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요플레 토핑, 출시 1년도 안 돼 100억 매출 돌파

기사입력:2019-07-17 09:51:16
[로이슈 편도욱 기자]
빙그레가 지난해 출시한 요플레 토핑이 출시 1년도 안 돼 100억 원 매출을 돌파했다.

요플레 토핑은 지난해 8월 출시해 올해 6월까지 11개월 간 1500만개 이상이 팔리며 요거트 시장의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요거트에 견과류, 시리얼 등의 첨가물을 쉽게 넣어 먹을 수 있게 만든 플립 요거트 시장은 요플레 토핑이 출시 되기 전 연 300억 원 규모였다. 하지만 요플레 토핑이 출시 초기부터 인기를 얻으며 시장에 긴장감을 조성해 기존 플립 요거트 제품의 신제품 출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이끌어 냈다. 이를 통해 플립 요거트 시장규모는 연간 약 600억 원 규모로 크게 늘었다.

요플레 토핑은 이러한 상승세를 더욱 공고히 하고자 신제품 출시와 영상광고 방영을 계획하고 있다. 요플레 토핑 신제품은 ‘프레첼&초코청크’로 달콤하고 짭짤한 프랄린 프레첼에 풍부한 맛을 더해 줄 밀크초콜릿이 잘 어울어진 제품이다. 기존의 요플레 토핑 제품과 마찬가지로 바삭한 식감과 풍부한 맛을 살리기 위해 토핑 원재료를 부숴서 따로 담았다.

빙그레 요플레는 발랄하고 상큼한 이미지로 사랑받는 배우 이세영을 3년 연속 모델로 해 요플레와 요플레 토핑의 영상광고를 실시한다. 요플레 광고에서는 이세영이 직접 CM송을 불러 발랄함을 더했고 요플레 토핑 광고에서는 세련되고 당당한 모습을 잘 표현하면서 팔색조 같은 매력을 뽐냈다.

빙그레 관계자는 “1인 가구의 증가와 간편식 시장의 성장이 플립 요거트 시장의 성장요인으로 보고 있다”며 “요플레 토핑은 근래 출시한 발효유 신제품 중 가장 각광을 받는 제품이며 앞으로도 추가 신제품 출시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lawissue) 기자 toy1000@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34.36 ▲57.73
코스닥 871.26 ▲5.67
코스피200 372.80 ▲9.2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9,051,000 ▼188,000
비트코인캐시 685,500 ▲9,000
비트코인골드 49,380 ▲120
이더리움 4,295,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38,210 0
리플 758 ▲4
이오스 1,138 ▼7
퀀텀 5,220 ▼2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9,102,000 ▼209,000
이더리움 4,302,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38,270 ▲20
메탈 2,346 ▼25
리스크 2,681 ▲6
리플 758 ▲4
에이다 634 ▼0
스팀 401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8,987,000 ▼212,000
비트코인캐시 685,000 ▲6,000
비트코인골드 50,650 0
이더리움 4,296,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38,270 ▲30
리플 758 ▲4
퀀텀 5,240 0
이오타 320 ▲1
ad