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지난 7월 말 맛과 패키지를 업그레이드하여 출시한 새로운 ‘칼스버그’도 소비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실적 호조에 일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8월 한 달간 새로운 ‘칼스버그’ 판매량은 전월 대비 21% 오르면서 초동 판매 목표치를 달성했다. 새로운 ‘칼스버그’가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어, 향후 판매량이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칼스버그’만의 부드럽고 뛰어난 맛을 직접 즐길 수 있는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 활동으로 인해 ‘칼스버그’가 입소문을 타면서 판매량이 점차 상승하고 있다”며 “새로운 ‘칼스버그’도 소비자들의 긍정적 반응, 첫 판매 목표 달성 등으로 밝은 미래가 예상되며, 이 기세를 몰아 ‘칼스버그’를 체험하고 만날 수 있는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지속 강화할 것이고 ‘라거 맥주의 아버지(the father of quality lager beer)’라는 세계적 위상에 걸맞게 3년내 국내 5대 수입맥주 브랜드로 키울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골든블루가 지난 달에 선보인 새로운 ‘칼스버그’ 패키지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정에서 덴마크 맥주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칼스버그’ 패키지는 캔 맥주 4개과 전용 잔 1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국 주요 마트와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또한 ㈜골든블루가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운영하고 있는 팝업스토어 ‘오킴스 X 칼스버그 비어가든’도 해운대의 아름다운 전망과 함께 ‘칼스버그’를 즐기고자 하는 많은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칼스버그’ 팝업스토어는 이번 달 말까지 열리며,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17시~23시 사이에 운영된다.
‘칼스버그’는 세계 최초로 순수효모배양법을 개발하여 라거 맥주의 대중화를 이끈 세계 4대 맥주회사인 칼스버그 그룹에서 생산하는 덴마크 왕실 공식 지정 맥주이다. ㈜골든블루는 작년 5월에 칼스버그 그룹과 국내 유통 계약을 맺었으며, 국내에서 ‘칼스버그’의 인지도와 선호도를 끌어올리기 위한 다양한 영업, 마케팅 활동을 공격적으로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