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SPC 배스킨라빈스, 설 맞이 ‘아이스 모찌롤’ 선물세트 출시 外

기사입력:2022-01-20 18:30:19
[로이슈 편도욱 기자]
◆SPC 배스킨라빈스, 설 맞이 ‘아이스 모찌롤’ 선물세트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설 명절을 맞아 신제품 ‘아이스 모찌롤’ 2종을 출시하고, 2022 설 선물세트 3종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신제품 ‘아이스 모찌롤’은 부드러운 롤 시트 속에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쫀득한 찹쌀떡이 어우러진 아이스크림 디저트로 ‘밀크’와 ‘스트로베리’ 2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촉촉한 시트 속에 아이스크림과 찹쌀떡이 만나 완벽한 맛과 식감의 조화를 이뤄 온 가족이 함께 나눠 먹는 이색 디저트로 제격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아이스 모찌롤’과 함께 기존 인기 제품인 ‘아이스 모찌’를 함께 구성한 ‘2022 설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아이스 모찌롤 세트(모찌롤 3개), △아이스 모찌롤&모찌 세트(모찌롤 2개, 모찌 2개), △아이스 모찌&모찌롤 세트(모찌롤 1개, 모찌 4개) 등 3종이다. 신제품인 아이스 모찌롤 2종과 스트로베리, 그린티, 초코바닐라, 콩고물, 제주감귤, 콘푸로스트 등 6종의 아이스 모찌를 취향에 맞게 구성할 수 있다.

설 선물세트 출시를 기념해 2월 28까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설 선물세트 구매 시,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앱) 바코드를 스캔 후 결제하면 3천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이번 설 선물세트는 전통음식인 떡에 아이스크림을 더한 이색 아이스크림 디저트들로 구성해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배스킨라빈스의 맛과 노하우에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더한 이색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2022년 설 선물 트렌드, 부모님을 위한 ‘웰에이징’ 제품 눈길

평균수명의 증가로 은퇴 후 제 2의 인생을 시작하는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가 늘어나면서 부모님을 위한 명절 선물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 액티브 시니어는 기존 노년층과 달리 스스로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여가활동과 자기관리에 적극적인 세대를 말한다. 이들은 외적인 젊음과 활력을 유지하며 건강하게 나이 드는 ‘웰에이징(Well-Aging)’을 추구해 건강, 뷰티 관련 제품에 점차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에 업계에서도 설 명절을 앞두고 ‘액티브 시니어’ 부모 세대를 위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 액티브 시니어라면 건강 관리는 기본! 설 효도선물로 각광받는 ‘건강기능식품’

액티브 시니어의 가장 큰 관심사는 바로 건강이다. 능동적이고 활동적인 삶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건강이 뒷받침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이번 설은 전파력이 강한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이 우려되는 데다 겨울 한파까지 더해지면서 건강 유지 및 개선을 돕는 건강기능식품이 설날 선물로 인기다.

이에 프리미엄 효소 식품 브랜드 하이생은 건강관리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알차게 구성한 '2022 하이생 설날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우리가족 소화와 변비에 좋은 '하이생 세트' ▲부모님 혈당관리를 위한 '혈당건강 세트' ▲명절 단골 선물인 '발효홍삼 세트' ▲면역 기능에 도움을 주는 '모락모락 세트' 등 각 기능별 상품으로 이뤄져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구매 수량이 많을수록 할인폭이 커져 90포 세트 구매 시 40%, 120~180포 구매 시 42~46%, 270포 구매 시에는 최대 50%까지 할인돼 가격 부담을 덜었다.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숙취환(2포)와 하이생(3포), 닥터귀리(7포)를 사은품으로 지급하며, 선물 포장 및 무료배송 서비스, 그리고 적립금 2배의 혜택까지 제공된다.

