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파파존스 피자, 올해 첫 매장 ‘경주점’ 오픈 外

기사입력:2022-01-10 09:28:44
[로이슈 편도욱 기자]

◆파파존스 피자, 올해 첫 매장 ‘경주점’ 오픈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경상북도 경주시에 ‘경주점’을 오픈했다.

이번 ‘경주점’ 개점은 파파존스 피자의 올해 첫 번째 매장이자 경주시 진출이라는 점은 물론, 2025년까지 300개 이상 매장 달성이라는 브랜드 중장기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행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2003년 국내 론칭된 파파존스 피자는 2013년 6대 광역시에 고르게 진출한 데 이어 2015년 부산 서면점에 100호점을 오픈했다. 2021년 4월에는 200호점을 열면서 중장기 로드맵 실현에 성큼 다가섰다. 최근에는 강동구청점(10/25), 울산무거점(10/26), 대구시지점(11/2), 울산중구점(11/4), 영종하늘도시점(12/7) 등 가맹점을 잇달아 개점하여 지난해 기준 총 218개 매장을 달성했다.

219번째 매장인 ‘경주점’은 파파존스 피자 브랜드 색상인 그린과 화이트를 조합한 인테리어로 감각적이면서 모던하게 꾸며졌다. 또한 파파존스 피자 철학인 ‘BETTER INGREDIENTS, BETTER PIZZA(더 좋은 재료, 더 맛있는 피자)’가 드러날 수 있게 매장 벽면에 레터링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이다.

지리적 이점도 갖췄다. ‘경주점’은 배달형 매장으로 인근에 아파트를 비롯한 주거 시설과 주유소, 종합 전자 전문매장 등이 위치해 유동입구 흡수가 용이하다.

한국파파존스 관계자는 “이번 경주점을 기점으로 올해 역시 점진적으로 매장을 확대하면서 국내 피자 업계 빅3 입지를 견고히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파파존스 피자는 고객에게 고품질의 피자를 제공하겠다는 기업 이념을 지키며 최상위권 피자 브랜드 역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카나리아바이오(구 두올물산), 2022 JP 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가

카나리아바이오(구 두올물산, 대표 나한익)는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2022년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나한익 카나리아바이오 대표는 “이번 행사에서 난소암, 췌장암, 전이성 유방암 등 회사의 주요 파이프라인을 소개하고 글로벌 제약사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나리아바이오는 관계사들과 협력하여 난소암 치료제 ‘오레고보맙’을 핵심 파이프라인으로 하는 면역항암제개발 신규사업을 추진중이다. 주요 파이프라인 중 하나인 오레고보맙은 글로벌 임상 2상 결과를 통해 치료 후 암이 진행되지 않는 기간(무진행 생존기간)이 기존 치료제 대비 30개월 증가를 기록한 바 있다. 현재 11개국 120개 임상 사이트에서 글로벌 임상 3상을 진행중이다. 이밖에 다른 파이프라인인 췌장암 치료제 AR20.5는 임상2상을 준비중이다.

◆마크로젠 ‘더바이옴’ 맞춤형 유산균 솔루션, ‘동원F&B’ 협력 통해 롯데백화점 입점

글로벌 유전체 분석 전문기업 마크로젠(대표이사 이수강)의 개인 맞춤형 유산균 솔루션 더바이옴(the Biome)이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 매장을 통해 10일 롯데백화점 주요 점포인 본점과 잠실점, 노원점에 입점하고 오프라인 판매 채널 강화에 나선다.

동원F&B는 백화점, 할인점 및 병원, 로드샵 등 오프라인 주요 접점 경로 115개 점포에서 고객들에게 건강상담을 통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오프라인 고객들을 위한 영양사의 상담서비스 및 진단기기를 활용한 건강진단 전문 매장을 롯데백화점 잠실점, 노원점 포함 전국 10개점에서 운영하고 있다.

마크로젠은 이번 입점을 시작으로 동원F&B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향후 전국 롯데백화점 GNC 매장으로 더바이옴 입점을 확대할 예정이며, 유산균 제품 홍수 시대에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고객가치와 유산균 선택의 기준을 제시할 계획이다.

마크로젠은 롯데백화점 GNC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스페셜리스트를 통해 현장에서 마이크로바이옴 중요성, 장 유형별 유산균 선택 요령 등 장 건강 관리법 및 더바이옴 서비스 상담을 제공한다. 또한, 나를 위한 맞춤형 장 건강 관리 솔루션에 대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마크로젠 배한준 마이크로바이옴 사업본부장은 "쿠팡,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에 이어, 롯데백화점까지 오프라인 판매 채널 강화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며, “이번 롯데백화점 주요 3개 점포 GNC 매장 입점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이 더바이옴만의 과학적인 장 맞춤 건강 솔루션을 만나보실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과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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