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1월 신한은행은 LG유플러스ㆍCJ올리브네트웍스와 마이데이터 공동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금융ㆍ통신ㆍ유통 데이터를 활용한 협업모델을 준비했다.
‘디키타카’는 업무협약 이후 고객에게 선보이는 첫 번째 서비스로 신한 쏠(SOL)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고, 2022년 1월 11일까지 시범 운영 하며 이후 협업한 두 기업과 고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본 운영을 정할 계획이다.
‘디키타카’는 신한은행의 결제, 보유상품 데이터, LG유플러스의 미디어 콘텐츠 소비 데이터, CJ올리브네트웍스의 판매 품목, 점포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 ▲실시간 토픽 ▲데이터 토픽 ▲설문 토픽 3가지 유형의 토픽으로 ‘광고성 정보’가 아닌 실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흥미롭고 알찬 정보를 제공한다.
▲실시간 토픽은 제시된 주제에 맞춰 고객이 직접 실시간으로 느낌(이모지), 사진, 글을 서로 공유하는 토픽, ▲데이터 토픽은 신한은행ㆍLG유플러스ㆍCJ올리브네트웍스의 다양한 데이터를 주제별로 분석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토픽, ▲설문 토픽은 데이터 토픽과 연관된 설문에 참여해 다른 사람의 생각을 볼 수 있는 토픽이다.
추가로 마이신한포인트를 받은 2만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명에게 마이신한포인트 10만포인트를 2022년 1월 25일에 제공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