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돌(Dole) 코리아, 지중해 그리스산 살구 담은 ‘살구 하프컷’ 출시 外

기사입력:2022-01-14 14:56:31
[로이슈 편도욱 기자]
◆돌(Dole) 코리아, 지중해 그리스산 살구 담은 ‘살구 하프컷’ 출시

돌(Dole) 코리아가 상큼한 살구를 과일주스에 담아 과일과 주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2in1 과일 병조림 ‘살구 하프컷’을 출시했다.

‘살구 하프컷’은 돌(Dole) 사에서 엄선한 살구를 반으로 큼지막하게 커팅하여 주스와 함께 유리병에 담아내, 부드러운 과육과 100% 과즙주스(비타민C, 구연산 포함)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특히 지중해 그리스산 고품질의 살구만을 활용하여 한 입 베어 물면 살구 특유의 상큼한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또한 이번 제품은 껍질을 제거하거나 씨앗을 손질하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바로 즐길 수 있기 때문에, 1인 가구나 아이들 간식으로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살구 하프컷’은 본연의 맛이 뛰어나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큼지막한 과육 크기와 넉넉한 용량으로 선보여 다양한 레시피를 활용하면 더욱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살구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샐러드나, 오트밀, 요거트의 토핑으로, 잘게 자른 과육과 주스를 뭉근하게 졸여 잼이나 청 형태로 만들면 베이커리에 곁들여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이외에도 얼음과 함께 블렌딩해 상큼한 음료로 즐기는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 가능하다.
돌 코리아 관계자는 “지난해 5월에 출시한 ‘복숭아 하프컷’이 큰 인기를 얻은 것에 힘입어 이번 ‘살구 하프컷’을 추가로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제품 역시 지중해 그리스산 살구만을 엄선한 프리미엄 과일 조림으로 누구나 호불호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네파, ‘비이커 청담’서 팝업스토어 오픈해 SS 시즌 제품 단독 선공개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멀티숍 브랜드 ‘비이커(BEAKER)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오는 26일까지 봄·여름(SS)시즌 신상품을 단독 선공개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메인 테마는 ‘자연과 함께하는 자유로운 시간’으로, 바람 물 등 자연을 연상케하는 오브제를 활용해 자연친화적인 네파만의 브랜드 정체성을 담아냈다.

네파는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시그니처 아이템인 아노락 자켓을 업그레이드한 ‘브리즈 아노락 자켓’, 플리스와 우븐 소재가 양면으로 결합돼 실용적으로 입기 좋은 ‘리버시블 플리스 자켓’ 등을 선보인다. 특히 ‘리버서블 플리스 자켓’은 ‘리버시블 퍼피 플리스’가 함께 출시돼 강아지와 커플 아이템으로 착용 가능하다. 도심 속 트레킹 등 일상에서 아웃도어를 즐길 때 입기 좋은 스타일리시한 기능성 제품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자연친화적 컨셉에 맞춰 22SS 시즌의 친환경 소재 의류도 함께 공개한다. ‘그린마인드 폴로 티셔츠’는 흡습성 및 활동성이 뛰어난 제품으로, 옥수수에서 추출한 소로나 원사가 적용됐다. 이 원사는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가 기존 화학섬유 대비 30% 감소해 친환경적이다.

이번 컨셉에 맞춰 구매고객 대상으로 에코 사은품도 함께 제공된다. 제품 구매 시, 네파의 의류 잔단을 재가공해 만든 리유저블백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네파몰 회원 가입 고객에게는 네파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2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네파 관계자는 “‘자연환경 보호 옹호자’라는 사명에 걸맞게 아웃도어의 본질인 자연에 초점을 맞춰서 이번 팝업스토어를 구성했다”며, “올해 한층 더 진화한 네파의 제품들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자리인만큼 자연과 아웃도어를 사랑하는 고객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트리플, 2021년 최다 이용한 종합 여행사 앱 1위

지난해 가장 많이 사용한 종합 여행 서비스 앱은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대표 최휘영, 김연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가 발간한 보고서 ‘2021 모바일 앱 랜드스케이프’의 모바일 앱 업종별 사용자 수 TOP5에 따르면, 트리플은 지난해 12월 사용자 수(MAU) 37만 8,234명으로 종합 여행사 분야 1위에 올랐다. 이어 스카이스캐너(33만 1,717명)가 2위, 인터파크투어(32만 5,379명)가 3위를 기록했다.

트리플이 꾸준히 높은 사용자 지표를 기록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빅데이터와 AI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취향을 분석해, 풍부한 여행 콘텐츠와 상품을 여행자의 위치와 상황에 맞게 제공한 점이 꼽힌다. 코로나19 이전까지 해외여행 중심이었던 서비스를 빠르게 국내여행으로 확장했고, 국내 항공권 예약 서비스를 자체 기술력으로 오픈해, 항공뿐만 아니라 숙소, 투어·티켓 상품도 함께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트리플 김연정 대표는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거래액을 회복한 것을 넘어서, 상품 예약은 코로나 이전보다 오히려 3배 이상 증가했다”며 “사용자 관점에서 더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하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해, 언제든 여행 하면 떠올릴 수 있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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