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써브웨이, 첫 브랜드 예능 '러브웨이' 온에어 外

기사입력:2022-01-19 15:32:5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써브웨이, 첫 브랜드 예능 '러브웨이' 온에어
써브웨이(Subway®)는 써브웨이와 청춘남녀 8인방의 연애 동거 리얼리티를 표방하는 신규 웹예능 ‘러브웨이(부제: 운동남녀, 이하 러브웨이)’를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러브웨이’는 지난해와 올해 인기 웹드라마 ‘썸웨이’와 ‘하트웨이’를 선보이며 브랜드 콘텐츠 명가로 거듭난 써브웨이가 내놓은 첫 번째 웹예능이다. 건강과 운동에 관심이 많은 개성 넘치는 남녀가 한 지붕 아래에서 각자의 라이프스타일 및 가치관을 공유하며 서로의 마음을 알아가는 모습을 담았다. 총 8부작으로 현재 티저 영상과 예고편, 본편 1화가 공개됐으며, 매주 목요일 피트니스·헬스 분야 인기 유튜브 채널 ‘핏블리 FITVELY’를 통해 남은 에피소드가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러브웨이’에는 연예인 못지 않은 수려한 외모와 멋진 몸매를 자랑하는 청춘남녀가 출연한다. 나이와 직업도 서로 모른 채, 연애와 운동에 관련된 다양한 미션만을 통해 서로의 마음을 때로는 화끈하고 솔직하게, 때로는 담담하고 진솔하게 나누며 ‘썸남썸녀’에서 ‘운동커플’로 거듭나는 것이 재미 포인트다. 이 과정에서 벌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출연자간의 미묘한 신경전과 달달한 ‘썸의 기류’ 또한 흥미진진한 볼거리. 피트니스 인플루언서로서 ‘타락헬창’, ‘BJ치즈볼’ 등의 별명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유튜버 핏블리는 진행자이자 출연자 간의 사랑을 이어주는 ‘큐핏블리’ 역할을 맡았다.

맛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영양구성까지 건강해 ‘다이어터 잇템’이자 ‘PT쌤이 허락한 외식 메뉴’로 주목 받고 있는 써브웨이 샌드위치는 ‘운동에 진심’인 출연자들을 위한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 메뉴이자 출연자들이 서로에게 호감도를 표시하는 아이템이다. 써브웨이 매장의 샌드위치 제작 테이블을 그대로 옮겨 놓은 ‘써브웨이존’에서 출연자 각자가 취향대로 써브웨이 샌드위치를 만든 뒤, 이를 호감도를 표현할 때 활용하는 방식이다.

‘러브웨이’는 지난 13일 본편 1화가 공개되며 본격적으로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다. 1화에서는 ‘반쪽을 찾아드립니다 버스’를 타고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러브웨이 하우스’에 내린 8인의 출연자들이 자기소개 및 첫 호감도 투표 등을 진행하는 모습을 담았다. 첫 인상과 간략한 자기소개만으로도 출연자 사이에 은근한 긴장감이 흐르는 가운데, 이어질 에피소드에서는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이 전개되며 어떤 만남과 갈등이 이어지고 최종적으로 ‘운동커플’이 과연 몇이나 탄생할지 벌써부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시청자들은 ‘영상미와 퀄리티 대박이다’, ‘티저 때부터 기다린 보람이 있다’, ‘새해부터 새로운 꿀잼 콘텐츠다’, ‘첫 인상은 (어디까지나) 첫 인상이라 다음화가 기대된다’, ‘뭐지 이 대리설렘... 보는 내내 광대가 안내려 간다’ 등의 호평을 담은 댓글을 남기며 남은 에피소드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설+신학기’ 잡아라…패션업계, 키즈 신제품 출시 봇물

설 명절과 신학기 시즌을 앞두고 아이들 선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3월 전면등교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신학기 가방 및 의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패션에 관심 많은 MZ세대가 부모 반열에 오른 것과 더불어 자녀 한 명에게 부모를 비롯한 친척의 지갑이 열리는 ‘에잇포켓’ 현상이 겹친 것으로 파악된다.

이에 패션업계는 인기 애니메이션과의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 및 체험형 매장 오픈 등 부모와 아이들의 오감을 사로잡기 위한 적극적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네파 키즈는 TV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와 협업한 브레드이발소 콜라보레이션 라인을 선보였다. 22년 신학기 가방과 의류 제품으로 구성된 콜라보 라인은 네파 키즈 신학기 제품군 최초로 인기 캐릭터와의 협업을 통해 출시됐다. 브레드이발소는 최근 미국과 호주 넷플릭스에서 TV 쇼 부문 TOP10에 오른 국내 애니메이션으로 지난 달 25일에는 시즌 3를 첫 방영해 화제가 된 바 있다.
네파 키즈X브레드이발소 콜라보레이션 라인은 애니메이션 속 주요 캐릭터를 전면 디자인에 적용해 선보였다. ‘네파 키즈X브레드이발소 백팩’은 주요 캐릭터를 전판 몰드형으로 디자인해 입체적인 재미를 더한 제품이다. 어깨벨트 안쪽에는 미끄러지지 않는 논슬립 패드로 편리함을 더했고, 등판에는 에어메쉬 소재가 적용돼 통기성과 쿠셔닝을 선사한다. 오직 네파 키즈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캐릭터 인형도 가방 구매 시 함께 만날 수 있어 즐거움을 더한다.