액티브 시니어의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은 건기식 뿐 아니라 헬스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로도 이어졌다. 게다가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가정에서도 휴식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마사지기나 안마의자 등의 홈 헬스케어 가전을 선호하는 이들이 많아지는 추세다.

세라젬은 1월 한 달간 자사 인기 제품을 구매 및 렌탈하는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설프라이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프로모션 대상 제품은 ‘세라젬 V6’ 등 척추 의료가전과 안마의자 ‘파우제’, 파우제 리클라이너 소파 등이다. 특히 지난해 출시된 V6은 세라젬이 약 20년 간 축적해온 헬스케어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으로 식약처로부터 추간판(디스크) 탈출증 치료, 퇴행성 협착증 치료, 근육통 완화, 혈액순환 개선 등 4가지 사용 목적을 국내 최초로 인증 받았다.

바디프랜드도 ‘설 선물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손맛에 가까운 마사지를 구현하는 '핑거 무빙(Finger Moving) 기술'이 적용된 안마의자 제품 '더파라오'와 '더팬텀' 등이 이번 프로모션 대상 품목이다. 핑거 무빙 기술은 바디프랜드만의 오리지널 마사지 기술로, 한 번에 성인 평균 엄지손가락 너비의 10분의 1보다 작은 1.25mm씩 움직이며 완벽하고 정교한 마사지감을 선사한다.

액티브 시니어는 외모 가꾸기에도 시간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실제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의 지난 트렌드 및 소비자 분석자료에 따르면, 액티브 시니어들의 67%가 외모를 꾸미기 위해 돈을 지출하는 것을 당연하다고 응답해 같은 설문을 진행한 3040 세대보다 외모에 더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탈모 및 피부 케어를 위한 제품도 명절 인기 효도선물로 떠오르고 있다.

탈모로 고민인 부모님이라면 맞춤가발 전문기업 하이모의 ‘기프트 카드’가 설 선물로 제격이다. 하이모가 설날을 앞두고 선보인 기프트 카드는 10만원, 20만원, 30만원, 50만원, 100만원 권 단위로 구입 가능하며, 전국 하이모 지점에서 가발 및 소모품 구입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하이모 기프트 카드 30만원 이상 구매 시 ‘마일드 포밍 샴푸(200ml)’, 50만원 이상 구매 시 ‘이지스 항균제(150ml)’, 100만원 이상 구매 시 ‘모락모락 샴푸(530ml)’와 ‘리게인 미러블 폴더 브러시’가 증정된다.

피부 탄력과 노화가 걱정인 부모님에게는 안티에이징을 위한 스킨케어 선물도 좋은 선택이다. LG생활건강의 뷰티 브랜드 숨37°에서 설날을 맞이해 출시한 ‘숨37° 로시크숨마 아티잔 스페셜 세트’는 8가지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하는 숨마 엘릭서 에센스 미니어처를 비롯해 특별한 디자인의 뤼미에르 선 프로텍터를 증정하는 등 풍성한 구성을 자랑한다. 로시크숨마 라인은 럭셔리 안티에이징 라인으로, 고농축 질감의 토너는 피부에 진정 효과를, 풍부한 영양감의 에멀전은 탱탱한 탄력감을 선사한다.

◆신세계까사, 어니언 ‘소이 소파’ 출시

신세계그룹의 대표 리빙&라이프스타일 기업 ㈜신세계까사(SHINSEGAE CASA)가 온라인 전용 가구 브랜드 ‘어니언(Onion)’의 신제품 ‘소이(soy)’ 소파를 출시, 20% 특별 할인 및 고객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어니언은 신세계까사가 핵심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MZ세대를 겨냥해 론칭한 온라인 전용 가구 브랜드다. 이번에 새로 선보인 소이 소파 역시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적극 반영해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적인 기능, 트렌디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소이’ 소파는 자유로운 조합과 배치가 가능한 모듈형 소파다. 4개의 모듈로 구성돼 1인 가구는 물론 신혼부부, 아이가 있는 가정 등 다양한 가족구성원의 라이프스타일 및 주거 공간의 형태나 평형대에 따라 맞춤형 구성이 가능하다.

