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카페베네, 설향 딸기 활용한 신메뉴 5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2-01-13 19:01:39
[로이슈 편도욱 기자]
◆카페베네, 설향 딸기 활용한 신메뉴 5종 출시

커피프랜차이즈전문점 ㈜카페베네가 생딸기를 활용한 신메뉴 5종을 출시했다.

카페베네가 딸기 시즌을 맞이해 출시한 신메뉴는 국내산 설향 딸기를 활용하여 신선하고 달콤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번 딸기 시즌 신메뉴는 ▲생딸기 주스 ▲생딸기 라떼 ▲딸기 쿠키앤크림 프라페노 구성의 음료 3종과 ▲생딸기 순우유 케이크 ▲생딸기 초콜릿 케이크로 구성된 케이크 2종이다.

음료 메뉴 중 ‘생딸기 주스’는 국내산 설향 생딸기를 듬뿍 넣어 신선하고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며, ‘생딸기 라떼’는 제철 생딸기를 가득 담아 더 진한 딸기의 맛을 부드러운 우유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딸기 쿠키앤크림 프라페노’는 상큼한 딸기와 바삭하고 달콤한 쿠키앤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아이스 블렌디드 음료다.
함께 출시된 ‘생딸기 순우유 케이크’는 부드럽고 진한 우유 크림의 풍미와 함께 신선한 설향 딸기가 듬뿍 올라가 상큼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생딸기 초콜릿 케이크’는 초코칩이 씹히는 진한 초콜릿 크림과 새콤달콤한 딸기 크림이 레이어드 돼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특히 케이크 2종은 부담 없는 미니 홀케이크로 출시돼 혼자 혹은 둘이서 즐기는 홈카페와 홈파티에도 적합하다. 빈틈없이 가득 올라간 생딸기로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잡은 것이 특징이다.

◆마리엔메이, 현대백화점 면세점 입점

클린뷰티 브랜드 ‘마리엔메이(Mary&May)’가 1월 현대백화점 인터넷 면세점에 브랜드 전 품목 입점을 완료하며 본격적인 면세점 유통, 판매를 시작했다.

마리엔메이는 이번 입점을 통해 현대백화점 인터넷 면세점에서 피부 타입이나 고민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8종 세럼과 시그니처 아이템인 어성초+티트리 라인 전 제품, 신제품 뽑아 쓰는 마스크팩 등 브랜드의 전 품목을 선보이게 됐으며, 2월에는 현대백화점 무역점 내 오프라인 면세점에서도 동일한 품목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진정성 있는 성분과 효능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클린뷰티 브랜드로 주목 받고 있는 마리엔메이는 최근 중국, 미국, 러시아, 대만, 싱가포르 등 해외 주요 국가들에서 상표권 등록을 완료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이번 현대백화점 면세점 입점을 통해 내국인은 물론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고 클린뷰티를 대표하는 K-뷰티 브랜드로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마리엔메이 마케팅 담당자는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국내 유통 못지 않게 해외 진출에도 힘써온 결과 여러 국가의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최근에는 피부 진정용 화장품 조성물 특허를 획득하는 등 좋은 소식들이 겹쳐 전 임직원들이 고무되어 있었는데 이번 현대백화점 면세점 입점까지 성사되면서 브랜드의 제품력과 진정성을 인정받은 것 같아 더욱 기쁘다”며, “현대백화점과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면세점을 이용하는 국내외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해리포터’ 한국어판 오디오북, 스토리텔 4주 연속 베스트셀러 기록

글로벌 오디오북 서비스 ‘스토리텔(Storytel)’은 지난 11월 30일 국내 시장에 단독 출간한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한국어판 오디오북이 4주 연속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고 12일 밝혔다.

스토리텔이 11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국내 이용자들의 사용 행태를 분석한 결과,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한국어판 오디오북이 월간 청취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완독률은 전체 도서 평균 대비 2.5배 높게 나타났다.

스토리텔의 국내 이용자 수도 ‘해리포터’ 한국어판 오디오북 출간을 기점으로 크게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11월 30일 이후 신규 구독자 수가 전월 대비 150% 증가하며 폭발적인 상승세를 기록했으며 이 중 절반 이상이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을 첫 이용 콘텐츠로 선택했다.

특히, 가족끼리 계정을 공유해 사용할 수 있는 ‘패밀리’ 요금제를 통한 가입이 신규 계정의 약 20%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연령과 성별을 불문하고 전 세대에게 사랑받는 ‘해리포터 시리즈’가 가족 단위 이용자들을 끌어모으는데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해리포터 한국어판 오디오북의 인기 비결은 전문 성우의 ‘1인 낭독’으로 몰입감을 높였다는 점이다. 성우 한 명이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를 표현하는 1인 낭독 방식은 누군가가 내 귀에 옛날이야기를 들려주듯이 편안한 기분을 느끼게 해 콘텐츠의 몰입도를 높여준다. 이번 오디오북의 내레이터로 참여한 조경아 성우는 다양한 인물들의 감정을 안정적이면서도 섬세하게 묘사해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스토리텔은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을 시작으로 2022년 5월까지 해리포터의 전 시리즈를 매달 한 편씩 공개할 예정이다. 지난 12월 27일에는 두 번째 시리즈로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이 공개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28.62 ▼47.13
코스닥 853.26 ▼8.97
코스피200 356.51 ▼7.0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369,000 ▲222,000
비트코인캐시 691,000 ▲4,000
비트코인골드 47,000 ▲160
이더리움 4,512,000 ▲33,000
이더리움클래식 37,940 ▲160
리플 749 ▼1
이오스 1,223 ▼22
퀀텀 5,700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415,000 ▲237,000
이더리움 4,520,000 ▲36,000
이더리움클래식 37,920 ▲130
메탈 2,342 ▲9
리스크 2,660 ▲14
리플 750 ▲0
에이다 680 ▲4
스팀 411 ▲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272,000 ▲252,000
비트코인캐시 688,500 ▲1,500
비트코인골드 47,840 ▼20
이더리움 4,512,000 ▲33,000
이더리움클래식 37,800 ▲100
리플 749 ▲0
퀀텀 5,720 ▲90
이오타 341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