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빼빼로 캐릭터(빼빼로 프렌즈)를 활용한 기획 제품 패키지로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부터 그 역사를 이어 왔으며 독일 ‘IF 어워드’,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빼빼로 프렌즈는 초코, 아몬드, 화이트 빼빼로 등 각 제품의 특성에 맞게 성격과 스토리를 담아 의인화한 캐릭터다. 이 캐릭터들을 활용하여 축제 분위기를 연출하며 생일 케이크, 폴라로이드 사진 등의 아기자기한 이미지 요소들을 제품 패키지에 적용했다.
이모티콘 사용이 늘고 캐릭터 산업이 성장하는 등 요즘 디지털 세대들의 소비 트렌드에 맞춰, 과자 디자인에도 캐릭터로 스토리를 담아 개성 있게 표현해 낸 것이 국제 디자인 상 수상의 결과로 이어진 것이다.
롯데제과는 작년부터 디자인 담당 부서를 디자인 센터로 승격시키고 전문 인력을 확대하는 등 디자인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이런 노력은 4년 연속 국제 디자인상 수상이라는 결과로 이어졌다. 2014년 이래 6년간 국제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횟수만 11차례다. 이 기간 제과 기업 중에서는 최다 수상 기업이다.
앞으로도 롯데제과는 친환경 디자인을 확대하는 등 감성 품질 업그레이드를 위한 디자인 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lawissue)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롯데제과, ‘2019 레드닷 어워드’ 수상
기사입력:2019-08-20 11:22:1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3,971.22 | ▲50.85 |
| 코스닥 | 917.85 | ▼4.53 |
| 코스피200 | 561.88 | ▲7.92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9,312,000 | ▼649,000 |
| 비트코인캐시 | 779,000 | ▼8,000 |
| 이더리움 | 4,183,000 | ▼33,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9,430 | ▼70 |
| 리플 | 3,016 | ▼40 |
| 퀀텀 | 2,150 | ▼7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9,357,000 | ▼623,000 |
| 이더리움 | 4,182,000 | ▼32,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9,400 | ▼90 |
| 메탈 | 602 | ▼2 |
| 리스크 | 361 | ▲34 |
| 리플 | 3,016 | ▼39 |
| 에이다 | 588 | 0 |
| 스팀 | 109 | 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29,220,000 | ▼750,000 |
| 비트코인캐시 | 780,500 | ▼7,000 |
| 이더리움 | 4,181,000 | ▼36,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9,440 | ▼60 |
| 리플 | 3,018 | ▼36 |
| 퀀텀 | 2,105 | 0 |
| 이오타 | 147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