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시리즈는 모디슈머(수정하다는 뜻의 Modify와 소비자라는 뜻의 Consumer의 합성어) 열풍을 일으킨 원조 상품으로 유명하다.
자이언트 떡볶이를 활용한 ‘마크 정식’을 비롯해 자이언트 라볶이에 카레를 더한 ‘카라볶이’ 등 다양한 꿀조합 레시피를 만들어내며 편의점 간편식품으로 나만의 레시피를 개발하는 모디슈머 트렌드의 시발점이 됐다.
실제 지난해 자이언트 시리즈를 구매한 고객 중 대표적인 모디슈머 재료인 삼각김밥, 치즈, 핫바 중 한 가지 이상의 상품을 함께 구매한 동반 구매율은 무려 70.1%에 달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길거리 음식을 만나기 힘들어진데다 집에서 간단한 요리를 하는 홈쿡이 유행하면서 자이언트 시리즈는 2020년 15.6%, 2021년 21.0%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제 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먼저 코로나블루, 장기불황 등 침체된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더욱 자극적인 매운맛을 원하는 고객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자이언트 시리즈의 맵기를 상향 조정했다.
고객들이 취향에 따라 치즈, 핫바, 삼각김밥 등을 푸짐하게 넣어도 끝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소스 양도 늘렸다. 상품 패키지에는 기본 조리법과 함께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모디슈머 레시피를 추가로 삽입했다.
또한, 고객들이 부담 없는 가격에 더 맛있는 조합으로 상품을 즐길 수 있도록 오는 2월 1일부터 28일까지 자이언트 시리즈 4종을 구매하면 피자치즈를 600원 현장 할인하는 꿀조합 이벤트도 진행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