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제품은 강력한 살충효과를 발휘하면서도 화학성분에 대한 걱정을 최소화한 신제품 ‘홈키파 제로 에어졸’과 최대 6시간 야외에서의 모기–진드기 기피가 가능한 ‘마이키파 엑스트라파워 기피제 에어졸’ 등 모기예방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는 제품으로 구성됐다.
김광호 대표는 “말라리아는 사람 간 전염되는 질병은 아니지만, 말라리아 위험 지역 거주자는 물론 일주일 이상 머문 여행객도 헌혈이 제한될 정도로 방역 당국과 지자체에서 주의 깊게 관리하는 질병”이라면서, “이번 기부가 강화군 주민들의 감염 걱정 없는 건강한 여름나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홈키파∙홈매트는 금번 기부에 앞서 공식 SNS채널을 통해 ‘모기제로 좋아요 기부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해, 약 2,140명이 ‘좋아요’와 댓글로 기부를 응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