네파 키즈는 백팩을 비롯해 플라이백, 슈즈백, 크로스백 등 신학기에 필요한 다양한 종류의 가방 제품들을 함께 선보였으며, 현재 네파 매장과 네파몰에서는 신학기 가방 구매시 20% 할인 및 브레드이발소 학용품 세트를 증정하고 있다. 사은품 이벤트는 재고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이달초에는 가방과 코디하기 좋은 콜라보레이션 트레이닝 세트와 맨투맨 등 의류 제품들을 출시해 설 명절 설빔 수요를 공략하고 있다.

신학기 가방 외에도 설 명절과 설빔 수요를 고려해 아이들 한복 및 의류 출시도 이어지고 있다.

자라(ZARA)는 다가오는 설을 맞아 아이들을 위한 ‘해피 뉴 이어(Happy New Year) 키즈 컬렉션’을 론칭했다. 자라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생후 6개월부터 만 5세를 위한 생활 한복으로, 국내 단독 출시다.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이 명절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섬세하게 제작했다. 아우터와 조끼는 한복 상의인 두루마기에서 모티브를 얻어 옷고름 디테일이 눈에 띄며 니트 소재와 누빔으로 따뜻함과 편안함을 강조했다.

아가방도 설을 맞이해 편하고 따뜻한 한복 컬렉션 3종을 출시했다. 은은한 베이지 컬러 베이스에 고급스러운 분위기는 물론 보온성과 착용감이 뛰어나 일상복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세트로 구성된 저고리와 조끼, 모자는 개별로 활용하기에도 실용적이다.

MLB키즈는 새해 신상품으로 시그니처 캐릭터인 메가베어를 활용한 유아용 맨투맨과 볼캡 셋업 상품을 선보였다. 아이가 색연필로 직접 그린 듯한 위트 있는 디자인과 소매의 로고 포인트가 특징이며, 컬러는 민트와 화이트 등 부드러운 파스텔 톤으로 구성해 앙증맞고 산뜻한 느낌을 준다.

새해를 맞아 새로운 형태의 매장으로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브랜드도 있다.

뉴발란스 키즈는 지난 7일 경기 하남 스타필드에 콘텐츠 스토어 '스페이스앤'(SPACE.N)을 열었다. 스페이스앤은 '고객과 브랜드가 서로 교감하는 장소'를 목표로 뉴발란스 키즈에서 처음으로 시도한 형태의 매장이다. 기존 세일즈형 매장 형태를 넘어 면적의 30%를 고객 체험 콘텐츠로 채웠다. 이번 시즌 출시한 백팩을 아이들이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게 매장을 구성하고, 캐릭터 ‘백팩 몬스터’를 곳곳에 배치해 다양한 포토존을 만들었다. 책가방을 그릴 수 있는 드로잉 존도 운영한다.

◆LF 빈스,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에 팝업스토어 오픈

생활문화기업 LF가 국내 선보이는 미국의 럭셔리 컨템포러리 브랜드 ‘빈스(VINCE)’가 1월 23일까지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웨스트(WEST) 2층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빈스의 2022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공개된 이번 컬렉션은 화이트와 아이보리를 기반으로 세이지(sage), 알로에(aloe), 아티초크(artichoke)를 연상시키는 은은한 그린 컬러가 포인트로 활용된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니트 소재를 중점적으로 사용하고 여러 색의 실을 혼합해서 제작하는 ‘태피스트리(tapestry)’ 공법을 적용해 자연에서 느낄 수 있는 편안함과 부드러움을 강조했다.

팝업스토어는 ‘자연과 예술의 조화’를 콘셉트로 꾸며졌다. 빈스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위해 텍스타일[1] 디자이너이자 핸드크래프트 기반의 홈 섬유 브랜드 ‘파이브콤마’를 운영하고 있는 정혜진 대표, 독특하면서도 섬세한 촉감과 감각적인 색채의 세라믹 작품으로 최근 공예 트렌드 페어에서 주목을 받은 최나은 작가와 연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빈스의 2022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 다양한 직물을 색다른 직조 방식으로 표현한 정혜진 작가의 텍스타일 작품, 자연에서 느껴지는 비정형의 미학을 손으로 빚어낸 최나은 작가의 세라믹 작품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한다.

매장에서는 고객들을 위한 혜택도 준비됐다. 팝업스토어에서 50만원 이상 구매 시 커피 쿠폰을 선물로 증정한다. 또, 2021 가을·겨울 시즌 인기 아이템을 대상으로 특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LF멤버십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는 추가 10%의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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