젊은 감각의 트렌디한 디자인도 돋보인다. 등받이를 낮춘 로우백 스타일과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은 공간이 넓게 보이는 효과를 주는 동시에 안정감 있고 따뜻한 느낌을 연출해 준다. 여기에 넉넉한 너비와 깊이의 좌방석, 어느 자세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낮은 팔걸이로 보다 안락한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소파 커버에 적용된 패브릭은 생활발수 기능이 탁월한 기능성 소재로, 액체의 흡수를 늦춰 오염 관리가 쉽다. 색상은 아이보리와 민트 두 가지로 선보이며 어니언의 ‘피넛’, ‘도우’ 등 다양한 리빙룸 시리즈와 조화롭게 연출할 수 있다.

신세계까사는 소이 소파 출시를 기념해 오는 2월 20일까지 20% 특별 할인 및 고객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세계까사의 라이프스타일 전문 온라인 플랫폼 ‘굳닷컴’을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며, 체험단은 굳닷컴 및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트렌디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겸비한 모듈형 소파를 합리적인 가격대에 선보이는 만큼 젊은 고객층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전용 가구 브랜드 ‘어니언’의 상품 라인업을 더욱 확대하여 MZ세대 고객 수요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솥, ‘착한 도시락’으로 고객과 함께 3350만원 기부

프랜차이즈 한솥이 ‘착한 도시락’ 기부 행사에 고객 참여로 모인 기부액 총 3,350만원을 국제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한솥의 ‘착한 도시락’ 기부는 지난 2018년부터 4년째 이어오고 있는 고객과 함께하는 나눔 행사다. 매해 연말마다 ‘착한 도시락’ 메뉴를 선정하고, 고객이 해당 도시락을 구매하면 도시락 1개당 1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이다.

올해는 특히 국산 김치와 국산 돈육햄으로 만든 ‘김치 부대찌개 정식’ 4종을 착한 도시락으로 출시하며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계절적 요인과 맞물려 출시 보름 만에 20만개가 판매되는 등 어느 때보다 소비자들로부터 반응이 뜨거웠다. 총 3,350만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며 착한 도시락 기부 행사 중 역대 최대 금액의 기부금이 모였다. 이로써 한솥의 착한 도시락 누적 기부금은 2018년 21,861,700원, 2019년 22,618,162원, 2020년 20,000,000원에 이어 총 97,984,262원이 되었다.

한솥 측은 자신의 신념과 가치를 반영해 소비하는 ‘미닝아웃’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시대적 흐름과 창업 이래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실천해온 한솥의 노력이 맞물려 이뤄낸 결과로 보고 있다.

모인 기부금은 국제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취약계층 아동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더욱 사각지대에 처한 아동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일상을 위해 쓰여진다.

한솥 관계자는 “올해는 특히 더 많은 고객 분들이 참여해 온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 분들이 공감하고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하고 의미 있는 캠페인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5.82 ▼9.29
코스닥 910.05 ▼1.20
코스피200 373.22 ▼0.8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680,000 ▲331,000
비트코인캐시 816,500 ▲4,500
비트코인골드 67,000 ▲200
이더리움 5,082,000 ▲19,000
이더리움클래식 46,180 ▲40
리플 893 ▼2
이오스 1,522 ▼1
퀀텀 6,735 ▲1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813,000 ▲300,000
이더리움 5,081,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46,250 ▲30
메탈 3,227 ▲22
리스크 2,910 ▲14
리플 894 ▼2
에이다 927 ▲0
스팀 48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642,000 ▲442,000
비트코인캐시 817,000 ▲7,500
비트코인골드 66,000 ▼1,600
이더리움 5,073,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46,100 ▲50
리플 893 ▼1
퀀텀 6,725 ▲20
이오타 50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