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유통업계, 명절 선물도 긴편식이 대세…간편식 선물 세트 눈길 外

기사입력:2022-01-21 12:53:5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유통업계, 명절 선물도 긴편식이 대세…간편식 선물 세트 눈길
설날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명절 선물세트를 잇달아 출시하며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이번 설날에는 지속되는 코로나 여파로 인한 집콕생활의 일상화, 간편식 수요의 확대 등으로 간편식으로 구성된 선물세트 출시가 활발하다. 업계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간편식으로 구성한 세트로 명절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는 설날을 맞아 다양한 선물세트 제품을 선보인 가운데 국탕류 간편식 세트도 함께 출시했다.

이연에프엔씨의 대표 간편식 선물세트 제품으로는 다양한 국물 요리에 사용 가능한 ‘한우사골곰탕세트’와 ‘육수 3종 세트’를 비롯 설렁탕, 육개장, 소고기무국으로 구성된 ‘설렁탕집 3종 세트’, 황태해장국, 소고기장터해장국, 햄듬뿍부대찌개로 구성한 ‘해장국 3종 세트’ 등이다.

이외에 육수와 해장국으로 구성된 ‘육수&장터국밥 5종 세트’, 다양한 국물 간편식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설렁탕집 5종 세트’에 냉동 제품까지 포함 총 8종의 국탕류 간편식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식품기업 ‘대상’ 역시 코로나19로 집에 머물게 될 소비자를 위한 ‘집콕 명절세트’를 준비했다.

가정간편식으로 꾸린 한정판 ‘집콕 명절세트’는 보양식과 안주로 제격인 제품들로 엄선하여 ‘건강보양한식세트’, ‘진수성찬세트’, ‘에어프라이어 간식세트’, ‘홈술 소주안주세트’, ‘홈술 맥주안주세트’ 등으로 구성했다.

여기에 지난 추석 때 인기를 끌었던 3단 조립식 팬트리에 국탕찌개류를 비롯 카레, 짜장 등 레토르트 식품과 미원라면 등 식사 대용 간편식 15종으로 구성한 ‘나만의 팬트리세트’도 다시 선보였다.

‘현대백화점’의 경우 레스토랑 간편식(RMR)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대표 선물 세트는 숙성 한우 전문점 '우미학'과 떡볶이 분식집 '홍미단' 등 전국 유명 맛집 대표 메뉴를 RMR로 구성한 '원테이블 유명 맛집 간편식 세트'와 갈비탕 맛집 '정성담'의 전통 노하우와 최상급 소갈비만을 엄선해 끓여낸 '원테이블 정성담 갈비탕 세트' 등이다.
이 외에도 20년 전통의 유명 갈비 맛집 '성산명가'의 시그니처 소스 '벚꽃 꿀 소스'로 갈비를 재운 '성상명가 벚꽃 꿀 소스 갈비 세트', 짚불구이 전문점 '몽탄'의 '몽탄 우대갈비 세트'도 선보였다.

업계관계자는 “코로나의 장기화로 집에서 간편하지만 퀄리티는 높은 음식을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이 늘면서 간편식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명절선물에서도 실용성이 높은 간편식을 선물하려는 고객들이 많아지면서 유통업계에서는 간편식을 활용한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스마트학생복 x 지프’ 컬래버레이션 신학기 스쿨룩 화보 공개

스마트학생복(대표 송수만)이 2022년 새 학기를 맞아 패션 브랜드 지프와 함께 ‘스마트학생복 x 지프 22 스프링 시즌 컬렉션’을 선보이며 신학기 스쿨룩 화보를 공개했다.

