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이디야커피, 두 배 커진 쿠키와 떠먹는 수프 선보여 外

기사입력:2022-01-13 19:10:4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디야커피, 두 배 커진 쿠키와 떠먹는 수프 선보여

이디야커피가 13일 쿠키와 수프를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리뉴얼하면서 카페식 메뉴 강화에 나선다.

이디야커피는 쿠키 메뉴를 ‘초코렛 청크 쿠키’와 ‘화이트초코 마카다미아 쿠키’ 2종으로 리뉴얼하고, 재료 함량을 늘려 약 두 배 커진 크기로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기존 쿠키의 반죽을 이디야커피의 자체 배합 반죽으로 변경해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초코렛 청크 쿠키’는 달콤한 초코렛칩이 더욱 풍부하게 들어가 진한 초콜렛 향을 느낄 수 있으며, ‘화이트초코 마카다미아 쿠키’는 마카다미아넛의 고소함과 화이트 초콜렛의 달콤함이 조화를 이룬다.

겨울철 따뜻하게 식사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수프의 컨셉과 맛에도 변화를 주었다. 고객 니즈에 맞춰 마시기 용이했던 기존의 수프를 떠먹기 좋은 식감으로 변경하고, 선택폭을 넓히기 위해 새로운 플레이버를 선보인다.
이디야커피의 ‘양송이 수프’와 ‘콘 수프’ 등 수프 2종은 기존 수프보다 더욱 고소하면서도 감칠 맛 나는 꾸덕한 식감으로 만나볼 수 있다. ‘양송이 수프’는 잘게 잘린 양송이 버섯의 향긋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콘 수프’는 대중적인 입맛을 고려한 새로운 수프 메뉴로, 풍성하게 넣은 옥수수의 고소하고 달콤짭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카페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찾는 고객들이 늘며 베이커리 및 디저트의 판매량이 매년 증가함에 따라 카페식 메뉴의 연구개발에 꾸준히 힘쓰고 있다”며 “고객 니즈에 맞는 제품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SK스토아, 설 앞두고 협력사 납품대금 조기 지급

SK스토아는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 납품 대금 약 200억 원을 조기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들이 자금 유동성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하는데 도움을 주려는 조치다. 지급 예정일은 25일로 당초 지급일보다 일주일 정도 앞당겨진 것이다. SK스토아의 이번 결정으로 1천여 개 이상의 중소 협력사가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SK스토아는 2020년 이후 상생 차원에서 명절 시즌마다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해왔다. 명절 전에 많은 자금이 소요되는 것을 배려한 것이다.

SK스토아 윤석암 대표이사는 "코로나와 함께 세 번째 1월을 맞이하고 있는 지금, 그 어느 때보다도 협력사와의 상생과 협업, 그리고 지원이 절실하다”고 밝히며 “SK스토아의 이러한 활동들이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해나갈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SK스토아는 협력사와 진정한 동반성장 파트너십을 이루는 ESG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라이브커넥트, 코로나19 영향으로 라이브 스트리밍 공연 전년比 110% 증가

라이브 스트리밍 전문플랫폼 ㈜라이브커넥트(대표 신희용)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거리두기 조치가 강화되면서 라이브 스트리밍 공연 송출 건이 지난해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라이브커넥트는 2021년 라이브 스트리밍 공연 송출의 전체적인 시장규모는 전년도 하반기의 동 기간 대비 110% 가량 증가했으며, K-POP 아티스트들의 글로벌 팬덤의 영향으로 169개 국가에서 한국의 온라인 공연을 감상했다고 전했다.

월별 분포로는 연말 공연이 집중되는 4분기가 다른 분기에 비하여 2배 가량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여름 성수기인 7,8,9월의 낮은 비율은 백신 접종률 상승 등 코로나19 상황이 일시적으로 개선되는 시점이었던 6월부터 계획되었던 온오프라인 동시 공연들이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일괄 취소되는 상황의 영향으로 분석했다.

공연 장르별 분석으로는 K-POP과 대중음악, 뮤지컬 등이 평균 33%씩 차지하여 특정 장르에 편향되지 않는 분포를 보였다. 각 분야별로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들이 반영되는 가운데 특히 오프라인 공연에 특화되었던 뮤지컬 분야의 온라인 공연 전환이 돋보였다.

온택트 공연은 오프라인 공연과 다르게 공연을 감상하면서 채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공연별 K-POP과 대중음악은 인당 평균 21건, 뮤지컬은 11건을 작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대중음악은 공연 중 아티스트와 팬들이 소통하는 연출이 많은 반면, 뮤지컬은 작품 감상에 보다 집중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1.86 ▼42.84
코스닥 841.91 ▼13.74
코스피200 352.58 ▼6.4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355,000 ▼667,000
비트코인캐시 699,500 ▼6,500
비트코인골드 48,600 ▼60
이더리움 4,516,000 ▼23,000
이더리움클래식 38,280 ▼120
리플 729 ▼4
이오스 1,148 ▼6
퀀텀 5,935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435,000 ▼664,000
이더리움 4,518,000 ▼23,000
이더리움클래식 38,240 ▼130
메탈 2,545 ▼97
리스크 2,501 ▼25
리플 729 ▼4
에이다 694 ▼2
스팀 386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221,000 ▼612,000
비트코인캐시 697,500 ▼5,000
비트코인골드 48,850 0
이더리움 4,509,000 ▼21,000
이더리움클래식 38,200 ▼90
리플 728 ▼4
퀀텀 5,875 ▼45
이오타 334 ▲3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