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쇼핑 플랫폼 샵백, 박명수 부캐 만났다…JTBC 웹 예능 ‘할명수’와 협업 外

기사입력:2022-01-24 15:08:22
[로이슈 편도욱 기자]
◆쇼핑 플랫폼 샵백, 박명수 부캐 만났다…JTBC 웹 예능 ‘할명수’와 협업

쇼핑 플랫폼 샵백이 JTBC 멀티플랫폼 콘텐츠 ‘할명수’와 함께 제작한 브랜디드 콘텐츠를 공개하고, 캐시백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명수’는 개그맨 박명수가 다양한 부캐(부캐릭터)로 분해 펼치는 웹 예능이다. 현재 약 6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연예인 및 기업 등과 협업해 재미있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협업은 ‘할명수’의 부캐인 ‘사진작가 명중만’의 친근한 이미지를 통해 샵백의 캐시백 서비스를 바로 알리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성사됐다.

지난 21일(금) 공개된 영상에서 샵백 직원들은 박명수에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부자 되는 쇼핑’, ‘신년 인사’의 의미를 담아낼 수 있는 사진을 의뢰했다.

샵백은 국내외 250여 개 스토어와 제휴, 경유 쇼핑 시 구매금액의 일정 비율을 캐시백으로 돌려준다. 샵백의 캐시백은 개인 은행계좌나 네이버페이로 이체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사진작가 명중만’으로 변신한 박명수는 개그맨 남창희와 함께 샵백 사무실을 방문, 직원들과 소통하며 콘셉트를 설정했다. 그는 샵백을 경유해 쇼핑 시 최대 25%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는 말에 “이 회사가 나랑 잘 맞는다”며 반색해 웃음을 자아냈다.

사진 촬영에 돌입하자, 평소 사진을 잘 찍는 것으로 알려진 박명수는 직원들에게 적극적으로 포즈를 제안하는 등 샵백의 혜택을 직관적인 이미지로 담아냈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 역시 “평소 자주 이용하던 어플인데 ‘할명수’에서 서비스를 잘 캐치한 것 같다”, “1년 동안 받은 캐시백만 90만 원이라니 안 쓰면 손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박명수가 직접 촬영한 사진은 샵백 홈페이지 및 앱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샵백은 이번 협업을 기념하고 더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자 오는 31일(월)까지 캐시백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명수’ 채널의 ‘더보기란’ 및 ‘고정 댓글’에 게재된 링크를 통해 회원 가입 후 72시간 내 첫 구매 시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추첨을 통해 △5만 원 보너스 캐시백(5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30명)을 제공한다.

또, 이벤트 기간과 관계없이 해당 링크로 가입 시 무조건 5000원의 가입 축하 캐시백을 지급해 더 많은 고객이 샵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설날을 앞두고 진행되고 있는 ‘설레는 세일이 왔설’ 프로모션도 즐길 수 있다. 오는 28일까지 샵백을 경유해 국내 오픈마켓부터 호텔 예약 사이트, 유명 해외직구 사이트 등에서 결제 시 기존보다 높은 캐시백을 제공한다. 여러 사이트의 할인정보도 한눈에 볼 수 있어 보다 편리하고 알뜰한 쇼핑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서영 샵백코리아 마케팅 팀장은 “국내에서 생소할 수 있는 캐시백 서비스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와 접점을 넓히며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샵백의 기업 가치를 적극적으로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젠 비데, 유명재 신임 대표이사 선임

국내 유일 의료기기 인증 프리미엄 비데 전문 기업 아이젠이 급격한 매출성장의 주역인 유명재 부대표를 대표이사에 선임했다.

유명재 신임 대표이사는 미국 뉴욕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외국계 증권사에서 경력을 쌓은 금융전문가로 2018년 아이젠의 부대표로 취임, 경영 일선에 섰다. 취임 직후부터 회사의 재무구조 안정화와 해외시장 공략을 동시에 추진, 위험요소를 최소화하면서 150%에 달하는 매출성장을 달성했다.

기존에 없던 시장의 개척과 매출성장을 이루는 과정에서 내부적으로 발생할 수밖에 없는 불안과 갈등을 조직문화의 혁신을 통해 봉합한 점도 유명재 대표이사의 취임에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했다. 직원 개개인과의 개별면담을 비롯한 적극적인 소통과 동기부여를 위한 적절한 보상체계의 마련을 통해 이직률 또한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유명재 신임 대표이사는 ODM과 함께 자사 브랜드의 국내∙외 성장과, 미국시장 점유율 1위를 통한 해외시장 개척의 본격화를 목표로 지속가능한 성장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유명재 신임 대표이사는 “비데 보급율이 10%대에 미치지 못하는 국가들이 많다”며 “팬데믹 이후 급속도로 확대되는 세계 시장 속에서 책임감을 가지고 전진하겠다”고 전했다.

◆스타벅스, ‘청년자립정착꿈 지원사업’ 수료식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2021 청년자립정착꿈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지난해 활동에 참여한 25명의 보호종료청년[1]들의 미래를 응원하는 수료식을 20일 오전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진행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2020년 1월 아름다운재단과 보호종료청년 지원에 관한 협약식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후 현재까지 보호종료청년들에게 다양한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며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돕는 지원사업을 전개해 오고 있다.

이번 수료식에는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 아름다운재단 권찬 사무총장, 한국사회복지관협회 신용규 사무총장 등이 참석해 진로 및 교육 활동, 자립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 등 2021 청년자립정착꿈 활동의 모든 과정을 이수함으로써 꿈에 한발짝 다가간 청년들의 의미 있는 수료를 축하했다.

지난해 스타벅스는 보호종료청년들이 원활한 진로 및 교육 활동에 사용할 수 있도록 1인당 1년간 최대 500만원의 자립정착금을 포함한 총 3억원의 기금을 지원했으며, 취업 특강과 진로적성검사 등의 자립역량강화 교육 및 다양한 네트워크 활동 기회를 제공한 바 있다.

이날 수료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대부분의 보호종료청년이 온라인으로 참석했으며, 수료증 전달식과 함께 지난 한 해 동안의 프로그램 참여도와 성과 달성도, 꿈성장일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종 우수활동 청년으로 선정된 7명의 보호종료청년에게 청년 자신의 얼굴이 그려진 기념 팝아트 액자를 전달했다.

아울러, 수료식 이후 보호종료청년들이 본인의 꿈과 작년의 성과물, 소감 등을 다른 청년들과 나누는 결과발표회를 진행하며, 지난 1년간 청년자립정착꿈 지원사업을 통해 보고 느끼고 배운 것을 되돌아보고 향후 미래를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다.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는 “청년자립정착꿈 지원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꿈을 찾는 여정을 함께 한 지난 1년의 시간을 되돌아보니 감회가 새롭다“며, “스타벅스와 함께 꿈을 꾸고 미래를 준비한 시간이 보호종료청년들에게 소중한 밑그림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청년자립정착꿈 지원사업을 위해 2020년부터 누적 6억원의 기금을 아름다운재단에 전달했으며, 현재까지 50명의 보호종료청년이 해당 사업을 통해 자립 지원을 받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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