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베이커리 ‘브레디크’ 출시 1주년 맞아

기사입력:2022-01-04 15:45:23
[로이슈 편도욱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레디크(BREADIQUE)’가 출시 1주년 만에 전체 빵 카테고리 매출 구성비의 31.5%를 차지하게 됐다고 밝혔다.

GS25는 밥 대신 빵으로 식사를 해결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중심으로 빵 소비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는 추세에 맞춰 고객이 가까운 편의점에서 전문점 수준의 빵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레디크’를 선보였다. (‘브레디크’는 빵(Bread)+부티크(Boutique)+유니크(Unique)의 합성어로 특별한 베이커리 전문 매장을 의미)

GS25는 지난 1년 간 ‘브레디크’ 3종 출시를 시작으로 현재 상온 빵 27종과 냉장 빵 26종 등 총 53종까지 상품 수를 확대하며 고객이 프리미엄 베이커리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지난 4월에는 ‘브레이브걸스’를 ‘브레디크’ 공식 모델로 체결해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갔다.

그 결과 ‘브레디크’ 매출 구성비는 전체 빵 카테고리에서 1분기 14.8%, 2분기 20.9%, 3분기 26.8%, 4분기 31.5%로 매 분기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으며, 12월 기준 누적 1,400만 개의 판매고를 달성했다. ‘브레디크’의 인기에 힘입어 2,000원 이상 프리미엄 베이커리 매출이 20년 대비 21년 122.3%로 크게 신장했다.

GS25는 2022년도 △베스트 상품 리뉴얼 △대표 상품 발굴 △전문점 인기 카테고리 강화 △패키지 변경 등 ‘브레디크’ 프리미엄화 및 차별화 전략에 더욱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브레디크’ 1주년 파격 행사로는 1월 3일부터 31일까지 ‘브레디크’ 구매 고객 대상 스탬프 증정 이벤트가 진행된다. 1주 차 애플 3종 세트 5명, 2주 차 나이키 권도1 화이트 20명, 3주 차 마샬 Acton2 스피커+카페25 365잔 쿠폰 10명, 4주 차 2022년 카타르월드컵 대한민국 경기관람권+여행권 2인 1명 등 매주 추첨을 통해 5천만 원 상당의 경품이 지급된다.

차현민 GS25 카운터FF팀장은 "우수한 품질의 빵식(食)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GS25가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레디크’를 선보인 지 벌써 1년이 됐다.”라며, “그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1주년 파격 이벤트를 진행하며, 2022년에도 가까운 GS25에서 더 맛있고 특별한 베이커리를 만나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47.28 ▼18.14
코스닥 716.50 ▼9.96
코스피200 337.42 ▼1.6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461,000 ▼137,000
비트코인캐시 522,000 ▼8,000
이더리움 2,595,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4,060 ▼130
리플 3,231 ▼6
이오스 990 ▲1
퀀텀 3,124 ▼1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421,000 ▼189,000
이더리움 2,596,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4,060 ▼130
메탈 1,213 ▲1
리스크 769 ▼1
리플 3,227 ▼9
에이다 1,001 ▼5
스팀 216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420,000 ▼150,000
비트코인캐시 523,000 ▼6,500
이더리움 2,595,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4,080 ▼60
리플 3,231 ▼7
퀀텀 3,124 0
이오타 303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