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기간 애견 사료와 간식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 33%, 19% 상승했고, 애묘 용품 역시 50% 신장했다.
한편, 시니어 반려동물 사료/간식은 두드러진 성장세를 이어가는 상품군이다. ▲강아지보양식 글라 사골닭곰탕/사골황태미역국 ▲더주스 전복삼계죽/전복삼계탕 등 간편식(HMR)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361% 가량 껑충 뛰었다. 1년새 4배 이상 매출이 늘어난 셈이다. 시니어 반려동물 전용 사료 매출도 260%가 올랐다.
이처럼 시니어 반려동물을 위한 전용 상품의 활약이 돋보이는 이유는 반려동물 양육 인구의 증가와 함께 노령견 양육 가구가 지난 3년새 약 180% 가량 늘어난 것과 무관하지 않다.
홈플러스는 ‘펫팸족’을 위해 다음달 2일까지 ‘시저 3입’ 전 품목 15% 할인, ‘템테이션’ 전 품목 30% 할인 기획전을 연다. ‘슈퍼츄 일킬로그램 가득 담은 닭가슴살’ 5종은 1만9900원에, ‘리얼져키 기획팩(소고기 1kg+칠면조 1kg)’는 1만4900원 행사가에 선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