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NS홈쇼핑, 7회 연속 CCM인증 획득 도전 外

기사입력:2021-10-20 10:15:13
[로이슈 편도욱 기자]
◆NS홈쇼핑, 7회 연속 CCM인증 획득 도전

NS홈쇼핑은 CCM 인증기한 만료를 앞두고, 7회 연속 CCM 재인증 획득을 위한 심사를 진행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한국소비자원이 운영,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이다.

NS홈쇼핑은 업계 최초로 고객위원 중심의 상품선정위원회를 운영하고, 고객 만족을 위한 까다로운 품질경영시스템, 고객 불만족에 대한 OK서비스까지 다양한 소비자중심경영 활동을 통해 2009년부터 2019년까지 6회 연속으로 CCM인증을 획득했다.

이후에도 지난해 12월에는 소비자 정책에 대한 외부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는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를 발족하고, 올해 6월에는 고객에게 식품 안전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알쓸식모(알아두면 쓸모 있는 식품 정보의 모든 것)'라는 정보공유 블로그 오픈하는 등 CCM 활동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
◆신세계인터내셔날 한정판 전문 플랫폼 ‘디자인유나이티드(DU)’론칭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금일 오후2시 패션·라이프스타일 분야의 협업 콘텐츠 전문 플랫폼 ‘디자인유나이티드(Design United,이하 DU)’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DU' 모바일 앱 또는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디자인을 연결한다'는 의미의 'DU'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처음 시도하는 새로운 형태의 플랫폼으로MZ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와 콘텐츠의 한정판 제품을 단독으로 판매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한정판 제품이 출시되는 즉시 완판되는 시장 환경과 빠르게 성장하는 한정판 리셀 시장을 보고 관련 제품을 독점 판매하는 플랫폼을 기획했다. 업계에서는 국내의 한정판 리셀 시장 규모를 약 5000억원 정도로 추산하고 있다.

◆‘렛츠와인 구독클럽’ 출시
‘렛츠와인(let’s wine)’은 와인과 페어링푸드를 매월 배송해 주는 멤버십 서비스 ‘렛츠와인 구독클럽’을 출시했다.

렛츠와인 구독클럽은 매월 와인 전문 MD가 선별한 와인과 페어링푸드를 집에서 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결제 후 가까운 렛츠와인 페어링 매장을 방문해 성인인증을 완료하면, 레드∙화이트∙스파클링 등 카테고리별 대표 상품들을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시즌에 맞춰 배송해 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1.86 ▼42.84
코스닥 841.91 ▼13.74
코스피200 352.58 ▼6.4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841,000 ▲821,000
비트코인캐시 732,500 ▲14,500
비트코인골드 50,450 ▲850
이더리움 4,542,000 ▲31,000
이더리움클래식 40,600 ▲1,400
리플 765 ▲6
이오스 1,195 ▲16
퀀텀 6,095 ▲10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777,000 ▲680,000
이더리움 4,542,000 ▲27,000
이더리움클래식 40,550 ▲1,360
메탈 2,498 ▲16
리스크 2,570 ▼11
리플 765 ▲5
에이다 719 ▲8
스팀 404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729,000 ▲793,000
비트코인캐시 732,000 ▲16,500
비트코인골드 50,300 ▲1,000
이더리움 4,539,000 ▲31,000
이더리움클래식 40,590 ▲1,460
리플 764 ▲6
퀀텀 6,085 ▲125
이오타 350 ▲4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