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지역 특색 반영한 뉴 콘셉트 플래그십 스토어 2호점 ‘GS25수원행리단길점’ 오픈

기사입력:2022-01-20 17:47:26
[로이슈 편도욱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달 26일, 관광지로 유명한 수원의 행리단길에 플래그십 스토어 GS25수원행리단길점을 오픈했다. 지난해 11월 25일 서울 합정동에 오픈한 카페 강화형 GS25합정프리미엄점에 이은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다.
GS25는 수원화성의 고궁 콘셉트가 반영된 주변 행리단길의 지역적 특색과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관광지임을 고려하여 GS25수원행리단길점 매장을 감성적인 한옥 콘셉트로 디자인했다.

매장 전면에는 큰 기와를 얹은 지붕 디자인으로 현대적인 감각을 더했으며, 측면에는 포토 액자와 문구를 활용해 찾아오는 고객 및 관광객들이 포토존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꾸몄다. 또한 매장 내부는 콘셉트에 부합하도록 한옥의 서까래와 원목을 사용한 인테리어로 한국의 고전적인 멋을 느낄 수 있도록 연출했다.

GS25는 매장의 감각적인 인테리어 외에도 수원 행리단길을 찾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관광객들을 위해 △쿠캣 △텐바이텐 △와인 △파스타 △수입 쿠키 △수입 음료 등의 전용 매대를 마련해 색다르고 차별화된 상품을 확대했다.

GS25수원행리단길점은 감성적인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상품들은 MZ세대 고객들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특히 고객들이 매장에서 촬영한 멋진 사진들은 SNS 상에 빠르게 퍼지면서 수원 행리단길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인증샷 명소로 부각되고 있다.

실제 GS25수원행리단길점의 오픈 후 12월 26일부터 1월 15일까지 3주 간의 매출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담배를 제외한 매출 상위 상품은 냉동 디저트, 냉동 안주, 수입맥주, 와인, 스낵, 냉장 디저트, 원두커피 순으로 나타났다. GS25는 MZ세대 고객 및 관광객들이 쿠캣과 같은 차별화 상품을 구매하고 매장을 카페처럼 이용해 디저트, 원두커피 상품이 활발하게 판매되는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GS25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올해에도 유명 지역이 가진 특색을 반영한 점포를 비롯해, 금융 강화형, 주류 강화형 등 다양한 콘셉트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김명석 GS25 개발기획팀장은 "다양한 콘셉트 GS25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여 고객들에게 색다른 상품과 즐거워하는 체험 공간을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해당 지역에서 멋진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콘셉트의 GS25 플래그십 스토어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34.70 ▲50.52
코스닥 855.65 ▲22.62
코스피200 359.06 ▲6.27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113,000 ▼64,000
비트코인캐시 711,000 ▼3,500
비트코인골드 49,000 ▼200
이더리움 4,500,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38,490 ▼120
리플 736 ▼3
이오스 1,118 ▲1
퀀텀 5,930 ▼2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146,000 ▼254,000
이더리움 4,500,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38,490 ▼210
메탈 2,259 ▼14
리스크 2,384 ▲53
리플 737 ▼3
에이다 671 ▼3
스팀 375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868,000 ▼252,000
비트코인캐시 709,000 ▼3,000
비트코인골드 48,440 0
이더리움 4,490,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38,460 ▼150
리플 735 ▼2
퀀텀 5,990 0
이오타 32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