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A4 컬러 프린터 및 복합기 4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2-01-25 14:56:25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A4 컬러 프린터 및 복합기 4종 출시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주식회사(이하 한국후지필름BI)가 콤팩트한 크기와 뛰어난 프린팅 솔루션으로 가정 및 중소형 오피스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소형 A4 컬러 복합기 ‘아페오스포트(ApeosPort) C3320SD/C2410SD’와 A4 컬러 프린터 ‘아페오스포트 프린트(ApeosPort Print) C3320SD/C2410SD’ 총 4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소형 A4 컬러 복합기 및 프린터의 가장 큰 특징은 콤팩트한 사이즈와 간편한 무선 연결 기능으로 가정이나 SMB, SOHO 등 중소형 오피스에서도 유연하게 배치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대표적으로 아페오스포트 C2410SD와 아페오스포트 프린트 C2410SD는 각각 412*395*345mm와 412*395*244mm의 작은 크기로 책장이나 서랍 등 좁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으며, 내장형 WIFI도 탑재돼 있다. 또한 기가비트 이더넷, USB 등으로 손쉬운 네트워크 연결이 가능해 배선과 상관없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콤팩트한 사이즈지만 우수한 프린팅 성능과 확장된 용지 수용성으로 높은 생산성을 보장해주는 것도 강점이다. 먼저, 출력 속도의 경우 아페오스포트 C3320SD와 아페오스포트 프린트 C3320SD는 분당 최대 33매, 아페오스포트 C2410SD와 아페오스포트 프린트 C2410SD는 분당 최대 24매까지 지원된다. 특히, 아페오스포트 C3320SD는 흑백 스캔시 분당 최대 47매, 컬러 스캔시 분당 최대 30매의 빠른 스캔 속도로 업무 효율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250매까지 급지할 수 있는 표준 트레이를 바탕으로 아페오스포트 C3320SD와 아페오스포트 프린트 C3320SD의 경우 최대 1,451매의 대용량 급지 처리가 가능하며, 카드지, 소형 용지, 봉투 등 다양한 용지도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신제품 4종 모두 대용량 토너 카트리지가 있어 더욱 생산적이다. 아페오스포트 C3320SD와 아페오스포트 프린트 C3320SD는 최대 7,000매까지, 아페오스포트 C2410SD와 아페오스포트 프린트 C2410SD는 토너·드럼 일체형 카트리지를 채택해 교체도 쉽고 간편하며 4,500매까지 출력할 수 있다.
기업의 기밀 데이터를 전방위적으로 보호해주는 강력한 보안 기능도 갖췄다. △기밀 인쇄 △화이트 리스팅 △보안부트 △런타임 침입 감지 등 유기적인 보안 인쇄 솔루션으로 기밀 정보 유출을 방지하고, 각각의 프린트 기능에 대한 사용자 액세스 제어는 물론, 메모리와 하드 디스크에서 임시 데이터 파일을 삭제하는 설정도 지원된다.

이 외에도 USB나 에어프린트, 모프리아 등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손쉽게 인쇄 작업을 실행할 수 있고, 용지와 토너를 절약해주는 표준 양면인쇄 및 ECO 모드 설정으로 편리하면서도 경제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스타일쉐어, 파트너 지원 프로젝트에 60억 투입한다

스타일쉐어가 파트너 브랜드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하여 60억 규모의 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스타일쉐어의 파트너 지원 프로젝트는 각 파트너사의 성장 단계와 브랜드 색깔에 맞춘 마케팅 활동을 전방위 지원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자사가 보유한 미디어 채널과 크리에이터 풀, 콘텐츠 제작 역량을 동원하여 입점사들의 성장을 돕겠다는 설명이다.
지원 대상에는 신진 브랜드는 물론 브랜딩 리뉴얼을 통해 젊은 고객층과의 접점을 늘리기 원하는 중소 브랜드들도 포함됐다. 특히 Z세대 여성 고객을 타깃으로 하는 브랜드에 적극 투자하여 상생을 도모하는 동시에 플랫폼 차별성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은 브랜드 별 전담 인력을 배정하여 일대일 맞춤 케어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크리에이터 협업을 지원하는 ‘브랜드 전담 서포터즈’가 대표적이다. 스타일쉐어 소속 크리에이터들을 각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하여, Z세대 커뮤니티 내에 친밀감과 대세감을 만들어가는 접근 방식이다.

또 팀 내 성장 지원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브랜드 별 담당자를 배치했다. Z세대 패션 커머스에 대한 노하우와 데이터 인사이트를 갖춘 MD·마케터 등이 상품 운영전략, 행사 및 광고 효율, 크리에이터 성과 지표에 대한 리뷰를 분기별로 제공한다. 지원에 대한 사후 관리까지 책임져 참여사들의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의도다.

