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 진행

기사입력:2021-12-28 10:17:37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 차량과 온라인 영상에 출연한 배우 박정민(가운데)씨, 소상공인들.(사진=현대자동차그룹)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 차량과 온라인 영상에 출연한 배우 박정민(가운데)씨, 소상공인들.(사진=현대자동차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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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최영록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올해 12회째를 맞이하는 ‘기프트카 캠페인’은 ‘기프트카 온에어’라는 이름을 달고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돕는다.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시장 진출이 절실해졌지만 오프라인 사업에 익숙한 소상공인들은 온라인 판매에 어려움을 겪거나 온라인 환경에 익숙하지 않아 진입부터 막막해하는 게 현실이다.

이러한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감안해 현대차그룹은 사회적 금융기관인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과 함께 이번 캠페인을 진행,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은 ▲소상공인의 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과 온라인 스토어 개설을 지원하는 ‘기프트카 PR 스튜디오’와 ▲일반인이 추천한 주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판매 방송을 진행해 매출 증대를 돕는 ‘기프트카 라이브 스튜디오’로 운영된다.

‘기프트카 PR 스튜디오’는 심사를 거쳐 선정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비대면 전환을 위한 경영 컨설팅을 제공하고 온라인 스토어 개설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전문가들이 촬영 장비를 갖춘 스타리아 또는 카니발 차량과 함께 소상공인의 사업장으로 직접 찾아가 온라인 홍보용 사진과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인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내년 3월 초까지 신청 접수를 받아 선정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내년 5월까지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올해 진행되는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은 누구나 쉽게 참여해 주변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할 수 있는 캠페인이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용기를 얻고 새롭게 도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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