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최근 유통업계에서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CSR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기부금 전달 등 일회성 활동이 아닌 장기적 관점에서의 사회공헌이 잇달아 눈길을 끈다.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대표적이다. 파파존스 피자는 올 초 선보인 ‘헨리&미나 시그니처 세트 시즌1’에 이어 ‘헨리&미나 시그니처 세트 시즌2’를 연이어 출시하며 지속적인 미래 세대 후원 의지를 내비쳤다.
파파존스 피자는 지난 1일, 올해 두 번째 기부 세트인 ‘헨리&미나 시그니처 세트 시즌2’를 출시했다. 전속 모델인 헨리와 미나가 각각 추천하는 피자, 사이드 메뉴, 콜라로 구성된 시즌1에 이어 시즌2는 ‘수퍼 파파스’ 등 파파존스 피자 최강자 메뉴와 콜라로 이뤄졌다. 또한 시즌1과 같이 판매액 3%가 국제 구호개발 NGO에 기부, 국내 농어촌 아동 영양지원사업에 활용돼 미래 세대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하고자 했다.
SPC그룹은 2012년부터 매월 지역아동센터 100곳을 선정해 생일 케이크를 지원하는 ‘SPC 해피버스데이파티’와 전국 아동복지시설 어린이와 청소년이 참가하는 제과제빵 경연대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를 운영하는 등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그룹은 2013년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와 협약을 맺고 저소득층 청각장애 어린이를 대상으로 치료비용을 지원해 오고 있다. 또한 2015년에는 국내 기업 최초로 어린이 미술관인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을 설립하는 등 창의적 아동 교육을 위해 힘쓰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업계, 미래 세대 후원 행보 이어져
기사입력:2020-07-23 19:2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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