‘스마트학생복 x 지프 22 스프링 시즌 컬렉션’은 10대들이 좋아하는 교복 브랜드와 캐주얼 브랜드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교복과 일상생활 어디에나 활용할 수 있도록 기능성 뿐만 아니라 생동감 넘치는 컬러감과 로고플레이를 더한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이번 컬렉션은 스타일쉐어 단독 발매를 통해 첫 공개된다. 1월 21일(금)부터 2월 4일(금)까지 스타일쉐어가 제안하는 '지프로 스마트하게! 똑똑한 신학기 룩 준비' 기획전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기간 내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시 선착순으로 20% 할인 쿠폰을 추가 증정하며 최대 36% 할인된 가격에 콜라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스마트학생복은 스타일쉐어 기획전에 맞춰 ‘스마트학생복 x 지프 22 스프링 시즌 컬렉션’ 화보를 공개하며 트렌디한 스쿨룩을 제안했다. 폴라베어 자수와 프린팅 등 완성도 높은 디테일의 ‘니트 카디건’, 사랑스러운 컬러와 폴라베어 와펜 디자인의 '맨투맨' 및 전면의 빅로고 프린팅을 더한 트렌디한 디자인의 ‘후드집업’ 등의 라인업을 선보이며 경쾌하고 통통 튀는 스타일을 연출했다.

한편, 스마트학생복은 이번 컬렉션의 화보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며 10대들을 겨냥한 다채로운 볼거리와 이벤트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스타일쉐어 어플리케이션 및 스마트학생복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학생복 관계자는 “새 학기를 앞두고 지프와 협업을 통해 유니크하면서 완성도 높은 디테일의 제품들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세련된 스타일링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준비한 컬렉션인 만큼 이번 기획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쿠첸, ‘121 밥솥’ 시리즈 9만대 판매 돌파

쿠첸이 ‘121 밥솥’ 시리즈 9만대 판매 돌파를 기념해 내달 1일까지 쿠첸 공식 쇼핑몰 ‘쿠첸몰’에서 ‘121DAY’ 밥솥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121DAY’ 밥솥기획전은 ‘121 밥솥’ 제품명과 국내 최초 2.1 초고압을 적용한 특징에 착안해 마련된 쿠첸몰 프로모션으로 1월 21일부터 2월 1일까지 단 12일 동안 진행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특별 할인 혜택과 함께 전 고객에게 ‘121 밥솥’ 6인용, 10인용 △네이처 아이보리 △네이처 화이트 △카밍 다크실버 △카밍 라이트실버 제품 전용 할인 쿠폰을 추가 지급한다. 밥솥 구매자 중 선착순 121명에게는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국내 최초 잡곡 특화 밥솥인 쿠첸 ‘121 밥솥’은 2.1 초고압 기술을 적용해 취사 온도를 121도까지 끌어올려 잡곡의 수분 함량을 증가 시켜 촉촉하고 찰진 밥맛을 구현한다. 잡곡을 불릴 필요 없이 더 빠르고 편리하게 취사 가능하고, 백미밥 같이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어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쿠첸 관계자는 “작년 12월, 7만대 판매 돌파에 이어 올 초부터 9만대의 높은 판매고를 올리는 등 121 밥솥 시리즈에 보내주시는 고객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121DAY’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국내 유일 잡곡 특화 밥솥을 합리적인 가격에 장만하시고 밥맛과 건강 모두 꽉 잡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쿠첸몰에서는 ‘121DAY’ 밥솥 기획전과 함께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맛있는 밥, 준비했설?’ 이벤트를 실시한다. 내달 3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47.39 ▼28.36
코스닥 859.54 ▼2.69
코스피200 359.27 ▼4.3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704,000 ▲55,000
비트코인캐시 702,500 ▲1,000
비트코인골드 48,580 ▼170
이더리움 4,601,000 ▲25,000
이더리움클래식 38,560 ▲60
리플 769 0
이오스 1,299 ▲84
퀀텀 5,855 ▲1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843,000 ▼6,000
이더리움 4,609,000 ▲24,000
이더리움클래식 38,580 ▼90
메탈 2,365 ▼36
리스크 2,408 ▲16
리플 770 ▲1
에이다 695 ▲2
스팀 425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631,000 ▼12,000
비트코인캐시 701,500 ▲500
비트코인골드 48,560 ▼440
이더리움 4,598,000 ▲22,000
이더리움클래식 38,390 ▲10
리플 769 ▲1
퀀텀 5,860 ▲10
이오타 351 ▲6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