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심준보 기자] 우리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고객행동정보를 A.I로 분석해 고객별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행동 기반 개인화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기존에 활용했던 고객정보 등 정형데이터와 상담내역(음성), 입출금내역(텍스트), 인터넷/스마트뱅킹 이용내역(로그) 등 비정형 행동정보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해 개인별 최적화된 맞춤형 상품을 추천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는 실시간으로 고객행동정보를 통해 금융 니즈를 파악하고 최적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시대”라며, “이번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행동 기반 개인화 마케팅을 통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기업사회활동] 우리은행, 빅데이터 활용 고객행동 기반 개인화 나서
기사입력:2021-01-07 17: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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