◆라인프렌즈, 반스(Vans)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브롤스타즈’ IP 재해석한 힙한 커스텀 컬렉션 선보여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LINE FRIENDS)가 오리지널 액션 스포츠·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반스(Vans)와 손잡고 슈퍼셀(Supercell)의 글로벌 모바일 게임 ‘브롤스타즈(Brawl Stars)’ IP를 활용한 ‘반스 커스텀메이드 바이 브롤스타즈(Vans Customs made by BRAWL STARS)’를 선보이며 전 세계 MZ세대 및 패션 피플의 취향 저격에 나선다.

1966년 처음 시작된 브랜드 반스는 액션 스포츠와 젊음을 대변하는 아이콘으로 창조적인 자기표현을 지지하는 것에 목적을 둔 브랜드이다. 특유의 강한 개성으로 단숨에 스트리트 패션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반스는 ‘올드스쿨(Old Skool)’, ‘어센틱(Authentic)’, 스케이트-하이(Sk8-Hi), 에라(Era), 클래식 슬립-온(Classic Slip-on) 등 고유의 자유분방함을 담아낸 감각 있는 풋웨어로 전세계 MZ세대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반스 커스텀메이드 바이 브롤스타즈’는 라인프렌즈가 브롤스타즈 IP 비즈니스 협업을 위해 슈퍼셀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한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콜라보레이션으로 캐릭터 IP, 게임, 패션 분야를 대표하는 브랜드들의 깜짝 만남에 전세계 게임 팬 및 패션 피플들의 이목이 모아지고 있다.

라인프렌즈는 이번 콜라보를 위해 스파이크, 크로우, 샌디, 엘 프리모, 포코 등 브롤러들의 개성과 반스의 힙한 감성을 모두 담은 커스텀 캐릭터 패턴 3종을 직접 디자인해 반스의 아이코닉한 클래식 풋웨어인 어센틱, 올드스쿨과 조화를 이룬 컬렉션을 완성했다. 이번 커스텀 캐릭터 패턴 3종은 쫓고 쫓기는 브롤러들의 유쾌한 전투 장면을 연출한 ‘브롤스타즈 배틀’과 반스의 시그니처 체커보드 패턴에 대표 브롤러들이 포인트로 담긴 ‘브롤스타즈 아이콘 체크’, 그리고 브롤러들이 와글와글 모여 있어 나만의 최애 브롤러를 찾는 재미를 더한 ‘브롤스타즈 프렌즈’ 등이다.

특히, 이번 콜라보 컬렉션은 반스의 온라인 커스텀메이드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직접 브롤스타즈 캐릭터 패턴을 활용해 자신이 원하는 단 하나뿐인 패션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들은 반스 커스텀을 통해서 반스의 대표 베이직 라인인 어센틱 2종, 올드스쿨 1종 중 하나를 골라 브롤스타즈 캐릭터 패턴을 선택하고 신발끈, 밑창, 안감 등까지 자유롭게 커스텀해 자신만의 개성과 취향이 담긴 컬렉션을 완성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라인프렌즈는 독보적인 크리에이티브 및 스토리텔링 기획력을 기반으로 스케이트 보더로 변신해 스트리트 감성 가득한 패션과 화려한 보딩 실력을 뽐내는 브롤러들이 등장하는 스페셜 영상까지 제작, 공개해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해당 영상과 콜라보 소식을 접한 팬들은 “게임에서 배틀을 펼치던 브롤러들이 반스를 신고 힙스터로 변신한 모습이 너무 잘 어울린다”, “내 원픽은 반스의 시그니처 체커보드 패턴에 브롤스타즈 캐릭터가 그려진 디자인! 빨리 반스 온라인 스토어에 가서 커스텀 해봐야지”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반스 커스텀메이드 바이 브롤스타즈’는 1월 25일 한국 런칭을 시작으로 2월 중에 영국, 프랑스 등 아시아 및 유럽 지역 13개국의 반스 온라인 커스텀메이드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점에는 이번 컬렉션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으며, 반스 브랜드 쇼케이스 스토어 강남점에서는 컬렉션 체험과 함께 커스텀 디자인 및 주문까지 진행할 수 있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이번 반스와의 특별한 만남을 위해 게임 속 캐릭터로만 익숙했던 브롤스타즈 캐릭터 IP를 새롭게 재해석해, 반스의 스트리트 감성과 다양한 커스텀 캐릭터 패턴을 담은 컬렉션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팬들이 직접 커스텀할 수 있는 힙하고 감각적인 패션 컬렉션 뿐 아니라 이번 컬렉션을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스페셜 콜라보 영상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MZ세대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866,000 ▲115,000
비트코인캐시 688,500 ▲7,500
비트코인골드 46,870 ▲120
이더리움 4,495,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9,210 ▲270
리플 748 ▲4
이오스 1,187 ▲24
퀀텀 5,670 ▲9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011,000 ▲111,000
이더리움 4,500,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39,300 ▲280
메탈 2,429 ▲32
리스크 2,370 ▲10
리플 749 ▲3
에이다 663 ▲5
스팀 408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832,000 ▲68,000
비트코인캐시 688,500 ▲8,000
비트코인골드 46,680 0
이더리움 4,495,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9,200 ▲210
리플 748 ▲2
퀀텀 5,665 ▲20
이오타 329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