신제품 2종에 한해 25%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며 포토리뷰 작성 시 제품 1개당 구매가격의 25%를 적립금으로 제공한다.

웰라쥬 브랜드 관계자는 “히알루론산 명가답게 이번 신제품 2종 역시 휴젤 웰라쥬의 순도 100% 히알루론산을 담아 많은 분들이 고민하는 속건조 케어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꼼꼼히 연구하고 개발했다”며 “특히 이번 토너패드를 비롯하여 휴젤의 친환경적 가치를 담은 코스메틱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알리코제약, 2021년 매출액 1401억 원 기록…”전년 대비 12.2%↑”

전문의약품 제조기업 알리코제약(260660, 대표이사 이항구)이 2021년 매출액이 1401억 원, 영업이익은 60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 이번 공시는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대규모 법인 15%) 이상 변경에 따른 것이다.

알리코제약의 매출액은 1401억 원으로 전년 대비 12.2%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60억 원으로 43.6% 감소했다.
회사 관계자는 “핵심 사업에 대한 지속적 R&D 투자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며 “알리코만의 특화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연구시설 및 인력을 확충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약사법 개정에 따른 1+3법 시행에 대비한 자사 전환 품목의 임상개발 비용 증가가 영업이익 감소의 주요 원인”이라며 “임상 결과가 단계적으로 나오고 있어 조만간 그 결실을 볼 것으로 본다”고 부연했다.

이어 “꾸준한 매출액 증가는 R&D 투자의 유의미성을 보여준다”며 “영업이익 감소는 한 발 더 성장하기 위한 일시적 과정으로 여겨달라”고 전했다.

알리코제약은 2020년부터 R&D 사업에 본격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특히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해 외과 의료기기와 여성 케어 사업에 적극적으로 투자 중이다. 여성 특화 사업의 경우, 지난 2021년 1월 여성특화 브랜드 ‘위민업(WEMEAN UP)’을 런칭하며 본격화하고 있다.

한편, 2018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알리코제약은 제네릭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저비용 고효율 영업망을 구축해 상장 이후에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전문의약품에 대한 경쟁력 강화 ▲자체 생산 효율성 증대 ▲혁신 바이오 기업에 대한 투자를 통해 지속해서 성장 기반을 확보하고 있다.

◆‘아에르, 희망을 콜라보하다’ 마스크 한정판 출시

씨앤투스성진(대표이사 하춘욱)의 프리미엄 라이프 케어 솔루션 브랜드 ‘아에르(Aer)’가 코로나 극복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아티스트들과 콜라보레이션한 ‘아에르 프로 아트(Aer Pro Art)’ 마스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는 기존 ’아에르 프로(Aer Pro)’에 아티스트 작품을 프린팅 한 한정판 마스크 제품이다. 아에르 프로 마스크 중 아티스트의 작품과 가장 잘 어우러지는 베이지, 네이비, 라일락 퍼플, 캔디 핑크, 화이트, 그레이 컬러를 선정하여 3인 3색의 작품으로 총 9종의 ‘아에르 프로 아트’ 마스크로 선보인다. 삼청동 독립운동가 그래피티 시리즈로 유명한 ‘아티스트 레오다브’, 브래드 피트와 스티븐 연, 한예슬 등 유명 연예인들이 찾는 ‘타투이스트 도이’,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의 연서 붓글씨 작가로 유명한 ‘서예가 이정화’가 참여해 코로나 시대를 살아내는 모든 사람들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그래피티 아티스트 레오다브는 ‘POSITIVE’라는 단어를 그래피티로 표현하여 긍정적인 생각으로 지금의 위기를 함께 극복하자는 응원의 뜻을 전달했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 상황에서 고생하는 많은 사람들에 대한 존경을 의미하는 ‘RESPECT!’라는 단어와 작가의 작품을 넣은 첫 번째 마스크라는 의미의 단어 ‘ORIGINAL’을 그래피티로 마스크에 담았다.

타투이스트 도이는 ‘without too much pain and delay(너무 많은 고통과 지체 없이)’라는 문구로 전 세계가 건강한 삶을 되찾기를 간절히 기도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 밖에도 ‘finally goodness wins(결국 선(善)이 이긴다)’, 타투처럼 아에르 마스크가 또 다른 피부 위의 예술이 되기를 바란다는 뜻을 담은 ‘Art of skin’이라는 문구로 마스크에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서예가 이정화는 나무가 되어 꽃을 피우는 모습으로 표현한 ‘이제 곧’, 호랑이의 용맹함으로 액운을 막는다는 ‘호(虎)’, ‘Breeze(산들바람)’이라는 단어를 마스크 위에 붓글씨로 표현했다. 코로나 시국에도 산들바람 같은 마음의 여유를 찾고 이제 곧 오래지 않아 자유로운 일상을 찾을 것이라는 염원을 담은 작품이다.

아에르 관계자는 “’아에르, 희망을 콜라보하다’ 제품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작가의 작품이 더해진 차별화된 마스크이자 아티스트의 예술적인 감각이 담긴 소장 가치가 있는 하나의 아트 작품이다”라고 말하며, “아티스트들의 진정성이 담긴 긍정적인 영향력을 함께 나눔으로써 소중한 일상의 여유와 삶의 희망을 염원해 볼 수 있는 작은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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