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식품·외식업계, 겨울 맞아 고구마 관련 메뉴 및 제품 선보여 外

기사입력:2022-01-14 15:07:4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식품·외식업계, 겨울 맞아 고구마 관련 메뉴 및 제품 선보여
겨울철 많이 찾는 간식 중 하나가 고구마다. 겨울철 대표 간식답게 식품외식업계에선 고구마를 활용한 이색 메뉴가 활발히 출시되고 있다.

고구마는 달콤한 맛으로 어느 요리와도 잘 어울리고 영양소도 풍부해 피자의 토핑, 간편식,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메뉴의 재료로 사용되고 있다. 특히 국내산 고구마를 활용해 맛과 안전성 모두 확보하며 겨울철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는 4가지 맛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꿈을피자’에 국내산 고구마를 활용 중이다.

‘꿈을피자’는 국내산 고구마를 비롯해 생바질을 갈아 만든 바질페스토, 유기농 크랜베리, 파인애플, 호주산 목심으로 만든 불고기가 토핑돼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메뉴다.

피자알볼로의 경우 국내산 고구마 등 국산 식재료를 활용하며 국내 농가와의 상생은 물론, 고객들에게 뛰어난 맛과 안전성을 갖춘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식품 기업 농심은 고구마를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제품 ‘농심 밈5 고구마죽’을 출시했다.

‘농심 밈5 고구마죽’은 국내산 고구마를 36% 함유해 고구마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맛은 살리면서 지방과 콜레스테롤, 포화지방, 트랜스 지방은 0%로 구성해 가벼운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다.

파우치 형태로 제작돼 휴대가 용이해 바쁜 일상 속 영양 간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SPC그룹의 배스킨라빈스도 지난 10월 국내산 고구마를 활용한 ‘치즈 고구마구마’를 출시한 바 있다.

‘치즈 고구마구마’는 고소한 해남산 밤고구마로 만든 고구마 아이스크림에 부드러운 크림치즈 아이스크림을 더한 메뉴로, 여기에 달달함을 더해주는 고구마 다이스와 고구마 치즈케이크가 박혀 있어 한층 업그레이드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업계에서 소비자 관심 확보를 위해 계절별 인기 식재료를 활용하는 사례가 많은데, 고구마는 겨울철 대표 식재료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특히 최근 먹거리 안전성에 대한 중요성과 농가의 상생이 부각되면서 국내산 고구마를 활용한 메뉴가 활발히 출시되고 있다”고 말했다.

◆생활맥주, 초신선 한정맥주로 헤이지 페일에일 ‘노이어’ 선보여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선보인 초신선 한정맥주가 또 다시 조기 완판을 기록했다.

생활맥주는 매월 초 양조장에서 갓 생산된 수제맥주를 매장으로 직배송해 가장 신선할 때 판매하는 초 신선 한정맥주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생산 후 매장 판매에 이르기까지 하루의 시간이 소요 되어 양조장에서 마시는 듯한 신선한 수제맥주를 맛볼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로 헤이지 페일에일인 ‘노이어’를 선보였다. 노이어는 밀과 귀리의 함량을 높여 입안에서의 부드러운 질감과 음용성이 좋고 시트라와 사브로, 심코 크라이홉을 블랜딩하여 다양한 홉향에서 오는 상큼함을 즐길 수 있는 맥주다.

3회차에 접어든 ‘초신선 한정맥주 프로젝트’는 지난 2회차엔 단 3일만에 전량 판매 된 바, 소비자들의 요청에 따라 이번 3회차엔 물량 추가 및 판매 매장을 확대하였다. 하지만 판매 마감 일자 이전, 대부분의 매장에서 또 다시 완판을 기록하며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예상한 것보다 더 빠르게 맥주가 판매되어 놀랐다. 편의점에서 마시는 캔수제맥주의 소비가 대폭 증가했지만, 가장 신선 할 때 드래프트로 즐기는 수제맥주의 참 맛을 소비자 분들에게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프로젝트를 통해 새롭고, 특별한 맥주를 선보이겠다”라 소감을 전했다.

◆센드비, 임직원과 거래처 명절 선물 기획전 진행

기업 전용 모바일 쿠폰 플랫폼 센드비가 설 선물을 고민 중인 기업 담당자를 위해 명절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다가올 설을 맞이하여 ▲임직원 복지 ▲거래처 감사 ▲이벤트 경품용 쿠폰 등을 대량 발송하려는 기업 내 구매 담당자를 타깃으로 상품을 추천한다. 상품은 지난 명절 기간 동안 센드비에서 가장 인기가 높았던 상품들로 구성됐다.

주요 상품은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편의점 모바일 금액권 ▲치킨, 커피, 베이커리 등의 F&B 모바일 교환권이다. 품목 이외에도 사용처와 가격대를 다양하게 포진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센드비는 기업 구매에 특화된 플랫폼으로써 구매 담당자에게 주문부터 발송까지의 단계가 간소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매 담당자는 사측에 제출해야 하는 구매 관련 증빙을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예컨대 상품 페이지에서 ‘견적서 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구매 희망 상품에 대한 견적 확인과 즉시 출력이 가능하다.

해당 기획전과 상품 문의는 홈페이지 우측 하단에 있는 말풍선 아이콘을 클릭하면 대기 없는 실시간 채팅과 신속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센드비를 운영하는 ㈜윈큐브마케팅은 “언택트 문화가 지속되면서 2022년 명절에도 모바일 쿠폰 선물이 활발할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앞으로도 선물 시장의 최신 트렌드에 발맞춰 차별화된 선물 큐레이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23.02 ▼6.42
코스닥 845.44 ▼0.38
코스피200 355.98 ▼0.9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6,423,000 ▲63,000
비트코인캐시 739,000 ▲500
비트코인골드 51,100 ▲300
이더리움 4,678,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40,790 ▲90
리플 797 ▲1
이오스 1,217 ▲5
퀀텀 6,215 ▲2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6,595,000 ▲129,000
이더리움 4,680,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40,870 ▲150
메탈 2,449 0
리스크 2,599 ▼30
리플 798 ▲2
에이다 732 ▲1
스팀 434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6,397,000 ▲86,000
비트코인캐시 739,500 ▲3,000
비트코인골드 51,150 ▲650
이더리움 4,677,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40,770 ▲120
리플 796 ▲1
퀀텀 6,180 ▼35
이오타 354 ▲4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