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닥터방기원, 신제품 탈모 샴푸 롯데홈쇼핑 최초 론칭
퍼스널케어 전문 브랜드 닥터방기원(DR.BANGGIWON)은 최근 출시한 두피 항산화샴푸 '랩 프레스티지 안티옥시던트 샴푸'를 오는 13일, 롯데홈쇼핑을 통해 단독 론칭한다고 밝혔다.
오전 11시 35분부터 진행되는 이번 론칭 방송에서는 500ml 대용량 5개의 '싱글구성'과 500ml 10개의 '더블구성'을 선보이며, 모든 구성에는 체험분 100ml 용량이 포함된다.
닥터방기원이 선보인 랩 프레스티지 안티옥시던트 샴푸는 현대의 환경적 요인으로 생성되는 과잉활성산소로 인해 두피가 산화하며 발생하는 다양한 두피 고민을 케어하는 탈모 완화 기능성 제품이다.
강력한 항산화로 유명한 모링가와 잣나무, 비타민나무 캘러스 추출물을 배합한 닥터방기원만의 독자 조성물이 두피에 직접적으로 작용하며 활성 산소를 케어한다는 것이 브랜드측 설명이다.
-78.5℃에서 원물을 추출하는 차별화된 저온 탄산 추출 공법을 이용해 유효성분을 극대화 시켰고, 두피 진정과 함께 모근 청결, 두피 정화에 효과적인 성분들도 처방했다.
닥터방기원 관계자는 "신제품을 내놓기까지 다년간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오랜 기간 개발에 공을 쏟은 제품이다"며, " 풍성한 혜택의 이번 론칭 방송에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스타벅스, 2022년도 1분기 장애인 바리스타 모집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장애인 바리스타 지원자 00명을 오는 13일까지 모집하며, 차별 없는 채용을 이어간다.
스타벅스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지난 3일부터 장애인 바리스타 지원자를 모집 중으로, 지원자는 오는 13일 18시까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고용 포털을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서류 전형에 통과한 지원자들은 이후 면접 전형을 시행하며, 면접 결과 발표는 오는 2월 예정이다. 면접 합격자들은 이후 스타벅스 매장에서 실습 전형을 거치게 되며, 실습 전형 방식은 장애 유형과 정도에 따라 진행될 예정으로, 이후 최종평가를 거쳐 3월중에 입사해 전국매장에서 근무하게 될 예정이다.
채용 이후에도 장애인 파트너들의 안전한 근무를 위해 매장 관리자가 수시로 장애인 파트너와의 면담을 진행하며 직무 적응을 돕게 된다.
스타벅스는 지난 2007년부터 장애인 바리스타 채용을 시작한 바 있으며, 2012년에는 업계 최초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고용증진 협약을 체결해 장애 유형과 정도의 구분 없이 분기별 장애인 채용을 시행하고 있다.
현재 스타벅스의 장애인 고용률은 약 4% 로 업계 최고 수준이다. 지난해 12월 기준, 중증 장애를 2배수로 하는 법적 장애인 수 기준에 따라 장애인 파트너 수는 총 802명으로, 현재 스타벅스에서 근무 중인 중증 장애인은 365명, 경증 장애인은 72명이다. 이 중 48명의 파트너는 동등한 승진 기회를 얻어 관리자 이상 직급으로 근무 중이다.
지난해 스타벅스는 2015년, 2018년에 이어 3회 연속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로 선정되었으며, 2025년까지의 지속가능성 중장기 전략인 <Better Together : 가치있는 같이> 프로젝트를 통해 편견 없는 상생 채용 강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스타벅스의 노력은 ‘채용’에서 그치지 않는다. 매년 장애인의 날에는 장애인 파트너의 역량을 강화하도록 하는 장애인 바리스타 챔피언십을 개최 중으로, 해당 행사를 통해 장애인 파트너들은 음료 지식, 숙련도, 라떼 아트 등의 실력을 겨루고 자신감을 높인다.
스타벅스는 2020년 12월에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포괄적 인테리어 매장인 ‘서울대치과병원점’을 오픈하고, 지난해 3월 장애인 고용 증진과 장애 인식개선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및 서울대학교 치과병원과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삼자간 MOU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서울대치과병원점의 장애인 고용율은 50% 이상으로 현재까지 1억원의 치과 수술비를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 기부했으며, 지난해 12월에는 모든 판매 품목당 300원의 기금을 적립해 장애 인식개선 활동을 강화해 나가기 위하여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3호점으로 전환하기도 했다.
◆휴테크, CES에서 안마의자 기술 '음파진동' 접목한 미래 모빌리티 기술 선보여
헬스케어 전문 기업 휴테크산업(대표이사 주성진, 이하 ‘휴테크’)이 핵심 기술력인 음파진동 마사지 시스템을 접목한 미래 모빌리티 기술로 전 세계 모터스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고 11일 밝혔다.
휴테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2'에 참가해 자사 하이엔드 안마의자로 입증된 “음파진동 마사지” 기술이 탑재된 음파진동 카시트를 최초 공개하며 안마의자 산업의 미래 모빌리티 시장으로의 확장 가능성을 알렸다.
휴테크 음파진동 카시트는 해외 유명 자동차 브랜드에서 선보였던 기존 차량용 마사지 시트의 공기압 마사지에서 더 나아가 등 부위에 휴테크의 핵심 기술인 음파진동 마사지 시스템을 탑재하며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한다. 음파진동 마사지 시스템을 통해 피부에 닿기만 해도 근육 속 깊은 곳까지 음파진동을 전달하며 사용자의 피로도를 낮춰주는 입체적인 마사지를 구현한다.
특히 기존 마사지기의 두드리는 마사지 모듈 방식이 아닌 음파진동 마사지 기술을 접목, 안전이 최우선 되어야 하는 모빌리티 환경에 최고의 마사지 솔루션을 제공하며 현지 관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는 후문이다.
실제로 ‘CES 2022’ 휴테크 부스에서는 국내/외 핵심 바이어들의 지속적인 문의가 이어지며 100여건이 넘는 B2B(기업 간 거래) 비즈니스 상담이 이뤄졌다. 국내 유명 자동차 브랜드의 임직원들이 음파진동 카시트에 큰 관심을 보이며 부스에 방문해 체험하는 등 해외 모터스 업계에서도 음파진동이 미래의 기술 솔루션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크게 공감했다. 또한 사물인터넷(IoT) 업종에서도 다양한 분야에 접목할 수 있는 휴테크의 혁신 기술력의 미래 활용 가능성과 시장 경쟁력을 높게 평가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휴테크 개발총괄 주화돈 상무는 “이번 ‘CES 2022’ 참여를 통해 휴테크의 미국 시장 진출에 청신호가 켜졌다”라며 “해외 시장에서 인정받은 음파진동 마사지 시스템을 중심으로 올 여름 본격적인 미국 시장 진출에 나설 방침이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닥터방기원, 신제품 탈모 샴푸 롯데홈쇼핑 최초 론칭 外
기사입력:2022-01-11 09: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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